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리뷰

착한가격으로 준비하는 한가위 추석선물, 서귀포 사회적기업 농수산물

by 광제 2020. 9. 15.
반응형

       



착한가격으로 준비하는 한가위 추석선물, 서귀포 사회적
기업 농수산물


코로나 정국을 살아가고 있지만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은 어김없이 찾아오네요. 민족의 대명절인 만큼 가족을 찾아 대이동이 늘 있어 왔지만 이번 추석은 체감에서부터 조금 다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인데요, 가급적이면 주어진 환경 속에서 간소하게 명절을 보내자는 인식이 강합니다.

하지만 늘 그래왔듯이 소중한 분께 빠트리면 조금 서운한 것이 있는데 바로 감사의 선물인거 같습니다. 경제적 침체가 지속되고 있는데, 이마저도 거른다면 너무 삭막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마침 제주도에 있는 사회적 기업에서 추석맞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해서 소개를 하고 넘어갈까 합니다.

모든 것이 비대면을 강조하고 있는 요즘, 온라인 구매는 늘 있어왔지만, 직접 매장을 찾아서 눈으로 보고 구매를 하는 비중도 무시는 못할 것 같습니다. 올해 추석에는 청정제주에서 생산한 고품질의 상품으로 감사의 선물도 하고 행복한 추석을 보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놓치면 아까운 추석맞이 프로그램, 바로 서귀포 사회적기업에서 준비한 추석맞이 특별판매인데요,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모든 것이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온라인 판매 방식이고, 이 프로그램은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이 된답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서 라이브방송을 시청하면서 방송에서 소개된 제주의 특산품들을 구매하면 되는데요,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방송은 2020년 9월17일(목)과 18일(금) 이틀에 걸쳐서 진행이 된답니다.

네이버라이브 방송 외에도 모바일로도 시청이 가능한데요, 앱스토어(애플폰) 또는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폰)에서 그립(GRIP)을 설치하신 후, 그립에서 ‘시트러스샵’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PC와 스마트폰 모구 시청과 주문이 가능하답니다.

이틀 동안 진행되는 쇼핑라이브에서는 크게 4가지 품목의 세트가 판매될 예정인데요, 정확한 방송시간과 품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0년 9월17일(목)
오후7시
감귤과즐세트
...

 

2020년 9월17일(목)
오후8시
소세지 선물세트
...

 

2020년 9월18일(금)
오후7시
황금향
...

 

2020년 9월18일(금)
오후8시
제주수산물(옥돔, 은갈치, 고등어)


소개하는 김에 미리 살펴보시라고 생산업체와 판매가격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까합니다.

 

가장 먼저 방송되는 ‘감귤과즐선물세트’는 하효살롱협동조합에서 생산하는 제품인데요, 제주 감귤을 이용하여 하효맘들이 전통방법 그대로 수제로 만들어낸 과즐이랍니다.

 

선물세트는 20개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은 23,000원, 제주에서 직배송 되며 택배비는 무료랍니다.

 

다음은 ‘소세지 선물세트’입니다. 제주흑돼지로 만들어낸 소세지인데요, 청정제주의 채소를 이용하여 정성스럽게 만들어낸 소세지로서 사회복지법인 ‘평화의마을’에서 생산한 제품입니다.

두 가지 세트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먼저 ‘제주맘 명품세트’입니다. 우리쌀 참나무 떡갈비맛 스테이크 300g과 소세지 300g 등 4팩이 들어 있으며 가격은 55,000원 정가인 상품을 44,000에 할인해서 드린답니다. 물론 택배비 무료입니다.

 

두 번째 상품은 ‘제주맘 실버세트’로서 위 명품세트에 필렛햄 350g이 추가되어 할인된 가격 56,000원에 판매가 됩니다.

 

다음은 농업회사법인 낭만부자(주)의 감귤농장에서 생산된 황금향입니다. 황금향은 제철 감귤 중에 가장 먼저 출하되는 만감류이기도 한데요, 향긋한 향과 과즙이 풍부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감귤이기도 합니다. 무료택배로 발송되며, 3kg은 35,000원, 5kg은 50,000원입니다.

다음은 ‘강정평화상단협동조합’에서 제주근해에서 잡아 올린 신선한 수산물로 상품을 구성했는데요, 총 세 가지입니다.

 

먼저 제주하면 생각나는 수산물인 ‘옥돔’입니다. 제주하면 옥돔이지요. 비린내가 없고 담백하기로 소문난 제주옥돔입니다. 약1kg에 3~4미가 들어가는 구성인데요, 76,000원에 드린다고 하네요. 물론 무료 택배입니다.

 

다음은 은빛 찬란한 풍미의 대가, 제주은갈치입니다. 커다란 은갈치 4미를 16토막으로 포장하여 8팩으로 보내드린다고 합니다.  62,000원입니다.

 

고등어가 빠지면 또 섭섭하지요. 청정제주해역에서 잡힌 싱싱한 고등어만을 고집한다고 합니다. 드시기 좋게 고등어살로 가공된 상품인데요, 200g 내외의 고등어살이 약10팩, 반마리 1팩 등 약2kg의 고등어살로 구성이 되었다고 하며, 42,000원입니다.

그밖에도 라이브방송을 보면서 라이브로 구매하면 최대 7%적립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네이버 홈페이지나 앱을 통한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방송을 시청하면 되겠습니다.

https://shoppinglive.naver.com/home


이밖에도 ‘시트러스샵’에는 다양한 제주농산물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한 번씩 들여다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https://www.citrusshop.co.kr/


라이브커머스온라인 방송, 시간 놓치지 말고 꼭 찾아보시고요,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제주 지역의 사회적 기업도 돕고, 소비자들께서는 온라인으로 고품질의 청정제주의 농수산물을 비대면으로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생각에서 간략하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해당내용은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의 사업으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