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과 만사

코딩의 중요성!, 제주로온코딩 미래교육 토크콘서트가 열립니다

by 광제 2021. 2. 20.
반응형



코딩의 중요성!, 제주로온코딩 미래교육 토크콘서트가 열립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코딩’이라는 기술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알고리즘을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서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내는 기술을 말하는 건데요, 정확하게 말하자면 이 과정 중에 프로그래밍 코드를 어딘가에 적는 것을 코딩이라고 합니다.

 

제주도에서는 2016년부터 앞으로 급 변화할 미래세대를 대비해서 『제주로on코딩』이라는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제주도내의 교육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민·관·학 협력 거버넌스(governance)를 구성하여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코딩 관련 소프트웨어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전국에서는 제주도에서 최초로 코딩교육을 시작했는데요, 소프트웨어 교육에 주목하고 디지털시대에 맞는 창의력과 논리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코딩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늘 강조를 해왔던 제주도입니다. 

 

일자리가 수 백 만개씩 사라진다고 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인재양성의 중요성을 잊어서는 안 되는데요, AI시대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미래교육 토크 콘서트가 제주도에서 열립니다.

 

 

과거 같았으면 오프라인으로 현장감 있게 진행되었을 토크콘서트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며 사전녹화를 진행한 뒤, 제주MBC방송국을 통해 제주도민들에게 방영하고 송출을 하게 됩니다. 

 

코딩교육에 관심이 있는 제주도민들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참가는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며, 온라인 참가자로 선정이 된 분들은 온라인프로그램인 zoom 또는 유튜브 실시간 Live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제주로온코딩 미래교육 토크콘서트’는 제주MBC 특집으로 토크콘서트(1부)와 강연(2부)으로 나뉘어 진행이 되며, 1부 토크콘서트에는 원희룡제주도지사가 직접 참여를 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 코딩의 중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게 됩니다.

 

 

아울러 1부 토크콘서트에는 원희룡지사와 더불어 ‘궁금한 뇌 연구소’의 대표인 장동선박사와 고봉익대표가 참여하게 되고 2부에서는 글로벌IT기업의 김태원전무가 코딩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을 해주게 됩니다.

 

 

신청을 해주신 참여자들과 함께 진행되는 사전녹화는 2월22일(월) 10시부터 진행이 되는데요, 2부로 편성된 강연은 아침10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이 되며, 1부로 편성된 토크콘서트는 오후4시부터 5시40분까지 1시간40분 동안 진행됩니다.

 

★사전녹화 온라인 참여★

-날짜 : 2월 22일(월)

-1부 : 16:00~17:40(1시간 40분)

-2부 : 10:00~11:00(1시간) 

 

 

참여자들은 온라인 참여 어플인 zoom을 통해 참여를 하실 수 있고,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참여가 가능합니다.

               

★참여방법★

-온라인 zoom 참여 및 유튜브 실시간Live 참여

 

-유튜브 실시간Live : 제주MBC “와랑와랑 제주”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a1GGhoiscegwa0YwmV2VLA)

 

-사전녹화 신청 사이트 : 제주로온코딩 홈페이지(https://han.gl/1PisV)

 

    

이렇게 사전녹화 된 토크콘서트 및 강연은 오는 3월9일(화)과 3월12일(금)에 방송이 될 예정인데요, 자세한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주MBC 방송 날짜★

- 1부 : 3월 9일(화), 18:10-19:10

- 2부 : 3월 12일(금), 18:10-19: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