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쉽게 접근이 가능한 인터넷 도박 사이트

-연말연시 들뜬 틈 이용, 기승 부릴듯- 


경찰과 숨바꼭질 게임중?

야구선수출신 방송인과 프로야구 선수 등이 연루돼 세간을 떠들썩하게 했던, 또는 조사중인 인터넷 도박, 근본적으로 차단할 방법이 없을까요? 2006년 ‘바다이야기’ 사건과 더불어 철퇴를 맞은 후 사라질 것 같았던 인터넷 도박사이트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도박사이트는 서버를 해외에 두고 있어 경찰청에서는 불법 인터넷 도박 사이트 근절을 위해 필터링을 통한 사이트 접근을 봉쇄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휴대폰에 저장있던 스팸메세지의 일부


과연 얼마나 접근이 어려운지, 시간을 내어 접속을 시도해봤습니다. 솔직히 필자는 지금까지 단 한번도 인터넷 도박을 했던 경험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휴대폰 정보가 유출됐는지, 시도 때도 없이 문자메세지를 통하여 스팸 도박 정보가 날라듭니다. 그동안 휴대폰 메시지로 수신된 정보를 토대로 약 8개 사이트 정도에 접속을 해보니 한군데도 접속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대부분 경찰청의 필터링에 의해 차단된 상태였습니다. 경찰청에서 차단하면 신규 도메인으로 개설하고, 다시 차단하면 또 신규 개설을 하기를 반복하며 쫒고 쫒기는 전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도박사이트로 접근을 시도하면 나타나는 경찰청의 안내 페이지,
경찰청에서 필터링을 통하여 해당 사이트를 차단하고 있음을 알수 있다.



초보자도 쉽게 접근이 가능한 도박사이트


스팸메시지를 통하여 수신되던 도박 사이트 안내 정보가 별 효과가 없었던지 몇 일전에는 메일을 통하여 안내정보가 날라들었습니다. 경찰청 필터링에 의해 차단이 되자 신규 개설한 사이트로 보여집니다. 접속이 가능한지 시도해보니 바로 접속할 수가 있었습니다. 도메인의 성격으로 보아 이 곳도 해외에 서버를 두고 있는 곳이 확실합니다. 모든 게 회원가입 후에만 가능하게끔 만들어진 이 곳은 가입하면 5천원의 보너스까지 지급을 하는 등, 육안으로 보기에도 아주 성행중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잭팟을 터트렸을 경우에 지급되는 금액이 2,400여 만원이라는 메시지를 보니 작은 규모는 아닙니다.

△접속이 가능한 일부 도박사이트, 회원가입에서부터 공지사항 전달까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원안에 표시한 필터링 우회프로그램까지 배포하는 친절함(?)을 보이고 있다. 고객을 끌어 들이려는 수단인지 모르지만 수시로 출금되는 모습도 보인다.

더욱 놀라운 것은 경찰청의 필터링에 대비하여 ‘필터링우회프로그램’까지 개발하여 회원들에게 친절(?)하게 배포하고 있었습니다. 경찰청에 의해 차단되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접속을 하라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떻게든 막아보려는 경찰, 그리고 이를 비웃는 듯 요리조리 법망을 피하며 버젓이 성행중인 인터넷 도박사이트를 보니 뛰는 놈 위에 나는 놈은 분명히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돈 놓고, 돈 먹기라지만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한 인터넷 도박,  오프라인보다는 상대적으로 경각심이나 또는 죄의식 같은  것이 아무래도 덜하여, 남녀노소가 호기심을 유발하여 한 뻔쯤은 시도해 봄 직한데요, 마약처럼 중독성이 강하여 한 번 빠지면 쉽게 빠져 나올 수 없는 것이 도박입니다.  드라마나 영화 등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어 특히 청소년들에 대한 부모님들의 관심도 절실합니다. 우리의 자녀들이 유해사이트에 상습적으로 접속하고 있지는 않은지 한번쯤 돌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vibary.tistory.com BlogIcon 비바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허`~
    정말 큰일입니다.

    2008.12.27 15:10 신고
  2. Favicon of https://hummingbird.tistory.com BlogIcon 벌새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론에 나온 이야기를 보면 원천 차단 기술을 통해 조만간 차단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막는자 위에는 언제나 뚫는자가 앞서기에 또 다른 방법이 얼마든지 가능하지 않을까도 생각됩니다.

    유사한 예로 화상채팅 사이트에 대한 내용을 예전에 작성하였는데 트랙백 겁니다.^^

    2008.12.27 15:33 신고
  3. Favicon of https://soon1991.tistory.com BlogIcon 오드리햅번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도 때도 없이 문자가 와요..
    저야 지워버리지만 청소년들이 문제입니다.
    좋은 글 잘 봤습니다.

    2008.12.27 16:29 신고
  4. 기인숙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마도 청소년 에도 그러한 문자를 받는 사람들은, 소위 유해 사이트라는 곳에 접속한 인물들일 것이라는 것이죠. 문제가 발생한 다음에는(강간같은) 법적인 처벌의 기분으로 작용할 수는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문제가 된다고 볼 수는 없다고 봅니다. 그것도 일종의 선택권이니까요. 청소년이 그렇게 많은 돈이 있을리 없고, 자신의 용돈 범위 내에서 한다면 문제가 되겠지요. 만약, 성매매를 위해서 도둑질을 했다는 상황이라면 과연 그 도둑질을 비난해야지, 성매매 자체가 문제라고는 보지 않습니다. 성매매가 없어서 강간이 이뤄지는 상황이 더 문제가 되겠지요. 만약 과자를 사먹기 위해서 도둑질을 한 것과 뭐가 다르겠습니까? 과자를 사먹겠다는 그 자체를 비난할 수는 없겠지요. 최종적인 결과와 행동에 대해서만 처벌할 수 있을 뿐입니다. 성매매도 발기가 되지 않는다면 생각도 안하겠지요. 강간보다는 낫다는 것이라는 생각에서 그러한 문자를 보내는 취지라고 할 수 있죠. 적어도 산택권은 줄 수 있을테니까요...강간 왕국 최대 국가 대한민국의 현주소를 조금이라도 개선할 수 있는 대안이라는 것이죠. 도박이나 뭐든지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2008.12.27 18:37
  5.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08.12.28 04:04
  6. Favicon of http://blog.daum.net/rubytiara BlogIcon 루비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런 도박도 할 줄 모르는 제가 다행이네요.
    게임도 한번 빠지면 올인해버리는 저인지라
    아예 고스톱조차도 칠 줄 모르는게 얼마나 다행인지...

    2008.12.29 11:21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965)
멋스런 제주 (412)
숨겨진 비경 (107)
명품 한라산 (87)
제 주 오 름 (34)
제 주 올 레 (34)
제주맛집&카페 (166)
제주도축제 (46)
캠핑&백패킹 (15)
여행 (34)
전국맛집 (25)
해외여행 (36)
생활의 지혜 (78)
세상과 만사 (568)
사는 이야기 (237)
블랙박스로 본 세상 (18)
블 로 그 (14)
초 대 장 (8)
모든리뷰 (44)




twitter
Daum 블로거뉴스 베스트 블로거기자
get rss
BLOG main image
감성 제주
제주의 숨겨진 비경, 맛집, 아름다운 이야기, 현장 등을 많은분께 알리고 있습니다.
by 광제

공지사항

  • 49,856,579
  • 1,8882,163
광제'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