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단골이라는 제주맛집, 옛날팥죽


이름 하나만으로도 영향력을 갖고 있는 이효리는 제주도에 이주해 살면서 좋은쪽이든 나쁜쪽이든 지역사회에 영향을 준 것은 사실인거 같습니다. 얼마 전에는 살고 있던 자택을 팔고 제주도 어딘가(?)에 새로운 터전을 꾸리고 여전히 잘 살고 있다는 소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맛집 또한 이효리가 좋아하고 즐겨 찾는 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집입니다. 물론 제 눈으로 보질 못했으니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요리를 주문해놓고 그분이 자주 오시냐고 여쭤보니 빙긋이 웃고는 즉답을 피합니다. 서로에게 부담을 줄 수 있는 행동을 자제하려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보존회에서 철저하게 관리되며 제주도의 전통마을로서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제주 표선면의 성읍마을, 1목2현제의 과거 제주행정구역 중 정의현의 중심이었던 성읍마을에는 지금도 성지와 관아건물, 그리고 오래된 전통초가들이 제주의 엣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채 보존되고 있습니다.

-옛날팥죽

정의향교에서 불과 100여 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팥죽을 만들어 팔고 있는 이집, 사실 이효리가 다녀가기 이전부터 이곳은 몇몇 아는 사람들로부터 입소문이 자자하여 꽤 유명한 집이었습니다. 저 또한 그 전부터 이용했던 집이지만 제주시내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관계로 자주 가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새알팥죽

팥죽으로 유명해진 집이지만, 사실 이집은 시락국이 더 맛있습니다. 시래기된장국에 밥이 말아져 나오는 시락국은 차려진 반찬이 따로 없어도 그 구수한 향만큼이나 입맛을 돌게 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쌀쌀한 아침시간 빈속을 채워 주는 데는 아주 그만입니다.
 

 

시락국과 함께 이집에서 팔고 있는 것이 바로 팥죽입니다. 초가마을의 분위기와 아주 어울리는 음식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시락국은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소개하기로 하고 오늘은 이집에서 밀고 있는 메뉴인 팥죽을 소개할까합니다.


팥알이 톡톡 씹히면서 우리에게 익숙해져 있는 팥죽과는 다르게 이곳의 팥죽은 팥을 완전히 갈아서 죽을 쑵니다. 때문에 자칫 밋밋할 수도 있지만 새알을 넣어 그것을 보완했습니다. 간혹 가정에서 동짓날에 쑤어 먹는 새알팥죽과 비슷하지만 어딘가 좀 달라 보입니다.


비슷한 메뉴로 팥칼국수가 있고 호박죽과 깨죽도 있지만, 속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칼국수 보다는 아무래도 팥죽에 마음이 더 가는 편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새알팥죽은 2인분 이상 주문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팥죽과 잘 어울리는 반찬 두가지가 나옵니다.


외부에서 보는 모습과 별반 다르지 않게 실내 인테리어도 전통가옥의 미를 그대로 살려 투박하지만 아늑하고 정겨운 손길들을 구석구석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독특하게도 저녁장사는 하지 않고 아침 10시에 문을 열고 오후 5시면 닫습니다. 휴무는 매주 월요일입니다.

유튜브채널에는 제주의 명소를 담은
다양한 영상들이 올려져 있습니다
구독좋아요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유익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방문 & 구독하기
페이스북 방문 & 친구맺기

인스타그램 방문 & 팔로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까망콩깍지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남편이랑 주말에 다녀왔어요. 팥죽도 맛나지만 사실은 막상 가서 먹을라치면 시락국이 더 땡기는건 안 비밀~~
    결국 두가지 다 시켜서 먹고 오지요.~ ^-^

    2020.02.10 10:02
  2. Favicon of https://poli42.tistory.com BlogIcon 묭수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곳이 있었군요^^
    이효리님이 좋아하는 곳이라니 왠지 더 신뢰가 갑니다~

    2020.02.10 22:21 신고
  3. Favicon of https://ye-un.tistory.com BlogIcon y._.eun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제주에 거주하고 있어서
    다니는 이곳 저곳 올려보기 시작했는데 너무 반가워요!
    거기에 단팥죽~ 맛있겠어요
    평소에 죽 좋아해서 먹고싶은데 잘 못찾아서
    이마트에서 팩에 파는 죽 먹었었는데 시간 되면 여기 가볼게용!!

    2020.02.10 23:24 신고
  4. 하늘 나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연예인 누군가가 다녀간 것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 집과의 인연은 하동에서입니다. 꾸밈이 없는 옛맛 그대로여서 좋습니다. 제주로 이사갔다는 이야기를 듣고 아쉬움에 수소문해서 찾아 갔던 집입니다. 지금이나 그때나 변함이 없지요. 음식을 끓여서 내놓는 이도 참 곱습니다. 부산하지 않고. 한번도 시락국을 맛보지 않았는데 담엔 시락국을 먹어봐야겠습니다.

    2020.02.11 06:42
  5.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작 알았다면 가 보았을텐데 말입니다
    1월에 근처에서 숙박을 했는데...ㅎ

    2020.02.11 17:25 신고
  6. 사라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후를 우호 라고?
    글 쓰고 확인도 안하나

    2020.02.12 01:53
  7. 니누맘  수정/삭제  댓글쓰기

    성읍 가까이사는 도민이에용.
    팥죽, 시락국밥 말고도 호박죽, 흑임자죽도 있어요.
    호박죽은 찰지고 적당히 달콤하며 흑임자죽도 진하고 고소합니다. 그리고 수제 식혜도 파는데 너무 달지않아 많이 마셔도 물리지 않더라구요~
    솔직히 전 다른죽 먹으러도 자주가요ㅋ좀 젊으신 여주인분이 계신데 너무 친절하고 항상 미소로 응대해주셔서 갈때마다 기분좋게 다녀오는 곳 이에요~^^

    2020.02.14 01:02

◀ Prev 1 2 3 4 5 6 7 8 ··· 165  Next ▶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955)
멋스런 제주 (407)
숨겨진 비경 (106)
명품 한라산 (87)
제 주 오 름 (34)
제 주 올 레 (34)
제주맛집&카페 (165)
제주도축제 (46)
캠핑&백패킹 (15)
여행 (34)
전국맛집 (25)
해외여행 (36)
생활의 지혜 (77)
세상과 만사 (567)
사는 이야기 (237)
블랙박스로 본 세상 (18)
블 로 그 (14)
초 대 장 (8)
모든리뷰 (43)




twitter
Daum 블로거뉴스 베스트 블로거기자
get rss
BLOG main image
감성 제주
제주의 숨겨진 비경, 맛집, 아름다운 이야기, 현장 등을 많은분께 알리고 있습니다.
by 광제

공지사항

  • 49,449,969
  • 3302,268
광제'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