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물주도 울고 갈 기상천외한 생김새

몇 일전 한라산의 철쭉을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한라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비경을 간직한 영실코스, 병풍바위의 절경과 분홍빛 장관이 펼쳐진 대평원 선작지왓을 거쳐 윗세오름에 이르는 왕복 7.4km의 녹음이 짙게 깔린 시원한 분위기를 소개하였습니다. 한라산의 영실코스는 일년 사계절, 계절마다의 독특한 매력을 뿜어 내는 최고의 코스로서 언제나 많은 등반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합니다. 

필자도 한라산의 영실코스는 몇번을 오르락 내리락 했는지 모를 정도로 수 없이 찾는 등반 코스 중의 한 곳이지만 그 동안 그토록 지나치던 등반로에 깜짝 놀랄 만한 기이한 물건(?)이 있었다는 사실을 몰랐었습니다. 기이한 물건이 있는 지점은 해발 1,280m 영실통제소 인근의 소나무 숲입니다.



 

남성의 그것과 너무나도 똑같이 생긴 이 것을 남근목(木)이라 해야 할지 아니면 가지처럼 달려 있어서 남근지(枝)라고 불러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보통의 남근목들은 보면 일부러 사람들이 인위적으로 만들어 낸것이 대부분이고 설사 자연적으로 생겼다 하더라도 이처럼 절묘하게 닮은 남근목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셀 수 없이 지나치면서도 어떻게 이런 기이한 생김새의 남근목이 눈에 띠지 않았는지 모르겠습니다. 행여 혼자만 모르고 있지 않나 해서 검색을 해 봤지만 영실의 남근목에 대한 자료는 전혀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 기이한 생김새에 이끌려 여러컷의 사진을 찍는 동안 오고가는 등반객들이 몰려들었는데, 보는이 마다 탄성을 질러 댑니다. 순간 새소리만 들려오던 조용한 소나무 숲에는 탄성과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았습니다. 








조물주도 울고 갈 소나무 남근목에서 불과 10미터 떨어진 곳에는 또다른 기이한 소나무가 눈길을 끌었는데요, 하나의 뿌리를 하고 있지만 두개의 가지가 키재기를 하듯 하늘로 치솟아 있는 소나무가 있었습니다.
 
본격적으로 등반이 시작되는 영실코스의 시작점에 있는 소나무 숲. 영실코스에서 가장 시원함을 자랑하는곳인데요, 한라산의 영실코스에는 영실계곡, 영실기암, 오백나한, 비폭포, 병풍바위, 선작지왓 등 기가막힌 비경들이 즐비하지만 많은 등반객들이 잊고 지나치기 쉬운 가장 아름다운 숲이 숨겨져 있다는 사실은 잘 모릅니다. 영실의 소나무 숲은 산림청이 주관한 '제2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22세기를 위해 보전해야 할 아름다운 숲' 우수상을 수상한 숲길입니다.

Daum블로그에서 스크랩 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면 클릭하세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한라산과 제주]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s://giga771.tistory.com BlogIcon sky~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기하네요 ㅎㅎㅎ

    2009.06.18 09:23 신고
  3. Favicon of https://neowind.tistory.com BlogIcon 김천령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 기이하게도 생겼군요.
    잘 보고 갑니다.

    2009.06.18 09:56 신고
  4. Favicon of https://moneyamoneya.tistory.com BlogIcon 머니야 머니야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부러 만든다쳐도 이렇게 잘 빚어지진(?) 못햇을것 같네요^^
    특이한 돌맹이들은 있다고 들었는데..소나무는 첨봐서..한참을 쳐다보고 갑니다~~^^

    2009.06.18 10:02 신고
  5. Favicon of https://leeesann.tistory.com BlogIcon pennpenn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찰력이 대단하십니다.

