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백패킹

제주도 해변에서 보낸 낭만적인 나의 첫 백패킹

by 광제 2016. 5. 20.
반응형

       

 

 

 

 

 

 

그림 같은 제주도 해변에서의 백패킹, 그리고 캠핑장 정보

 

 

날씨가 따뜻해지기 시작하면서 야외활동과 레저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무엇보다도 캠핑이나 백패킹을 즐기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는 생각입니다. 제주도에도 캠핑 야영지가 곳곳에 있는데, 찾기 쉽고 유명한 캠핑지에는 벌써 자리를 잡기가 힘들 정도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하고 있는 제주도, 제주도는 그 어느 곳보다 캠핑족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한데요, 장소유형별로 보면 크게 산과 바다로 나눌 수가 있겠습니다. 사실 제주도에서 산이라고 해봐야 한라산은 비박과 취사행위가 금지된 곳이라 야영은 불가능하고 휴양림이나 한라산 관음사 정도가 전부이고,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지역이기 때문에 바다를 끼고 있는 캠핑장은 곳곳에 잘 꾸며져 있는 실정입니다.

 

그럼, 지금과 같은 계절에는 어떤 곳이 좋을까요? 한 여름처럼 땡볕이 내리쬐는 여름이라면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휴양림이 제격이지만, 무더위가 시작되지 않은 지금이라면 바닷가에서의 야영도 아주 근사하고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며칠 전에 아주 조용한 제주의 바닷가로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해변에 위치해 있는 야영장도 유명한 곳이나 시내에서 가까운 곳은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사람 많고 시끄러운 것은 질색이기에 조용하고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을 찾아 떠난 곳, 바로 곽지과물해변에 있는 야영장인데요, 정말 아무도 없는 곳에서 나만의 야영을 즐기고 왔습니다.

 

 

그림과 같은 바닷가 풍경을 간직하고 있는 곽지과물해변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아끼고 사랑하는 해변 중에 한곳입니다.

 

 

 

사진에 보여 지는 곳은 곽지과물해변의 본 백사장이 아니고, 해변 서쪽에 자라잡고 있는 조그마한 백사장인데요, 저녁이 되면서 해변에서 일몰을 맞으려는 사람들, 웨딩 촬영을 하는 사람들의 모습도 눈에 띱니다.

 

 

 

곽지과물해변에서 가장 자랑하는 것은 바로 여기 과물노천탕입니다. 해변에서 솟아나는 용천수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담수욕장으로 남탕과 여탕으로 구분되어 해수욕을 즐긴 사람들이 이곳에서 샤워를 하거나, 해수욕과 상관없이 피서를 위해서 이곳을 찾는 사람들도 많은 곳입니다.

 

 

 

아직 춥겠다는 생각이 드는 계절인데, 아이들이 이곳에서 샤워를 하고 있네요, 바닷물은 즐길 만 하겠지만 이곳의 용천수는 정말 차갑기 때문에 보기만 해도 썰렁한 느낌입니다.

 

 

 

이제 곽지과물해변의 야영장을 살펴봅니다. 야영장은 해변의 서쪽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캠핑족들이 다녀간 흔적은 보이지만 찾아간 날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야영장에서 바다가 시원하게 내려다 보이는 곳에 이렇게 데크까지 설치가 되어 있어 편하게 야영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데크가 몇 개 없어요. 데크가 없다면 잔디밭에 텐트를 펼치셔도 무방합니다.

 

 

 

야영장을 끼고 있는 아주 넓은 주차장, 캠핑 차량을 이용해서 야영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캠핑장 옆에는 설거지와 함께 물을 쓸 수 있도록 수도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이런, 이게 뭡니까. 캠핑 후 나온 쓰레기를 죄다 이곳에 버리고 갔군요. 누가 봐도 이곳은 쓰레기를 버리는 곳이 아닌데, 왜 이런 짓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무도 없는 야영장을 살펴보다가 맘에 드는 자리를 찾았습니다. 데크가 없지만, 바다를 코앞에서 내려다 볼 수 있고 바닥에는 근사하게 잔디가 깔려 있는 곳입니다.

 

야영장비가 아주 간단한데요, 이번에 백패킹을 시작하면서 나름대로 준비를 한 장비입니다. 먹을 것만 빼고는 저 안에 다 들어 있는데요, 평소에도 이렇게 준비를 해두면 가까운 곳에 캠핑을 갈 때에도 배낭 하나만 챙기면 되니까 정말 편하겠더라고요.

