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수난의 계절이 오는 건가요?

세상과 만사 2009. 3. 25. 08:05 Posted by 광제




도살장으로 끌려 가는 개들, 눈초리가 심상찮다.

불과 몇일전 우연찮은 기회에 트럭에 한가득 개를 싣고 가는 모습을 목격합니다. 두말할 것 없이 보신용이었습니다. 얼마 있으면 자신들의 운명을 알고 있는 듯 눈빛마저도 생기를 잃어버리고 잔뜩 겁에 질린 표정들입니다. 어디서 부터 어디로 끌고 가는지 모르지만 곧 다가올 무더위를 대비한 손님맞이(?)용으로 보여집니다. 그런데 운반하는 차량을 보니 서울과 제주를 오가는 운반차량으로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제주의 개를 서울로 끌고 가는걸까요? 이제는 개조차도 청정 제주산이 대세인가요? 





필자는 사실 개고기를 한번도 먹어 본적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예로부터 우리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보신용으로 애용해온 개고기에 대해 반대를 하지는 않습니다. 지인들이 보신하러 가자고 하면 먹어 본적이 없어서 안가겠다 하고는 빠지지만 그들을 말릴생각도 또 앞으로도 말리지는 않을겁니다. 워낙에 오래전부터 자리잡아온 문화라고 볼 수 있는 부분인데 말린다고 없어질 일이 아니거든요.



시골에서 나고 자라신 연세 지긋하신 분들은 기억이 나실겁니다. 물론 저도 갖고 있는 가슴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어릴적 친구보다도 가깝게 지내왔던 바둑이 녀석이 어느날 갑자기 동네 어른들의 손에 이끌려 눈앞에서 사라졌을때의 아픈 기억말입니다. 사라진(이미 어떻게 된 영문인지 알고 있었지만)바둑이가 너무 불쌍하고 가여워서 몇날 몇일을 슬픔에 잠겨 지냈던 슬픈 기억, 누구나 있을줄 압니다.


그리고 지금 창살우리에 갖힌 채 트럭에 실려 도살장으로 끌려가는 개들, 쇠창살 틈으로 이제 마지막이 될지도 모를 세상을 쳐다보며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눈동자의 촛점은 이미 잃어 버린 상태이고 겁에 질린 표정을 보니, 문득 도살장으로 끌려가는 소의 눈물 흘리는 모습이 생각납니다. 자신에게 다가올 운명을 직감하여 안가겠다고 발버둥을 치다가 힘에 겨워 끌려가며 눈물을 흘리는 소의 모습이 지금 트럭에 실려 어디론가 끌려가는 개들에게서 보입니다. 올 여름 누군가의 영양식으로 사라질테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daum.net/11757 BlogIcon 나먹통아님  수정/삭제  댓글쓰기

    배고프지도 않으면서 그저 자신들의 입맛을 돋구기 위해 개 잡아 묵는 행태는 근절되야 할텐데...

    2009.03.25 08:37
    • ㅋㅋㅋㅋ  수정/삭제

      ㅋㅋㅋㅋ님아 배고프지도 않는데 개처먹는 색기는 없어요;;; 배가 고파서 뭘 먹을까 고민해다 개를 고르는 사람은 있어도 ㅋㅋㅋ

      2009.03.25 13:45
  2. Favicon of https://boramirang.tistory.com BlogIcon Boramirang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은 예전과 달리 영양을 보충할 식단이 늘어나고 손쉽게 취할 수 있는데 보양탕 식재료로 둔갑하고 있는 바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 때문에 덕구의 수난은 좀체 사라질 것 같지 않습니다. 우리가 좀 더 나은 생할환경이 이루어진다면 저런 모습은 보지않아도 될까요?

    2009.03.25 09:39 신고
  3. Favicon of http://ninabrisa.blue2sky.com BlogIcon 니나브리사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공, 안그래도 얼마전에 키우던 진도 블랙탄을 잃어버렸는데.....ㅠ.ㅜ사진보니깐 더 괴로와지네요. 에효~

    2009.03.25 09:42 신고
  4. Favicon of http://vndfbfkd.tistory.com BlogIcon 밥탱구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놀고~님의 말도 일리가 있긴한데 어투가 그러면 일단 놀고님 의견에 거부감이 들거 같네요..조금만 스무스하게^^;;
    개나소나돼지나 다 불쌍하죠머...근데 전 먹기는 다 잘먹습니다 ㅎㅎㅎ;;;
    역시 힘든 논쟁거리군용

    2009.03.25 13:47 신고
  5. Favicon of http://saygj.com BlogIcon 빛이드는창  수정/삭제  댓글쓰기

    불쌍한 개들의 모습이네요.

    2009.03.25 14:01
  6. Favicon of https://toyvillage.net BlogIcon 라이너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 여름도 안왔는데 벌써부터 운명이
    결정지어져 버린걸까요.. 보신문화 힘든 논쟁거리죠.^^;

    2009.03.25 15:13 신고
  7. Favicon of http://arttradition.tistory.com BlogIcon 온누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고 벌써...
    개들이 여름에는 어디로 피난을 다녀 옴 안되나 원..
    여기는 바랍블고 눈 온다는...ㅎ

    2009.03.25 19:37 신고
  8. Favicon of https://boskim.tistory.com BlogIcon 털보작가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 날씨가 따듯해지면,개들의 수난시대가 되죠.
    보신문화가 맞느냐 아니냐 논쟁도 서서히 나오겠지요.

    2009.03.25 20:29 신고
  9. dsfsdfsdf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차피 개나 소나 닭이나 돼지나 똑같은 동물..

    2009.04.11 19:01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955)
멋스런 제주 (407)
숨겨진 비경 (106)
명품 한라산 (87)
제 주 오 름 (34)
제 주 올 레 (34)
제주맛집&카페 (165)
제주도축제 (46)
캠핑&백패킹 (15)
여행 (34)
전국맛집 (25)
해외여행 (36)
생활의 지혜 (77)
세상과 만사 (567)
사는 이야기 (237)
블랙박스로 본 세상 (18)
블 로 그 (14)
초 대 장 (8)
모든리뷰 (43)




twitter
Daum 블로거뉴스 베스트 블로거기자
get rss
BLOG main image
감성 제주
제주의 숨겨진 비경, 맛집, 아름다운 이야기, 현장 등을 많은분께 알리고 있습니다.
by 광제

공지사항

  • 49,450,663
  • 1,0252,268
광제'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