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운전 중 담배 피는 택시기사를 보며

by 광제 2009. 1. 28.
반응형




  흡연가도 담배냄새는 싫어한다는 사실 아세요?

<새해 첫 목표로 금연 하세요^^>


새배를 드리러 처가로 향하던 중이었습니다. 서귀포에 처가가 있어 눈에 채 녹지 않은 평화로를 따라 서귀포로 향하는데, 앞서 가던 영업용 택시의 창가에서 담배연기가 솔솔 피어납니다. 잠시 후 신호대기 중, 담배연기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택시기사였습니다. 순간 어이없기도 하고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하기사 불과 10여 년 전만 하더라도 심심찮게 보였던 광경이지만 요즘에도 이런 광경이 목격됩니다.
 


항상 청결한 실내의 환경을 유지하고 승객을 태워야 하는 서비스업인 영업용 택시, 그 당사자가 자신의 택시에서 담배를 피우다니요, 그것도 운전 중에 말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창문을 내리고 흡연을 한다 해도 실내에 담배냄새가 가시지 않는다는 사실은 다들 아실 겁니다. 담배냄새 찌들어 있는 택시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아무런 말이 없다고 깨끗한 택시는 아닙니다. 분명 많은 승객들이 마음속으로는 청결하지 못한 택시에 대하여 불쾌감을 갖고 있을 겁니다.

 


그런데 담배냄새는 비 흡연자들만이 느끼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 아세요? 저도 23년간 흡연했던 사람이기에 당시에도 느꼈던 다양한 장소에서의 담배냄새, 간혹 택시에는 물론이고, 담배를 피우려고 찾아들어간 공중화장실에서도 맨 먼저 맞이하는 것은 다름 아닌 담배냄새였습니다. 흡연경험이 전혀 없는 분들께서는 좀 의아해 하실지 모르겠지만 흡연자도 분명히 느끼고 때로는 인상이 찌푸려지는 것이 바로 담배냄새입니다. 어떤 때는 금방 담배를 피운 사람이 옆으로 지나칠 때나, 흡연직후의 사람이 이용했던 엘리베이터에서도 담배냄새는 진동을 합니다.


이렇듯 흡연자들도 느끼고 불쾌해 하는 담배냄새, 비 흡연자들은 오죽할까요. 여기저기 금연 열풍이 불어오고 있는 요즘입니다. 자신의 몸을 망가뜨리고 건강을 해치는 것은 물론이고 주변의 환경을 지저분하게 만들고 상대를 거북하게 하는 흡연, 기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단호하게 끊어 보는 것은 어떠한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