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스런 제주

사려니숲길 가는 방법, 에코힐링 체험이 열리는 사려니숲

by 광제 2017. 5. 29.
반응형

       

사려니숲길 가는 방법, 에코힐링 체험이 열리는 사려니숲

"5월27일부터~6월6일까지 에코힐링 체험행사"

사려니 숲길 하면 이제는 모르는 분들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숲길로, 그리고 꼭 가봐야 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한 것 같은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사려니 숲에서는 에코힐링 체험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사려니숲 에코힐링 2017 체험행사는 지난 주 5월27일부터 시작하였고요, 6월6일까지 10일간 사려니 숲길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체험행사는 기간도 예전보다 줄어들었지만, 코스도 약간 변경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1112번도로 비자림로에 있는 입구가 주출입구였는데요, 이번에는 1118번도로인 남조로 붉은오름쪽으로 바뀌었습니다. 아마도 차량들이 접근과정에서 용이하다는 점을 감안했나 봅니다.

달라진 점은 주출입구 말고도 셔틀버스의 출도착 지점도 조금 변경이 되었습니다. 셔틀버스는 굳이 행사기간이 아니어도 운행이 되어 왔는데요, 1112번 비자림로에 있는 주출입구 주변의 개인차량 접근을 막기 위해 운행이 되어 왔고, 그동안은 한라생태숲-사려니숲-4.3공원이었지만, 이번에 새로 사려니숲 주차장을 조성하여 4.3공원 노선은 사라지고 사려니숲 주차장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에코힐링 체험행사가 열리는 사려니숲을 가기 위해선 어떻게 가야 하는지, 코스는 어떤 코스가 있는지, 다양한 프로그램은 무엇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곳은 기존에 익숙한 주출입구가 아닌 붉은오름쪽 입구입니다. 1118번 남조로 도로변에 있는 위치하고 있고, 기존 주출입구는 차량들을 원천 차단하고 있지만, 이곳은 입구 주변에 차량을 주차할 수도 있으니 한결 여유롭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체험행사의 프로그램들이 열리는 주 무대 또한 이쪽 입구에서 1km 지점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림 왼쪽 맨 위에 보이는 주출입구가 1112번 도로에서 진입하는 입구고요, 오른쪽에 보이는 붉은 오름 입구 쪽이 이번 행사에 주출입구로 이용되는 곳입니다. 그쪽에 특설무대가 설치되어 있는 것도 보입니다.



에코힐링 행사 기간에는 셔틀버스가 30분 간격으로 다양하게 움직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 보면 순환버스의 코스와 시간을 알 수 있고,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 방법도 알 수가 있습니다.


이곳은 이번에 새로 조성된 사려니숲 주차장입니다. 제주시 봉개동 산64번지에 위치해 있는데요, 개인차량을 이용하는 분들은 이곳으로 이동하여 주차를 한 뒤에 셔틀을 이용하면 아주 편합니다. 2,300여평의 공간에 168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참고로 이곳에서 사려니숲을 이용할 때 유용한 시간표입니다.

이번 사려니숲 에코힐링 2017 체험행사의 코스와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소개를 합니다. 코스는 주출입구인 붉은오름쪽에서 출발했을 때, 6개의 코스, 비자림로쪽에서 출발했을 때 5개코스로 총 11개의 코스입니다.

※우선 1118번 남조로의 붉은오름에서 출발했을 때의 코스입니다.
  
-사려니오름코스 : 편도 14km 5시간 내외 (행사기간에만 가능)
-붉은오름 순환 코스 : 편도 2km 40분 내외
-비자림로 코스 : 편도 10km 2~3시간
-성판악 코스 : 편도 8.5km 2시간 내외 (행사기간에만 가능)
-물찻오름 코스 : 편도 7km 2시간 내외
-목장길 코스 : 편도 14km 5시간 내외 (행사기간에만 가능)

※다음은 1112번 비자림로에서 출발했을 때의 코스입니다.

-사려니오름코스 : 편도 16km 5~6시간 내외 (행사기간에만 가능)
-물찻오름 코스 : 왕복 9.4km 2시간
-남조로 코스 : 편도 10km 2~3시간
-성판악 코스 : 편도 9km 2~3시간 내외 (행사기간에만 가능)
-목장길 코스 : 편도 16.4km 6시간 내외 (행사기간에만 가능) 

아래 그림은 이번 행사기간 동안 펼쳐질 프로그램 목록입니다. 참고하시고 멋진 숲길 투어되시고 힐링하시길 바랍니다.


페이스북 알림으로 유익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페이스북 친구맺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