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리뷰

화면만 비추면 뭐든지 척척! 똑똑한 어플 스캔서치2.0

by 광제 2011. 6. 29.
반응형





말로만 들었던 증강현실이란 용어에 대해 이번에 처음으로 알아보는 계기가 되었네요. 며칠 전, 스캔서치라는 앱을 스마트폰에 장착하면서 부터인데요, 현실 속에서 언제 어디서든지 스마트폰만 갖다 대면 모든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지금까지 해외이용자를 포함하여 무려 2백5십만 명이 사용을 하고 있는 인기 어플로서 최근에 2.0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먼저 이 앱을 사용하려면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에 대해 조금은 알고 넘어가야 할듯합니다. 저도 IT에 관련해서는 초보자라서 자세한 설명은 어렵지만, 우리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와 부가정보를 갖는 가상세계를 하나로 합쳐 영상으로 보여주는 가상현실이라는 정도로만 알고 있어도 될 것 같습니다.

여행을 즐기고 맛집을 자주 찾아다니는 저로서는 이 앱을 구동시켜보는 순간 아주 맘에 쏙 들었는데요, 내가 지금 서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맛집을 모두 알려주는 것은 물론이고 해당 맛집을 터치하면 맛집에 대한 정보와 검색을 통한 리뷰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겁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이번에 한층 기능이 강화되었다는 킵(keep)기능인데, 맛집을 이용해보고 느낀 소감을 킵 기능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다른 사용자들과 의견을 나눌 수도 있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도 공유할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맛집뿐만이 아니지요. 영상으로 사물을 비춰주기만 하면 책이나 음반, 영화, 그리고 모든 상품까지 다양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알기 쉽게 그림으로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위 그림은 맛집들이 즐비한 제주시 용담해안도로에서 앱을 구동한 모습입니다. 증강현실의 영상이 스마트폰으로 보여 지는 화면인데, 캡춰 기능으로는 한꺼번에 담아내질 못하는군요. 좌우 두 개의 이미지가 합쳐져 하나로 보여 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GPS와 연동되어 현재위치에서의 주변 상점들과 맛집들이 모두 보여 지고 있는 것입니다. 어떠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지 한번 볼까요? 가까이에 있는 어영횟집을 선택해봤습니다.


어영횟집까지의 거리는 정확하게 59m, 그리고 횟집에 대한 정보와 검색을 통한 추가적인 정보까지 확인할 수가 있답니다. 검색기능에는 네이버와 구글이 가능한데요, 저는 네이버를 선택해봤습니다.


터치만 하면 손쉽게 네이버의 검색창으로 이동을 하는데요, 통합, 블로그, 카페 등 PC로 보여 지는 모든 검색결과가 한눈에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앱이 갖고 있는 스캔기능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요, 장소스캔과 사물스캔입니다. 위에서 본 맛집의 경우는 장소스캔이며, 사물스캔으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하고 친구들과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들이 숨어 있습니다.


스캔을 하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물로는 책의 표지나 영화의 포스터, 음반자켓, 광고이미지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요즘 유행하는 QR코드와 바코드 등도 화면에 비추기만 하면 코드에 담고 있는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화면으로 확인할 수 없는 상품인 경우 텍스트를 직접 입력하여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지요.


위 영상은 치과의사 블로거인 달려라꼴찌님께서 발간하신 치과의 비밀이라는 책을 사물스캔으로 확인을 하는 장면입니다.


아직 킵을 하신분이 안계시네요. 제가 처음으로 킵 기능을 이용하여 책에 대한 소감을 적어봤습니다.


물론 서적인 경우도 위와 같이 책에 대한 저자의 정보와 검색을 통한 추가적인 정보까지 자세하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위 영상은 조금 재밌는 영상인데요, 컴퓨터 화면으로 보여 지는 영화포스터를 그대로 화면으로 비춰봤습니다. 영화 '풍산개'의 포스터인데요. 영상으로만 봐도 얼마나 손쉽게 영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텍스트기능으로 상품에 대한 검색을 해봤습니다. 생각나는 데로 갤럭시S를 입력해보았더니 갤럭시S와 관련된 상품들이 주욱 나열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차량용 충전기를 선택해보니 상품에 대한 이미지는 물론 시중 마켓에서의 가격등도 손쉽게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실시간 댓글과 답글 등 상당히 빠르고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특징인 스캔서치2,0, 친구와 SNS기능을 연동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은 필수이구요, 앱에서 직접 회원가입이 가능하더군요. 더욱이 푸쉬 알림 기능이 있어, 내 킵에 대한 질문과 코멘트, 내 친구의 새로운 킵 등을 실시간으로 문자메시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그리고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개발사는 올라웍스입니다.
 
유익하셨으면 추천도 꾸욱~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