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맛집&카페

무더위에 이만한 것 없어! 멘탈붕괴 불러온 아이스크림

by 광제 2012. 7. 22.
반응형

       



제주도의 우도, 본섬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로는 종달리에서 뱃길을 따라 동쪽으로 2.8km 지점에 있는 섬 속의 섬입니다. 천혜의 자연경관, 특히 아름답고 이국적인 해변을 간직하고 있는 섬으로서 일 년 중 여름철에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지요.

시선을 붙드는 볼거리 외에도 우도에서만 볼 수 있는 특산물들은 이곳을 찾은 사람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그중에서도 우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땅콩입니다.


우도는 지리적으로 해풍이 심해 다른 밭작물은 재배가 힘들지만 예로부터 땅속에서 자라는 작물인 고구마, 감자, 땅콩 등을 주로 재배해 왔습니다. 그중에서도 땅콩은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지요.

우도의 땅콩은 해수와 해풍 등의 영향으로 알은 일반 땅콩에 비해 아주 작지만 타 지역 땅콩보다 고소한 맛이 뛰어나다는 것은 이미 다 알려진 사실입니다. 특히 우도땅콩은 겉을 싸고 있는 속껍질이 얇아 알맹이와 같이 그냥 먹을 수 있다는 것도 특이한 점 중에 하나입니다.

바로 이 땅콩을 이용하여 약 2년 전에 새롭게 개발된 상품이 바로 땅콩 아이스크림입니다. 당시, 연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우도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우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화상품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했던 것이 바로 땅콩 분말을 첨가한 아이스크림이었던 것입니다. 그냥 먹어도 고소한 우도 땅콩, 그 분말을 갈아 넣은 아이스크림을 소개해 드립니다.


땅콩 아이스크림은 섬 속의 섬 우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명품입니다.
우도에서도 검멀레 해안 앞에 가야 원조 땅콩아이스크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포장마차를 이용해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팔았는데, 아이스크림 하나 먹으려고 포장마차 앞으로 길게 줄을 섰던 모습이 생각납니다. 이제는 그럴싸한 매장을 차리고 같은 자리에서 판매를 하고 있더군요.


땅콩 아이스크림에 땅콩 분말을 뿌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얼핏 보면 평범한 아이스크림에 단순히 분말만 얹어 넣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요거트 베이스의 아이스크림 자체에 고소한 우도땅콩의 분말을 10%이상 갈아 넣은 것입니다.


고소할 수밖에 없는 땅콩 아이스크림,
여기에 잘게 부순 땅콩을 추가로 얹어 넣고 달달하게 캬라멜시럽까지 보기 좋게 뿌려 놓았으니 한눈에 봐도 고소한 맛을 미뤄 짐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게 바로 우도의 땅콩입니다.
한눈에 봐도 일반 땅콩과 달라 보입니다. 길다랗게 생겼으면서 알이 굵은 일반땅콩과는 달리 알맹이가 작고 동글동글하게 생겼습니다. 우도에 가면 이렇게 생긴 우도땅콩을 볶아 포장을 하고는 5천원, 1만원씩 받고 팔고 있는 광경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어설프게 만들어 냈던 땅콩아이스크림입니다.
아이스크림에 땅콩분말을 10%첨가한 것은 지금과 다를 바 없지만, 위에 얹어 넣는 땅콩 가루의 질이 지금과는 아주 달라 보입니다. 


땅콩가루가 잘게 부숴 져 한결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지금의 아이스크림입니다.


일행이 4명이라 한 개씩 주문하였습니다.

가격은 3천원으로 조금 비싼 감이 있지만 일단 한번 먹어보면 비싼 가격만은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고소한 땅콩 아이스크림입니다.
예전에는 한라봉 분말을 첨가한 아이스크림도 이곳에서 팔았었는데 반응이 별로였나 봅니다. 모습이 보이질 않더군요.



우도의 땅콩아이스크림에는 안정제, 착색, 착향료 등 인공첨가물이 전혀 들어있질 않아

웰빙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요구에 딱 들어맞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멘탈붕괴를 불러올 환상적인 맛

땅콩분말을 첨가한 요거트베이스의 아이스크림에 잘게 부순 땅콩가루까지 듬뿍 얹어 넣어 세상에서 가장 고소한 아이스크림인 땅콩아이스크림의 위용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말로 일단 한번 맛을 보고나면 멘탈붕괴를 가져올지 모르겠습니다.


장마가 물러가고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될듯합니다. 이렇게 찌는 더위에는 아이스크림 하나가 은근히 지친 기력을 되찾아주곤 하지요. 행여 우도를 여행 중이라면 원조 땅콩아이스크림, 한번 맛보시면 후회는 없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