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맛집&카페

가성비 최고인 애월맛집, 하귀청마루 돼지고기

by 광제 2021. 3. 5.
반응형


가성비 최고인 애월맛
집, 하귀청마루 돼지고기

엊그제 3월3일은 삼겹살데이였죠~~!!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평소에 기념일을 챙기지는 않지만 삼겹살데이에 만큼은 핑계 삼아 가족들 간에 오랜만에 외식도 할 겸, 간단하게 동네 음식점을 찾곤 합니다. 사는 곳이 흑돼지의 고장 제주도이다 보니 어렵지 않게 돼지고기가 맛있는 집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지인 추천으로 5분이면 갈수 있는 애월읍 하귀리에 있는 집을 찾아가보기로 하였습니다.
      
예전에도 많았지만 최근 들어 부쩍 돼지고기 전문점들이 많이 늘었고, 맛있는 고기를 파는 음식점, 일명 맛집들도 많이 늘었다는 생각입니다. 공급을 하는 돼지고기는 비슷비슷하지만 숙성 기술이나 양념방법 등 음식점만의 노하우와 장점을 어떻게 살리느냐에 따라 고객들의 평이 확 갈리는 세상입니다.

여기에 요즘 중요시 하는 가성비, 고객에 대한 친절도, 청결도, 심지어 접근성과 주차시설까지 고객에게 모든 점에서 어필을 할 수 있다면 더 없이 좋겠다는 생각인데요, 엊그제 찾아갔던 하귀리에 있는 돼지고기 전문점이 딱 그렇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찾아간 곳은 바로 하귀청마루인데요, 제가 살고 있는 제주시 외도동에서 불과 5분 거리에 있는 곳입니다. 평소 돼지고기가 생각날 때 어디를 갈까 고민하고 그랬는데, 이렇게 가까운 곳에 맘에 쏙 드는 고기집이 있었다니, 왜 이제야 알았을까 아쉬움도 남습니다. 무엇보다 주차장이 너무 넓습니다. 요즘 주차난이 날이 갈수록 심해지다 보니 주차 편한 식당을 많이 찾게 되는데 이곳은 그런 점에서 최고의 강점을 갖고 있네요.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제주도의 잘나가는 돼지고기 음식점들의 고기의 맛은 다 수준급에 올라있고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양을 얼마나 더 푸짐하게 제공하고, 청결도와 함께 얼마나 친절한지 정도가 평가를 하는 기준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하귀청마루에는 돼지고기와 관련한 대부분의 메뉴를 팔고 있는데요,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고기의 양입니다. 지금까지 다녀본 다른 집들은 보통 1인분 기준을 180g정도 잡지만 이곳 하귀청마루는 1인분을 200g 이나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비슷한 가격에 양을 많이 제공하다 보니 가성비에서 잇점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양도 많지만 맛도 전혀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양념된 고기보다는 생고기 위주로 먹는 편인데요, 가장 선호하는 부위가 흑돼지오겹살, 그 다음이 목살입니다. 아이들이 어릴 때는 양념된 고기도 자주 먹었지만, 이제 아이들도 크고 그러니까 생고기를 자주 먹게 되더군요.

저희들이 주문한 메뉴는 흑돼지오겹살 3인분을 주문했는데요, 한눈에 봐도 양이 푸짐하다는 게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고기를 먹을 때 보통은 추가로 주문하기도 하는데 여기는 딱 이것만 먹어도 충분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는 생고기가 좋아서 오겹을 주문했지만 다른 테이블은 다들 양념고기를 먹고 있는 것도 좀 특이해 보였습니다. 가만 보니, 초벌구이를 한번 하고 나서 제공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들어올 때 보니 입구 한편에서 고기를 굽고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초벌구이를 하고 있는 광경이었던 것입니다. 참숯 숯불에 초벌에 한번 익히고 나면 한결 편하게 고기를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다음번에는 꼭 양념구이를 먹어봐야겠습니다.

우리가 먹을 흑돼지 오겹살은 인자하게 생기신 분이 가져다 주셨는데요, 여쭤보니 이집의 사장님이라고 합니다. 고객들을 직접 챙기고자 이렇게 직접 가져다주신답니다. 딱 봐도 고기의 질이 매우 좋아보였는데요, 기름이 많지 않고 적당하면서 제가 좋아하는 물렁뼈까지 살짝 붙어 있는, 제가 진짜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사장님을 만난 김에 이집이 인기가 있는 이유 등 몇 가지 여쭤봤습니다. 치열한 경쟁시대에 고객을 직접 챙기지 않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 그리고 내 식구를 먹인다는 생각으로 항상 질 좋은 고기를 대접하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하귀청마루 차성남 대표님, 고기 먹으러 와서 사장님이 존경스러워 보이긴 또 처음입니다. 앞으로 단골이 될 것 같습니다.

반찬들은 대부분 깔끔하고 먹음직스럽게 나옵니다. 제가 좋아하는 톳나물도 나오고요, 게장 좋아하는 걸 어찌 알았는지 싱싱한 게장까지 올라왔습니다. 

여기에 육회까지 서비스로 나오네요.

쫄깃함까지 겸비한 싱싱한 육회 너무 맛있었고요.

이 게장 빛깔 좀 보세요...

이 게장에 밥만 먹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제 슬슬 고기를 구워봅니다. 

질 좋은 참숯을 써서 그런지 알맞게 익어갑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생고기는 소금장에 찍어 먹는 것을 선호합니다. 고기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풍미를 충분히 만끽하고 난 뒤에는 이렇게 쌈으로도 한입...

하귀청마루에서 가장 자신하는 것이 또 된장찌개라고 합니다. 된장찌개는 서비스로 나오는데요, 하귀청마루의 차성남 대표님께서 또 직접 가져다주십니다. 얼큰하면서도 진한 국물의 된장찌개를 맛봅니다. 

후식으로 냉면을 빼놓을 순 없죠 저는 비빔보다는 물냉면을 선호합니다.

냉면에는 고기를 곁들여 먹어야 제 맛인 거 이제는 공식된 지 오래죠~~

하귀청마루의 내부도 잠깐 살펴봤는데요, 홀의 구조는 대충 이렇습니다.

홀 옆으로 내실이 따로 있었고요, 요즘은 대부분의 식당들이 테이블로 변경하는 추세여서 내실이 필요할 때도 있는데 그때는 많이 아쉽기도 하더라고요, 이곳에선 그런 염려는 안 해도 될듯합니다.

돼지고기 전문점 하귀청마루,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은 휴일이고요, 매일 4시부터 10시까지 영업시간이라고 합니다. 대표님 마인드도 좋고 고기질을 비롯하여 양과 서비스도 좋은 집이니 꼭 한번 들러보세요^^

주소: 제주시 애월읍 항몽로81(064-711-923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