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론15-30렌즈와 벤로 사각필터의 환상 조합

한동안 망원에 꽂혀 있었는데, 사진을 찍는 사람에게 광각은 떨칠 수 없는 유혹인거 같습니다. 또한 점점 높아지는 화각에 대한 갈증, 그리고 조리개 최대개방 상태에서의 밝기와 화질도 무시를 해서는 안 되는 부분입니다.

여기에 손떨림 방지 기능까지 더해지고 동급대비 가격이 가장 저렴하기도 합니다. 결국 장만하고 만 탐론15-30, 지금까지 써본 광각렌즈 중 가성비에서는 감히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거 같습니다. 

다만, 거슬리는 부분이 있으니 일체형 후드에 필터를 장착할 수 없는 구조라는 것입니다. 필터를 장착할 수 없다는 점, 뭐 처음에 지를 때는 필터를 안 쓰면 되지 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다른 분들의 장노출 사진을 보는 순간 생각이 달라집니다. 사람 마음이 이럴 때 보면 참 간사하다는 생각이...ㅎ

뭐 다른 방법이 없을 까 고민하고 검색하던 차에 레이더에 딱 걸린 녀석이 있었으니 바로 벤로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사각필터용 홀더였습니다. 모델명 ‘FH-150T1’으로 제가 이번에 구입한 탐론15-30렌즈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사각필터용 홀더는 처음 만져보는 녀석입니다. 눈으로 보기에 거추장스러워 보이기도 하고 탈부착 과정에서 까다롭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막상 써보니 오히려 원형필터를 사용할 때에 비해 그다지 불편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사각필터 홀더의 장점은 이 홀더만 있으면 CPL, ND, GND등 다양한 필터를 장착할 수 있고, 원형필터를 사용하는 렌즈처럼 총 3개까지 필터를 겹쳐 장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그럼, 이번에 제가 구입한 사각필터 홀더는 어떤 녀석인지 자세하게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장노출에 바람이 불어서 결국 지르고 말았습니다.ㅋㅋ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서 도착했네요. 제가 사각필터 홀더를 구입한 곳은 남대문에 있는 억불카메라, 이곳은 (주)벤로코리아 본사이기도 합니다. 해외직구 등 다른 곳에 가격을 알아봐도 별 차이 없더군요. 이왕 사는 거 안심하고 보장까지 받을 수 있는 본사에서 사기로 했습니다.

동봉된 억불카메라의 벤로 카다로그.....이곳은 사진을 찍는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죠. 저도 예전에 이곳에 직접 가서 중고 카메라를 하나 구입한 적이 있습니다.

벤로 제품 카다로그네요...삼각대 유명한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고요, 다양한 필터 종류들도 살펴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벤로에서 두 개의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주머니 사정상..ㅜㅜ 오른쪽에 보이는 제품이 사각필터용 홀더입니다. 모델명을 보면 탐론15-30전용이라는 사실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보이는 것이 장노출에 사용할 ND필터입니다. 강화유리에 나노 코팅까지 되어 있는 최고급제품입니다. ND1000이라 천배까지 셔터스피드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먼저 사각필터용 홀더를 살펴보겠습니다. 케이스에 보니 렌즈 제조사 별로 전용으로 쓸 수 있게 홀더가 나온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모델명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탐론 제품이라 T자가 들어가 있네요.

홀더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시판되고 있는 제품 중에는 소켓부분이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것이 보이던데, 요즘 새로이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 나오는가봅니다.

구성품입니다. 옆에 별도로 포장된 원형으로 된 제품은 원형필터가 가능한 렌즈에도 사각 홀더를 장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켓입니다.

탐론렌즈 전용이라는 글씨가 또렷하게 박혀있습니다.

이것은 별도로 동봉된 원형소켓, 다운링 기능까지도 있는데요, 95mm와 77mm 구경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잡아주는 홀더 한 쌍이 더 동봉되어 있는데요, 이것은 사각필터 홀더에 원형으로 된 CPL필터를 장착할 때 사용하는 홀더입니다. 저는 CPL필터는 구입을 안했으므로 따로 잘 보관했다가 나중에 사용할 기회가 있으면 쓰도록 하겠습니다.

빨간색의 레버는 렌즈후드에 끼운 후 돌려주면 꽉 잡아주는 역할을 하구요, 풀 때는 다시 풀림 방향으로 돌려주면 됩니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육각볼트 부분은 필터홀더를 풀고 조일 때 사용하는 볼트입니다.

동봉된 공구인 육각렌치를 이용하여 한쪽의 홀더를 풀어낸 모습입니다. CPL필터를 장착할 때는 풀어놓은 세 개의 홀더 중 가장 안쪽에 있는 홀더만 교체해서 끼우고 조여주면 됩니다. 저는 사각필터만 쓸 거니까 그냥 재조립.

이번에는 ND필터를 살펴보겠습니다.

들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튼튼한 하드케이스에 들어 있고요.

안에는 다시 소프트커버가 유리로 된 필터를 보호해주고 있습니다. 아무리 강화유리도 되어 있다지만 충격에 견디는 장사는 없겠지요.

육안으로는 투과되는 빛이 전혀 보이지 않는 ND1000 필터입니다.

이 제품 구입한지 좀 되었지만, 이제야 리뷰를 쓰는 이유..ㅋ 바로 출사 현장까지 담아야 제 맛이라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바닷가로 나왔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녀석이 바로 탐론15-30렌즈입니다. 돌출형으로 필터를 장착할 수 없도록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탐론15-30렌즈에 벤로 사각필터 홀더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후드의 굴곡진 부분에 홀더의 홈이 딱 맞게 끼워져 밀착이 됩니다.

ND 사각필터를 끼운 모습입니다. 처음에는 좀 뻑뻑하게 들어가는데, 몇 번 장착하다보면 익숙해집니다. 유리필터니까 끼우고 뺄 때 조심하시고요.

파도 장노출 촬영 준비완료.

사각필터 홀더와 ND필터 사용하고 첫 작품, 역시 장노출 사진은 언제 봐도 끌립니다. 앞으로 더 자주 출사갈 듯 하네요...ㅋㅋ

SNS로 더 유익한 정보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맺기+인스타 친구맺기  +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822)
멋스런 제주 (350)
숨겨진 비경 (92)
명품 한라산 (85)
제 주 오 름 (34)
제 주 올 레 (34)
제주맛집&카페 (147)
제주도축제 (40)
캠핑&백패킹 (14)
여행 (31)
전국맛집 (25)
해외여행 (33)
생활의 지혜 (75)
세상과 만사 (545)
사는 이야기 (236)
블랙박스로 본 세상 (18)
블 로 그 (12)
초 대 장 (8)
모든리뷰 (42)




twitter
Daum 블로거뉴스 베스트 블로거기자
get rss
BLOG main image
감성 제주
제주의 숨겨진 비경, 맛집, 아름다운 이야기, 현장 등을 많은분께 알리고 있습니다.
by 광제
  • 47,363,470
  • 1232,728
광제'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