자동차 흠집 이렇게 해결하세요.

생활의 지혜 2016.04.10 11:36 Posted by 광제(파르르) 

       

 

 

 

 

 

자동차 페인트 흠집 이렇게 해결하세요.

 

주차구역에 제대로 세워 놓았던 차량, 누군가가 범퍼를 긁고는 그냥 가버렸다며 속상해 하는 지인, 고민하다가 카센터에 문의를 했더니 도색 견적으로 12만원이 나왔다더군요. 대체 얼마나 심하게 긁고 갔기에 그럴까. 차량을 살펴보니, 누군가가 심하게 긁고 가기는 했는데 자세히 보니 범퍼를 파고드는 기스는 아니었고, 상대방 차량의 페인트가 묻는 정도였습니다.

 

 

 

좀 심하게 묻긴 했지만 이 정도면 굳이 카센터에 가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특히 흠집이 난 부분이 다행히도 범퍼부분, 사실 범퍼부분은 조금 보기 싫은 부분이 발생하더라도 개의치 않는 분 들이 많죠. 본체와는 개념이 다른 까닭입니다. 어느 정도 보기 싫은 부분만 해결하고 타는 게 효율적이라는 생각입니다.

 

오늘은 고민을 거듭하는 지인의 차량에 난 흠집을 제거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자주 애용(?)하는 물파스를 사용해서 말끔하게 닦아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읽기 전에 한 가지 알아두실 점이 있습니다. 따라하실 분은 꼭 이해를 하신 다음, 따라하십시오.

 

-물파스는 도장된 부분 위로 묻어 있는 상대 차량 페인트 흠집을 닦아내는 데에만 사용해야합니다. 도장을 파고들어 차체 깊숙이 기스 난 부분은 판금 도색을 해야지, 닦아서 없어질 성질의 것이 아닙니다.

-물파스는 과다 사용했을 경우에는 차량 도색부분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물파스의 성분이 코팅된 부분을 벗겨내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부드러운 천을 이용하여 살살 조심스럽게 여러 번에 걸쳐 닦아내야 합니다.

 

-행여 광택이 약간 죽어도 괜찮을 것 같은 범퍼 등에 묻은 흠집에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흠집이 난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니, 굉장히 심하게 긁고 가버렸는데요, 불행 중 다행히도 범퍼를 파고들어 기스를 낸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범퍼 도장 위로 상대 차량의 페인트가 씌워진 형태입니다. 이런 경우, 카센터에 가서 비싼 돈을 주고 새로 도장을 할 필요는 없을 듯합니다. 광택에 어느 정도 손실이 있더라도 보기 싫은 부분만 닦아내도 만족스럽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시도합니다.

 

 

 

물파스와 부드러운 천입니다.

 

 

 

 

먼저 차에 묻었을지 모르는 먼지를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물파스를 톡톡 찍어 발라줍니다. 너무 듬뿍 바르지 말구요, 행여 너무 많아 흘러내리는 물파스는 수건으로 닦아줍니다.

 

 

 

 

물파스가 흠집 부분에 스며들었다 싶으면 수건으로 살살 닦아주시면 됩니다.

 

 

 

 

큰 흠집은 첫 과정으로도 대부분 사라졌는데요, 그래도 도색 자국이 남아 있다면 첫 과정을 한 번 더 하시든지, 아니면 수건에 물파스를 적셔 닦아내 주시기 바랍니다.

 

 

 

 

작업 완료했습니다. 상대차량의 페인트 부분이 덧씌워져 흠집이 발생했던 범퍼가 거의 새것처럼 깨끗해졌습니다.

 

 

 

 

워낙 조심스럽게 작업을 해서 그런지 코팅 부분이 벗겨지지도 않고 깔끔하게 처리된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자면 가해 차량의 페인트가 덧씌워진 부분만 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심하게 하면 코팅이 벗겨질 수도 있다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친구맺기+

신고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743)
멋스런 제주 (323)
숨겨진 비경 (86)
명품 한라산 (85)
제 주 오 름 (34)
제 주 올 레 (34)
제주맛집&카페 (138)
제주도축제 (40)
캠핑&백패킹 (14)
여행 (28)
전국맛집 (24)
해외여행 (29)
생활의 지혜 (72)
세상과 만사 (524)
사는 이야기 (234)
블랙박스로 본 세상 (18)
블 로 그 (12)
초 대 장 (8)
모든리뷰 (39)




twitter
Daum 블로거뉴스 베스트 블로거기자
get rss
BLOG main image
내가 숨 쉬는 공간의 아름다움
제주의 숨겨진 비경, 맛집, 아름다운 이야기, 현장 등을 많은분께 알리고 있습니다.
by 광제(파르르) 
  • 45,840,552
  • 3843,935
광제(파르르) '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