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축제

도민들에게 인기 만점, 제주마 축제 드디어 개막

by 광제 2019. 10. 2.
반응형

       



도민들에게 인기 만점, 제주마 축제 드디어 개막


“10월12일과 13일 양일간 렛츠런파크 제주에서” 


지난달에 가을철을 맞아 제주에서는 말관 관련된 행사들이 줄이어 펼쳐진다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이제 본격적인 가을철인 10월로 접어들면서 대규모의 말 관련 축제가 열립니다. 제주 평화로 변에 위치하고 있는 렛츠런파크 제주에서 열리는 제주마 축제가 바로 그것입니다.

축제 당일에는 저도 오랜만에 렛츠런파크를 찾을 계획인데요, 렛츠런 파크는 경마 참여의 기회뿐만 아니라, 제주의 독특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다양한 테마공원을 운영하면서 제주도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천연기념물 제주마>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바와 같이 제주도는 천연기념물 제347호로 지정되어 있는 제주마의 고장이기도 합니다. 이를 보호 육성한다는 취지와 관광발전에 기여하고자 1990년에 69만㎡ 규모로 설립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독특하고 차별적인 부분은 경마 경주는 모두 제주 토종마로 시행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렛츠런 파크 제주에는 경마경기장외에도 세계 말 체험 동물원, 꿈의 광장, 어린이 모험랜드, 복합문화공간, 말 테마파크 등 어린이들이 즐기고 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수 다양한 공간들이 존재하는데요, 바로 이곳에서 제주마 축제가 화려하게 펼쳐집니다.

 

올해로 벌써 16회째이며 제주마축제가 열리는 기간은 오는 10월12일(토)과 13일(일), ‘제주마의 과거와 미래’라는 테마로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 체험, 놀이 행사가 펼쳐지며, 축제장 입장료와 체험은 모두 무료입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마구간의 신’에게 제사를 올리는 마사제를 시작으로 해서 4차산업 미래 기술과 말산업 결합한 마문화 ICT 체험관, 그리고 천연기념물 제주마 홍보관, 마상기예 공연, 말 퍼레이드, 제주목사 김수문 장군과 기마 결사대 공연, 말테우리 제주마 밭갈이 등 전통 마문화 시연이 펼쳐집니다.

또한 제주 지역 기업이 생산하는 아이디어 제품과 말 관련 제품의 체험 홍보부스도 함께 열린답니다.

<김수문 장군 기마결사대 공연 모습>

<체험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린이들>

<공연모습>

특히  이중에서 마문화 ICT 체험관의 4차산업 신기술과 마문화를 결합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3D 프린터 등 ICT 분야 21가지 체험, 그리고 ‘VR승마’의 가상현실 기술을 통한 승마의 원리와 기술체험, 드론을 조종과 증강현실 체험, 블록체인, 3D프린터를 눈앞에서 생생히 구현할 수 있다는 부분들은 눈여겨 볼만합니다. 

이외에도 '말산업 직업 존'은 전문 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수의사, 장제사, 기수, 마필관리사, 승마지도사 등 말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마상기예 공연 모습>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분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준비되었다는 소식입니다. 한라마 승마체험과 말 테마 어린이 사생대회, 그리고 입맛을 돋게 하는 제주 전통음식 체험, 2,000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행사 등이 방문객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주도는 말과 뗄 레야 뗄 수 없는 인연이 있는 고장입니다. 그러므로 ‘제주마 축제’는 역사와 전통이 함께하는 제주 대표 말테마 축제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제주의 마문화 역사와 말 산업을 한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하니 렛츠런파크 제주에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는 것은 어떠한지요.

유튜브채널에는 제주의 명소를 담은
다양한 영상들이 올려져 있습니다
구독좋아요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유익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방문 & 구독하기
페이스북 방문 & 친구맺기

인스타그램 방문 & 팔로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