 

근래 들어 백패킹을 즐기는 사람들도 부쩍 늘었더군요. 가방 여러 개에 바라바리 싸들고 다니는 가족단위의 캠핑에 비해, 백패킹은 배낭하나에 야영장비 모든 것을 패킹할 수 있다고 해서 부르는 용어지요, 혼자 여행을 하거나 오지로 캠핑을 떠날 때 아주 적합한 캠핑 방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가장 먼저 바닥에 있는 이물질을 골라내고 배낭에서 텐트를 풀어 설치를 하였습니다. 해변 풍경과 어우러져 아주 근사한 그림이 만들어졌네요. 이곳에서 밤을 보낼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두근거립니다.

 

 

 

주차장 쪽에서 보면 이런 그림..

 

 

 

텐트를 친 곳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는 이렇게 화장실도 있어서 얼마나 편하지 모릅니다. 전부 수세식이라 냄새 같은 것도 전혀 없습니다.

 

 

 

확장베스티블에 바닥도 깔고 의자를 셋팅하고 나니, 이제 보금자리는 완성입니다.

 

 

 

텐트 안에서 바라본 해변 풍경

 

 

 

오늘 하루의 나만의 공간

 

 

 

가족들과 함께 먹을거리 싸들고 다녀 본적은 있지만, 혼자 즐기는 캠핑 대체 어떤 것을 챙겨야 하나 고민하다가 싸들고 온 식량들, 집에서 사들고 온 김치와 계란에 마트에서 구입한 돼지목살과 소시지, 그리고 라면과 햇반, 쌈장, 식수로 쓸 물 조금에 밤에 입가심으로 즐길 맥주와 내가 평소에 좋아하는 짱구, 아직 초짜라 부실하기 짝이 없지만 점점 나아지겠죠?

 

 

 

이번에 백패킹 준비하면서 구입한 버너, 작지만 화력이 강한 녀석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나니 조금 여유로운 시간, 커피를 마시며 해변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이제 노을이 지는 시간이거든요. 사람들도 많아집니다.

 

 

 

노을 지는 해변의 사람들1  

 

 

 

노을 지는 해변의 사람들2

 

 

 

썬그라스를 끼고 보여 지는 일몰과 사진에 찍히는 일몰 색감이 달라서 찍어본 썬그라스 일몰......

 

 

 

하루를 비추었던 태양이 그윽하게 저물어 갑니다.

 

 

 

얼어 죽을 낭만, 이제 좀 쌀쌀해지기 시작합니다. 옷도 많이 못 챙겼습니다. 가스버너로 온기를 축적해봅니다..

 

 

 

햇반을 익혀 식사준비, 버너에서 연기가 피어오르니 진짜 캠핑하는 기분이 나네요..먹을 건 없어도...ㅋㅋ

 

 

 

나름 근사한 만찬입니다.ㅋㅋㅋ  
 

 


담벼락 위에서 찍어 본 그림, 야심한 밤에 이곳에 있는 건 멀리 보이는 불빛과 나의 보금자리뿐이네요..

 

아......또 있다 파도소리~~~!!

 

 

 

밤공기가 차가워 공기 차단 단단히 하고 맥주한잔 하는 중, 근데 이렇게 보니 살림살이가 진짜 많네요...

 

바닷가와 근접하게 텐트를 치다보니 낭만적이고 풍경은 그럴싸한데, 잠들려고 보니 파도소리가 장난이 아니네요, 낭만적일 거라 생각한 파도소리는 어디가고, 이제는 잠을 깨우는 불청객으로...,ㅋ 맥주 한잔 덕에 겨우 잠을 청했습니다. 이른 새벽부터 몰려온 중국인들 떠드는 소리에 잠에서 깼지만.....그래도 좋았던 나만의 첫 백패킹

 

-곽지과물해변 캠핑장 정보-

주소: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1565
이용방법: 선착순
운영기간: 연중무휴
운영시간: 제한없음
이용요금: 무료
주차요금: 무료
 
세부정보
사이트형태: 나무 데크 및 잔디 
캠핑카진입: 가능
오토캠핑여부: 가능
차량진입: 주차장 이용
화로대사용: 가능
해먹설치: 가능
화장실유무: 유
샤워시설: 무
전기사용: 무
매점유무: 유

#백패킹 #캠핑 #곽지과물해변 #제주도백패킹 #비박 #야영

 

페이스북 알림을 통해서 보다 유익한 정보를 접하실 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맺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