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 주 오 름

제주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오름, 사라봉의 비경

by 광제 2010. 10. 14.
반응형




시민들만 아는 숨어있는 비경


"제주시내에 위치한 사라봉은 서북쪽으로는 바다에 임하고, 동남쪽으로는 한라산을 향하여 우뚝 솟은 오름입니다. 석양에 사라봉에 오르면 붉은 태양이 한순간 붉게 퍼지며 바닷물 속으로 장엄하게 빠지는 낙조가 절경입니다." 이는 제주시내 중심지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오름인 사라봉을 일컫는 말입니다.

사라봉 정상에서 바라본 한라산

제주의 빼어난 경승지 열 곳을 가리키는 영주십경 중 성산일출(城山日出)에 이어 제2경인 사봉낙조(紗峯落照)의 배경이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비록 148m에 불과한 봉우리지만 사라봉에서 바라보는 낙조의 풍경은 그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황홀한 절경과 신비로움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제주시내의 중심지에서 동쪽으로 약2km, 제주항포구가 한눈에 바라다 보이는 곳에 자리 잡은 사라봉은 제주시민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안식처입니다. 사라봉에서 시작하여 별도봉 해안의 비경을 끼고 다시 사라봉으로 돌아오는 산책코스가 일품이라 시간만 나면 시민들은 이곳을 찾습니다. 때문에 제주를 여행 중인 관광객들은 이곳에 감춰진 비경을 잘 모릅니다.


제주항포구의 모습

탑동 인근지역, 서부두방파제, 탑동광장, 공연장 등의 모습이 한눈에 보입니다.

사라봉 정상의 팔각정


별도봉의 산책로, 그리고 삼양동에 있는 원당봉의 모습도 보입니다.



일본군이 파 놓은 진지동굴입니다. 제주도의 오름들 중 경관이 빼어난 곳은 여지없습니다. 
  


별도봉으로 가는 산책로


꼬불꼬불 이어진 별도봉 산책로



일명 애기업은돌





사라봉 정상에 오르면 시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팔각정과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운동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별도봉까지 이어진 깎아지른 절벽 산책로 또한 일품인데, 이곳에서 바라보는 제주항의 풍경이 장관입니다.

사라봉과 붙어있어 하나의 산책로로 이어진 별도봉의 정상은 야경의 포인트로도 유명합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제주시내의 화려한 야경이 일품이지요. 사라봉의 남쪽 기슭에는 의녀반수 김만덕의 묘비와 사당이 마련되어 있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4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