    2009.06.18 10:11 신고
    • Favicon of https://jejuin.tistory.com BlogIcon 광제  수정/삭제

      고맙습니다..ㅋ~
      오늘 펜펜님..창포 포스팅도
      대단한 관찰력이던데요..ㅎ
      즐거운 하루 되세요^^

      2009.06.18 10:30 신고
  6. Favicon of http://vndfbfkd.tistory.com BlogIcon 밥탱구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ㅎ어떻게 찾으셨대요~
    저거 만지면 모 아들이 생긴다던가 하는^^;;

    2009.06.18 10:23
    • Favicon of https://jejuin.tistory.com BlogIcon 광제  수정/삭제

      하하...
      혹시 그럴지도 모르겠네요..ㅎ
      나중에 함 만져보세요..ㅎ
      아~ 아내분 모시고 가셔야겠네요..ㅋ

      2009.06.18 10:31 신고
  7. Favicon of http://blog.daum.net/kya921 BlogIcon 왕비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제 눈엔 저런게 왜 안보이죠?산에 가끔가는뎅..ㅎㅎ

    2009.06.18 10:24
  8. Favicon of http://blog.daum.net/moneyball BlogIcon 배리본즈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재미있네염..ㅋㅋ

    2009.06.18 10:44
  9. Favicon of https://nermic.tistory.com BlogIcon 유쾌한 인문학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저건.. 정말 똑같은데요..ㅎㅎㅎㅎ

    2009.06.18 12:44 신고
  10. Favicon of http://pplz.tistory.com BlogIcon 좋은사람들  수정/삭제  댓글쓰기

    ㄷㄷ ~ 진짜 조물주도 울고 가겠군요.~ㅎㅎ

    2009.06.18 13:24
  11. Favicon of https://poem7600.tistory.com BlogIcon 윤태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
    왜 이리 우습죠???
    웃어서 죄송죄송 ^^

    2009.06.18 15:11 신고
    • Favicon of https://jejuin.tistory.com BlogIcon 광제  수정/삭제

      푸하하~~~
      실컷 웃어도 좋습니다..ㅎㅎ
      안녕하세요..윤태님..ㅎ
      즐거운 오후되시구요^^

      2009.06.18 17:56 신고
  12. Favicon of http://saygj.com BlogIcon 빛이드는창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순진해서 머가먼지 잘 모르겠습니다.ㅋ

    2009.06.18 15:40
  13. Favicon of http://blog.daum.net/jjy85 BlogIcon JJY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근목이 뭐야요? (부끄 >_< 남자주제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09.06.18 18:00
  14. Favicon of http://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뉘~ 무신 이런모습을???ㅋㅋㅋㅋㅋ

    2009.06.18 19:02
  15. Favicon of https://waarheid.tistory.com BlogIcon femke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연이 주는 고귀한 선물인것 같아요.
    이런 사물들과 마주치면 자연이 얼마나 위대하고
    고마운것인지를 새삼 깨닫기도 하는것 같읍니다.

    2009.06.18 19:14 신고
    • Favicon of https://jejuin.tistory.com BlogIcon 광제  수정/삭제

      네..맞습니다..
      웃고 넘어갈수도 있지만..
      자연이 주는 선물은 정말 고귀하고 소중한것 같습니다.
      언제봐도 위대하죠..
      멋진밤 되세요..펨께님^^

      2009.06.18 20:56 신고
  16. Favicon of https://boskim.tistory.com BlogIcon 털보작가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참! 나무가 거시기하게 생겼구먼유^^

    2009.06.18 21:14 신고
  17.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09.06.19 08:05
  18. Favicon of https://kumdochef.tistory.com BlogIcon 검도쉐프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민망합니다. ^^;;;;

    2009.06.19 08:58 신고
  19. Favicon of https://rubygarden.tistory.com BlogIcon 루비™  수정/삭제  댓글쓰기

    옴마나...부끄 부끄...^^;;

    2009.06.20 22:23 신고
  20. Favicon of http://sdfsdf BlogIcon dsfffdsf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가똑같단건데

    2009.06.25 14:08
  21. 행동하는 낙천주위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에 나무가 자라는 것은 아닐까요??
    지금 나무의 감정은 살짝 흥분!?

    2009.07.07 08:34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964)
멋스런 제주 (411)
숨겨진 비경 (107)
명품 한라산 (87)
제 주 오 름 (34)
제 주 올 레 (34)
제주맛집&카페 (166)
제주도축제 (46)
캠핑&백패킹 (15)
여행 (34)
전국맛집 (25)
해외여행 (36)
생활의 지혜 (78)
세상과 만사 (568)
사는 이야기 (237)
블랙박스로 본 세상 (18)
블 로 그 (14)
초 대 장 (8)
모든리뷰 (44)




twitter
Daum 블로거뉴스 베스트 블로거기자
get rss
BLOG main image
감성 제주
제주의 숨겨진 비경, 맛집, 아름다운 이야기, 현장 등을 많은분께 알리고 있습니다.
by 광제

공지사항

  • 49,850,643
  • 2942,089
광제'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