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맛집&카페

공항근처 가볼만한 제주도 용천수 계곡 카페 더 문

by 광제 2016. 7. 20.
반응형

       




Cafe The Moon 

제주 월대천에 산토리니를 닮은 이국적인 카페

 

제주도는 지금 여름 피서객들로 인해 진짜 뜨거운 여름을 보내고 있는데요, 볼 것 많고 즐길 것 많은 제주도, 예전에는 제주도를 여행하면서 숨겨진 명소나 맛집은 관심 있게 찾아보는 것 같은데, 괜찮은 카페는 상대적으로 뒷전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제주도 곳곳에 예쁘고 톡톡 튀는 카페들이 생겨나면서 카페 투어를 위해 길을 떠나는 사람들도 부쩍 늘었다는 생각입니다. 특히 카페들이 밀집해 있는 월정리를 비롯하여 동부지역 해안도로변, 이곳에는 이주민들이 제주도 정착을 시도하면서 문을 연 카페들이 대부분인데요, 아무래도 제주스러운 멋은 조금 덜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하여 이번에는 제주시내에 있는 카페 한곳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제주시내권에서는 물 흐르는 계곡으로 유명한 월대천변, 제주 서부 지역의 관문에 위치한 이국적인 건물의 카페, 물놀이를 위해 월대천을 찾은 사람들에게도 좋고, 무엇보다도 공항에서 시작하여 제주 서부로 여행 동선을 잡으신 분들께서 꼭 알아두면 좋을 예쁜 카페입니다. 참, 공항 가기 전 시간이 남는다면 잠깐 들러 차 한 잔 하는 것도 위치상으로 아주 좋은 곳이랍니다.

개업을 한지 얼마 안 된 줄 아는데 벌써 사람들에게 소문이 난걸까요?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진풍경이 펼쳐집니다.


카페의 건물외관입니다. 제주시내에서 일주도로를 타고 서쪽으로 달리다 보면 내도동에 있는 내도다리 왼쪽으로 예쁜 건물하나가 눈에 들어오는데 바로 그 건물, 이름은 바로 '카페 더 문'입니다. 얼핏 보면 그리스 산토리니의 건물을 닮은 것 같은데요, 맞습니다. 산토리니를 모티브로 해서 지어진 건물입니다.


이름도 참 독특한데요, ‘더 문’, 자원채굴을 위해 달 기지에서 혼자 외로이 3년 동안 임무를 수행하는 스토리를 담은 영화 더 문이 떠오르네요.


카페 더 문에서 바라보면 용천수 계곡인 월대천과 바다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멀리 보이는 다리는 내도교입니다.


카페 더 문 내부의 모습입니다. 시원하게 탁 트인 공간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딱입니다.


카페 더 문에는 이렇게 외부 테라스도 마련되어 있어 시원한 풍경과 공기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답니다.


카페 내부에는 이렇게 작품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이 사진들은 전부 이집의 주인장께서 직접 찍은 사진들이랍니다. 얼핏 보면 갤러리 두모악이 떠오르는데요, 감히(?) 비교해봅니다.^^


내부 한쪽에는 이렇게 단체 손님을 위한 공간도 따로 마련이 되어 있더군요. 여러 명이 식사를 하고 차 한 잔  하면서 얘기 나눠야 할 때가 간혹 있는데, 그런 분들께 의 공간이네요.


이곳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도 마실 수 있지만, 에이드, 스무디, 망고 등 과일을 재료로 하는 음료들이 아주 인기가 많았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이 카페를 추천하는 이유는 이집에서 사용하는 재료들이 대부분 제주에서 생산된 친환경 재료들이라는 것입니다. 애플망고는 직접 재배를 한다는 얘기를 들었고요, 이밖에도 사용하는 우유는 모두 친환경 무항생, 김경숙 해바라기 농장 아이스크림은 이 집에서만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건 이곳 카페 더 문에서만 맛 볼 수 있었던 아주 독특한 과일향이 느껴졌던 스페셜 커피


커피만 마시고 갈수는 없지요. 이집의 자랑이라고 하는 망고빙수 한 번 맛보고 가야겠습니다.


망고빙수에 사용한 주재료인 망고는 이집에서 직접 재배를 하고 수확을 한 망고를 사용한답니다. 제주에서 재배를 해서 그런지 맛이 아주 깊고 진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빙수에 사용하는 우유도 친환경 무항생우유랍니다.


요즘 날씨 많이 더우시지요? 진하고 시원한 망고 빙수 한 수저 드시지요~~^^ 산토리니를 닮은 이국적인 카페, 시내와 공항에서 가깝고 주변의 경치도 아름다워서 잠시 쉬었다 가기에는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주변 명소로는 이곳 월대천도 있지만 바로 바닷가로 내려가면 파도와 자갈이 만들어 내는 교향곡, 알작지 해변도 만날 수 있답니다. 



#카페더문 #카페 #제주도카페 #망고빙수 #월대천 #알작지

페이스북 알림으로 유익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페이스북 친구맺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