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리뷰

[갤럭시S2]고화질 스마트폰으로 담아본 제주의 바다

by 광제 2011. 6. 11.
반응형





본격적인 여름시즌으로 접어들면서 대한민국 여행 일번지, 제주도가 들썩이고 있답니다. 예전에 비해 제주여행의 트렌드가 많이 바뀌었지요. 빼어난 자연경관을 직접 즐기려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제주의 여름을 대표할 수 있는 곳이라면 누가 뭐래도 바다를 빼놓을 수 없지요 에메랄드빛깔의 눈부신 제주의 바다 사진 몇 장을 보여드릴게요. 가장 최근에 찍은 사진이랍니다.

<갤럭시S2로 촬영한 무보정 샷 원본. 김녕해수욕장>

<갤럭시S2로 촬영한 무보정 샷 원본. 김녕해수욕장>

<갤럭시S2로 촬영한 무보정 샷 원본. 행원풍차단지>


여행을 즐기며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에 담아내는 것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빠트리고는 절대 움직일 수 없는 필수품이 있답니다. 바로 DSLR카메라와 서브카메라 용도의 똑딱이 카메라입니다. DSLR에는 동영상 기능이 없어 그 기능을 대신하는 것이 똑딱이입니다.

그런데 최소한 앞으로는 똑딱이까지 챙겨야 하는 부담은 덜 것 같네요. 더 나아가 반드시 손에 챙겨 들고 다녔던 DSLR 조차 곁에 없어도 안심이 되는 이유가 생긴 것이지요. 더욱 강력해진 해상도의 스마트폰 카메라 때문입니다. 호주머니에 넣고 다니며 언제 어디서나 뛰어난 화질의 사진을 쉽게 담아내는 것은 물론이고 선명한 동영상까지 고루 담아낼 수 있어 무거운 DSLR카메라를 들고 다닐 때 보다 한결 편해졌답니다.


아름다운 제주의 풍경을 더욱 멋스럽게 표현한 위 사진들은 모두 삼성스마트폰 갤럭시S2를 이용하여 찍은 사진들입니다.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Super AMOLED Plus)디스플레이를 통해 보았던 선명한 사진, 실제 사진파일로 보여 지는 선명도는 어떠할까 궁금했는데 우려를 말끔히 해소할 정도로 깔끔한 사진을 보여줍니다. 


갤럭시S2에 내장된 후면 카메라의 해상도는 무려 800만화소(전면, 200만화소)를 자랑합니다. 보급형 DSLR에 버금가는 것은 물론이요 웬만한 똑딱이 카메라의 화소를 뛰어 넘는 수치입니다. 여기에다 어두운 곳에서도 좋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LED 플래시까지 내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상도만 보더라도 사진의 선명도를 예상할 수가 있답니다. 최대 해상도가 3264*2448입니다. 이 정도의 스펙이면 찍은 사진을 인화하더라도 깔끔한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갤럭시S2에 내장된 후면 카메라의 환경설정부분을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디카에 있는 기능은 모두 들어있습니다. 우선은 해상도가 얼마인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환경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갤럭시S2의 카메라 기능에 대해 일일이 설명하는 것은 글이 길어질 것 같아 생략하구요. 제가 맘에 들어 하는 몇 가지만 추가로 알려드릴게요.

바로 웬만한 DSLR 못지않은 아웃포커싱 기능입니다. 아래는 갤럭시S2를 이용하여 찍은 제주도의 김녕 해수욕장입니다. 


이름도 모르는 야생화가 해변에 활짝 피었더군요. 아웃포커싱으로 처리된 배경이 바로 김녕 해수욕장, DSLR에서도 망원렌즈를 사용했을 때에만 제대로 된 아웃포커싱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는데, 이제는 스마트폰 하나로도 이렇게 근사한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네요. 하지만 그냥 막 찍는다고 되는 것은 아니구요....^^


아주 간단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초점모드로 들어가서 접사모드를 선택하신 후에 위 야생화 사진처럼 가까이에 있는 사물을 근접 촬영을 해주게 되면 근사한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다음에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을 한 가지 알려드릴게요. 바로 GPS태그기능인데요, 이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사진을 촬영한 장소가 어디인지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번 보시겠습니다.


GPS 태그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우선 환경설정으로 들어간 후, GPS태그-설정으로 해두셔야 합니다. 그런 아래의 그림처럼 GPS기능이 작동하고 있음을 알리는 안테나 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촬영한 모든 사진은 아래그림처럼 자세한 상세정보를 담게 됩니다.


촬영한 날짜와 시간은 물론, 촬영장소와 위도, 경도까지 자세하게 나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여행후기를 작성하는 데에도 아주 좋겠지요.

다음에는 아주 재밌는 기능입니다. 바로 모션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갤럭시S2가 처음 선보일 당시, 아이돌스타인 아이유가 TV광고에서 선보이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던 기능입니다. 설정법을 먼저 살펴볼게요. 


모션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메라의 환경설정이 아니고, 위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스마트폰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환경설정-모션설정-기울이기를 선택하면 감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바가 보여 집니다. 연습도 할 수 있으니 충분히 해보신후 알맞은 감도를 선택하면 된답니다. 아래는 모션설정으로 기울이기를 활용하는 동영상입니다.


위 동영상처럼 모션기능은 갤러리에 들어 있는 사진뿐 만이 아니고, 브라우저 창을 확대, 또는 축소하고자 할 때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 기능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수욕장 인근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보시지요.


위 동영상은 휜히 들여다보이는 물속을 촬영한 영상입니다. 물속에서 헤엄치는 조그마한 치어들까지도 선명하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정도의 화질이면 취재를 자주 다니시는 블로거들도 영상을 담아내는 데에는 아주 문제가 없을 듯합니다.


동영상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 그림처럼 카메라 모드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탭을 아래로 드래그하여 내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왼쪽 상단, 원으로 표시한 부분처럼 아이콘이 영상모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동영상의 환경설정 부분도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S2의 동영상은 최대 1080p의 HD급 화질의 영상을 담아낼 수가 있답니다. 셀프촬영기능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의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있는 것이 보입니다. 요즘 웹용으로 많은 동영상을 촬영하시는데, 720*480정도면 아주 훌륭한 해상도의 영상을 표현해 낼 수 있을 거라 보여 집니다.

이렇듯, 갤럭시S2 하나만 들고 다니면 그동안 서브카메라가 담당해오던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S2에 어떠한 기능들이 있는지는 더 살펴보고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익하셨다면 꾸욱~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