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리뷰

[갤럭시S2] 안드로이드 어플 하나면 제주여행 걱정 뚝!

by 광제 2011. 7. 12.
반응형





저렴하게 제주여행 할 수 있는 똑똑한 어플

<안드로이드 추천어플>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이 생활 깊숙이 파고드는 느낌입니다. 우후죽순처럼 쏟아지는 어플 중에서도 유독 눈에 띄는 어플이 있어 소개합니다.

올여름 휴가는 어디로 가실건가요? 혹,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겐 아주 희소식이 될 거라 봅니다. 제주여행과 관련된 어플리케이션인데요. 손안에 들어 있는 스마트폰 하나만으로도 제주여행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강력한 어플을 소개합니다.


제주여행의 모든 것을 사진을 곁들인 텍스트 등 세세한 정보를 쉽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왕이면 큰 화면이면 좋겠지요. 그런 측면에서 본다면 단연 갤럭시S2가 압권입니다. 제주도의 화려한 풍경사진들을 더욱 커진 화면에 한층 밝아진 액정, 그리고 로딩속도 또한 아주 흡족한 상태를 보여 주더군요.

4.3인치 갤럭시S2화면에 제주도 맛집의 화려한 음식사진을 띄워봤습니다. 깨끗하고 선명한 사진은 물론 슈퍼아몰레드플러스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LCD창에서 보는 텍스트는 글을 읽는데 더욱 편한 느낌을 줍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한 후, 검색창에 '제주여행' 으로 검색하면 나타나는 페이지입니다. '제주여행 제주몰'이란 어플이 보입니다. '제주몰'이라 검색을 해도 되겠군요. 물론 무료 어플이며 별 다섯 개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어플이네요. 어떠한 기능들이 숨어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페이지와 두 번째 페이지 메뉴화면입니다. 메뉴를 한 눈에 봐도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있을 것이란 예상을 하게 하는군요. 수많은 기능 중에서 관심이 가는 몇 가지만 들여다보도록 할게요.



맨 처음에 있는 100배 즐기기는 무엇일까요. 이 코너에서는 실시간으로 제주도 관광 소식 및 계절특집 등 새로운 소식과 제주포토 메뉴로 들어가면 사진작가들의 아름다운 제주도 풍경사진과 사진촬영 포인트까지도 확인할 수 있더군요.

더욱이 관광객들이 관심 있게 봐야할 부분인 '관광코스'에서는 제주의 관광지 및 제주올레 등 제주관광 추천코스 등을 설계하여 제주에 오기 전에 정보 검색과 나만의 코스 설계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요즘은 제주여행의 트랜드가 많이 바뀌었지요. 산과 오름 관광을 즐기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오름들 위주로 17곳을 선정하여 위치도와 찾아가는 방법 등이 자세하게 수록되어 있네요.



여행길에서는 먹거리도 여전히 신경이 쓰이는 대목입니다. 막상 찾아 나서면 앞이 캄캄하게 마련입니다. 그런 수고를 어느 정도는 덜 수 있을 듯합니다. 어플에서 소개하고 있는 맛집 정보는 모두 300여 곳, 보이는 100배 즐기기 코너는 물론....

메인메뉴에서 '먹거리' 들어가면 제주의 유명 맛집과 제주의 음식들을 소개하고 GPS를 통해 직접 찾아갈 수 있도록 지도서비스와 함께 관련기사들을 묶어 놓은 것은 물론, 맛집에 대한 평가를 보고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관광지/코스'
한 부분을 열어봤습니다. '서귀포/중문'지역의 새연교를 한번 살펴봤습니다. 그림에서 보듯이 공항에서의 거리, 그리고 위치안내와 길 찾기, 주변정보까지 모두 담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자세히 기록되어 있는 기본정보도 정말 맘에 드네요.



메인메뉴에 '무료쿠폰'이 눈에 띄어 들어가 봤습니다. 서브메뉴에 '신비의도로카트'로 들어가 보니 20%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들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할인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상당히 많은 업체가 등록되어 있답니다.

단, 알아둬야 할 부분은 사전에 할인쿠폰을 받아둬야 하는군요. 쿠폰을 담는 것도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간단한 회원가입만 하면 되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있는 내페이지를 클릭하면 회원가입을 하면 된답니다. 이왕이면 돈을 적게 쓰는 저렴한 여행이면 좋겠지요. 요즘 관광지에서 제 가격 다주고 들어가면 바보소리 듣습니다.^^



메인메뉴의 '도우미/쇼핑'으로 들어가면 자유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이 좋아하는 코너가 가득입니다. 제주의 주요전화번호 50곳, 도항선과 유람선 정보, 재래시장과 쇼핑센터정보를 비롯하여 대중교통정보까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주도내에 있는 전체 버스노선 그리고 노선별로 자세하게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메인메뉴의 '관광지입장권'으로 들어가면 무료쿠폰과 더불어 제주도내의 수많은 관광지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위 그림 서귀포미로공원의 예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와 길 찾기 정보는 물론이고 사전예매를 했을 시 할인되는 요금정보를 모두 담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철저한 계획을 세우고 여행하시는 분들에겐 더 없이 유용해 보입니다.



'항공/선박'
에서는
제주행 항공기와 선박의 정보를 날짜별로 검색하는 기능을 삽입하여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네요.

이밖에도 렌트카를 검색하여 바로 예약하기도 가능하고, 지역별 종류별로 나누어진 숙박업소도 손님이 직접 예약 가능, GPS를 이용하여 찾아가는 기능도 아주 맘에 드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정도의 기능이면 어플 하나로 제주여행에 관한한 두려움이란 싹 사라질 듯한데요, 올여름, 보다 저렴하고 편한 제주여행, 시원한 화면이 장점인 갤럭시S2를 손에 들고 있다면 아주 근사한 여행이 될듯합니다.

유익하셨다면 추천도 꾸욱~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