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스런 제주

휴애리에서 만난 세 가지의 화려한 매화꽃

by 광제 2017. 3. 1.
반응형

       



휴애리에서 만난 세 가지의 화려한 매화꽃


봄이 왔음을 가장 먼저 알리는 꽃이 매화가 아닐까 합니다. 제주도에도 매화 명소가 여럿 있지만, 그 중에서도 휴애리의 매화 규모는 좀 남다른 것 같습니다. 휴애리 정원 안쪽에도 매화 정원이 꾸며져 있지만 휴애리 외부 주변에도 상당히 많은 매화들이 사람들의 발길을 붙듭니다.

며칠 전, 매화가 활짝 피었다는 소식에 서귀포에 있는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을 다녀왔는데요, 오랜만에 와서 그런지 예전에는 보지 못했던 종류의 매화가 예쁜 손짓을 하고 있네요. 홍매화에 이어 제주도에서는 보기 힘든 흑매화까지 화려하게 피어 있는 휴애리의 매화 풍경을 사진으로 소개합니다.


<흑매화>

매화꽃의 종류는 아주 많은데요, 피는 시기에 따라서 분류되기도 하고 꽃의 색깔에 따라서도 분류가 되기도 합니다. 추운 겨울에 피는 동매도 있고, 우리가 가장 많이 들어 온 눈 속에 피는 설중매 등은 시기에 따라 달리 부르는 종류이며, 백매, 홍매, 청매, 흑매 등은 꽃의 색깔에 따라 달리 부른다고 할 수 있네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하얀색의 매화꽃은 백매이고요, 붉은 색을 띠는 홍매화도 어렵잖게 볼 수 있지만, 검은색을 띠는 흑매화는 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홍매화에 비해 조금 어두운 색을 띠고 있는데요, 휴애리의 흑매화가 청초한 모습으로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었습니다.


<홍매화>



<백매화>



<홍매화>



<흑매화>



<능수매화>

많지는 않지만 이런 능수매화도 가끔씩 눈에 띱니다.


<매화정원>

홍매화와 흑매화는 주로 사람들이 다니는 관람로 주변으로 많이 피어있고요, 백화는 매화정원에 많이 피어 있습니다. 매화 절정기를 맞아 아주 많은 사람들이 이곳 휴애리를 찾았네요.


매화꽃으로 유명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은 흑돼지쇼로도 유명한 곳이죠. 공원에는 이렇게 아기 흑돼지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휴애리의 매화꽃은 3월초가 아주 절정을 이루는데요, 며칠 전에는 아직 피지 않은 매화가 많이 보였지만 지금은 활짝 피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양한 매화꽃과 향기를 느끼시려면 휴애리엘 한번 다녀오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페이스북 알림으로 유익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페이스북 친구맺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