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팜 꽃양귀비, 지금 제주도의 가장 뜨거운 명소

"붉은 양탄자를 깔아 놓은 듯"

"늦은 봄 제주도의 핫 플레이스, 렛츠런팜 꽃양귀비 물결"


꽃양귀비의 붉은 물결이 사람들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노란 유채꽃이 있던 자리에는 이제 꽃양귀비가 차지했습니다. 소문을 들은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쉼 없이 이어집니다. 아마도 지금 제주도에서 여기만큼 뜨거운 사랑을 받는 곳은 없을 것 같습니다.

바로 렛츠런팜 제주입니다. 이제는 모르는 사람들이 없는 렛츠런팜 제주는 한국마사회가 운영하는 곳으로 경주마를 육성하는 목장이기도 합니다. 목장의 부지만도 총 65만여 평으로 부지에는 마사, 초지, 의료시설을 갖추고 있답니다.

65만평의 부지 대부분은 경주마 육성과 관련되어 사용이 되지만 이중 1600평의 부지는 오가는 제주도민들과 관광객들을 위해 사용이 됩니다. 계절마다 그 계절을 대표하는 식물을 재배하여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미 4월에는 유채꽃을 재배하였고, 5월에는 지금처럼 꽃양귀비, 7~8월에는 해바라기, 그리고 9월에는 코스모스를 심어 사람들을 유혹합니다.

어떻게 월단위로 이렇게 다른 종류의 식물을 재배하는 것이 가능할까. 1600평의 부지를 분할하여 재배를 하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유채가 꽃을 피울 때쯤이면 분할된 다른 공간에 꽃양귀비의 싹을 틔우고, 꽃양귀비가 한창 꽃망울을 터트릴 때쯤 다른 공간에서 해바라기 싹이 돋아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지금쯤 이곳에 가면 꽃이 다 떨어진 유채와 지금 한창인 꽃양귀비, 그리고 싹을 틔우고 자라고 있는 해바라기 등 세 가지의 꽃식물들을 볼 수가 있는 셈입니다.

지금 사진에 보이는 것이 바로 꽃이 떨어진 유채입니다. 유채 너머로 꽃양귀비 물결이 펼쳐져 있고, 사람들이 그곳에서 정취를 만끽하고 있습니다.

활짝 피어 있는 꽃양귀비, 이곳에서는 5월18부터 5월20일까지 3일간 꽃양귀비 축제를 열기도 했는데요, 바로 지금이 최고의 절정을 보이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1주일 정도는 가지 않을까합니다.

붉은 꽃양귀비의 물결도 참 예쁘지만, 사방으로 길을 터놓아 불편 없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고요, 중간 중간에 독특한 모양의 포토존과 의자를 설치한 까닭에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간혹 줄을 서서 기다리기도 합니다.

간혹 꽃양귀비와 마약의 원료로 쓰이는 양귀비를 혼동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개양귀비라고도 하는 꽃양귀비는 아편양귀비와는 다른 종류로서 서양에서는 농작물로 재배가 되며, 씨는 기름을 짜고, 줄기는 채소로 먹고, 꽃잎은 술을 담그는데 쓰기도 하며, 풍년을 상징하는 꽃으로 여겨왔습니다.

들판에서 자라는 꽃양귀비도 있지만 이곳에서는 인위적으로 파종을 한 후 꽃을 피우고 관리를 하기 때문에 꽃이 아주 곱고 일정합니다.  

렛츠런팜 제주의 경주마 육성목장은 남조로 도로를 중심으로 동과 서로 나눌 수 있는데요, 한라산 방향, 35만평의 목장지대는 대부분 마를 육성하는 용도로 사용되고요, 길건너 반대편의 30만평은 육성마사와 실내원형마장, 워킹머신 등 육성조교시설이 갖춰 놓고 있습니다. 물레방아와 벽천폭포, 분수대, 말을 테마로 한 조각상 등 놀이시설도 조성되어 있어 최근에는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는 추세랍니다.

특히 이 곳 렛츠런팜 제주에서는 어린 말을 육성하는 역할과 교배를 통한 경주마 생산이 함께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방문자들을 위해 교배 장면을 공개하기도 합니다.

이곳에는 누구라도 산책을 하며 목장 이곳저곳을 살펴볼 수 있도록 올레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걸어 다니기에 불편하신 분들은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 받아 타고 다녀도 좋은데요, 손에 잡힐 듯 가까이 보이는 한라산 그 앞으로 오름군 등 외부에서는 볼 수 없는 풍경들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이제 이곳의 꽃양귀비가 지고나면 여름으로 접어들 텐데요, 여름철에는 해바라기가 사람들을 유혹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이렇다 할 볼거리가 없는 제주도, 어디를 갈까 고민 하시는 분들, 이곳 남조로에 있는 렛츠런팜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 런지요.

찾아가는 주소 :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 25-2

SNS로 더 유익한 정보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맺기+인스타 친구맺기  +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785)
멋스런 제주 (337)
숨겨진 비경 (91)
명품 한라산 (85)
제 주 오 름 (34)
제 주 올 레 (34)
제주맛집&카페 (141)
제주도축제 (40)
캠핑&백패킹 (14)
여행 (30)
전국맛집 (25)
해외여행 (32)
생활의 지혜 (73)
세상과 만사 (534)
사는 이야기 (235)
블랙박스로 본 세상 (18)
블 로 그 (12)
초 대 장 (8)
모든리뷰 (41)




twitter
Daum 블로거뉴스 베스트 블로거기자
get rss
BLOG main image
내가 숨 쉬는 공간의 아름다움
제주의 숨겨진 비경, 맛집, 아름다운 이야기, 현장 등을 많은분께 알리고 있습니다.
by 광제
  • 46,902,757
  • 2,3372,266
광제'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