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인가 동네에 새로운 음식점이 생기면 기어코 다녀오고야 마는 이상한 버릇이 생겼습니다. 아마 블로그에 맛집 후기를 올리기 시작하면서 부터인 것 같습니다. 음식점에 대한 평가는 어디까지는 주관적이다 보니 리뷰를 아무리 잘 쓰더라도 모두를 만족시킨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라 보여 집니다. 하지만 최선의 객관적 판단을 염두에 두는 것은 잊지 말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얼마 전에도 집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정식을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이 하나 개업을 하였습니다. 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개업한지는 꽤 된 것 같은데 한참이 지나서야 눈에 띤 것으로 보입니다. 언제 한번 가야지 마음만 먹고 있다가 며칠 전 시간을 내어 아내와 함께 그 음식점을 찾았습니다. 물론 습관적으로 카메라를 챙겨드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음식점 안에는 단 한 팀만이 식사를 하고 있는 중이었고, 음식점의 주인인지 종업원인지 모를 아주머니 두 분이 분주하게 테이블에 식사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한 눈에 봐도 예약손님을 받을 준비가 분명해 보였습니다.

자료사진

"지금 식사하시려면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이건 뭔 소리입니까, 아무리 예약손님이 중요하고 손이 모자라다 고는 하지만 기분 좋게 식사를 하려고 들어서는 손님에게 겨우 한다는 소리가 이 정도라니요.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데요?"

"한 30분은 기다려야 합니다. 아니 더 기다려야 할지도....."

말이 끝나기도 전에 아내의 손을 이끌고는 음식점문을 나서고 말았습니다. 투박하게 내뱉는 말투에서 '기다리는 시간이 문제가 아니고 손님을 받고 싶지 않다.'는 뉘앙스가 풍겼기 때문입니다.

"아직 손님도 오지 않았는데, 잠깐 먼저 차려줘도 되겠구만.."

문을 나서며 투덜대는 아내를 보고는 이제 개업한지 얼마 되지도 않은 음식점이 이래도 되나 싶었지만, 음식점에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정이 있을 수도 있기에 섵 부른 오해는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음식점에 들어갈 때부터 지켜보고 있었던 옆집에 아저씨가 문을 나서는 우리를 보고는 대뜸 말을 건넵니다.

"쫓겨나셨죠?"

"오잉..어찌 아셨어요?"

"저 집 한두 번이 아닙니다."

"아! 그래요? 자꾸 이럽니까?"

"맛도 없어요. 다음부터는 오지 마세요."

아니 세상에 얼마나 지독하게 당했으면 옆집에서 가게를 하는 아저씨의 입에서 이런 소리가 나올 수 있단 말입니까. 더군다나 손님을 문전박대 하여 내몬 경우가 한두 번이 아닌 것으로 보여 더더욱 황당합니다. 아저씨 말마따나 맛도 없으면서 말입니다.


요즘 들어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과하다 싶을 정도로 맛집 경쟁을 하며 이에 따르는 서비스와 맛 개선에 무던한 노력을 하는 음식점들을 많이 볼 수 있지만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닌가 봅니다. 아니면 옆집 아저씨도 모르고 다른 사람도 모르는 그 음식점만의 독특한 장사비법이 숨겨져 있을지도 모를 일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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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Favicon of https://vibary.tistory.com BlogIcon 비바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래 기다려도 괜찮다면 들어오시어 기다리라하여야 마땅하거늘
    저런집은 두번다시 안가게 되더라구요..

    하물며 대관광지인 제주도에 저런식당이라면 문제겠어요..

    2010.11.13 09:50 신고
  3. Favicon of http://nhicblog.tistory.com BlogIcon 건강천사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맛이라도 봤다면 문전박대의 일을 가슴에 품고 안가면 그만인데
    기분 상한데다 옆집아저씨 말로 찝찝한 그런 음식점이네요..
    정말 어떤 비법으로 손님을 끌어 당길런지 궁금증이 일어나는 곳입니다. ㅎ;;

    2010.11.13 10:02
  4. Favicon of https://zazak.tistory.com BlogIcon 朱雀  수정/삭제  댓글쓰기

    엥? 무슨 생각으로 영업을 하는 곳인지 이해할 수 없는 곳이네요. -_-;;;;

    2010.11.13 10:15 신고
  5. Favicon of https://tirun.tistory.com BlogIcon 티런  수정/삭제  댓글쓰기

    옆집가게아저씨가 그런말을 할정도면....
    참 그런가게네요...

    2010.11.13 10:47 신고
  6. Favicon of https://ilryu.tistory.com BlogIcon 일류  수정/삭제  댓글쓰기

    욕쟁이 할머니식으로... 건방진 컨셉으로 가려다 실패한케이스는 아닐까요?ㅎㅎㅎㅎ

    2010.11.13 12:03 신고
  7. Favicon of http://blog.daum.net/cyprian95 BlogIcon 조범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에도 저렇게 영업해서 살아남는 곳이 있을까요??
    참 배짱이네요....
    잘보고 갑니다.

    2010.11.13 12:05
  8. Favicon of https://gkyu.co.kr BlogIcon G-Kyu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비스가 생명인데...정말 불친절하네요..!
    뭘 믿고 그러는지 모르겠습니다..
    식사 하셔야 하는데, 힘드셨겠습니다..!

    2010.11.13 12:20 신고
  9. Favicon of http://blog.daum.net/oskal BlogIcon 오스칼&앙드레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저 개념없는 식당이라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2010.11.13 12:41
  10. Favicon of https://leeve.tistory.com BlogIcon 리브Oh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
    장사할 의지가 없는 곳이군요
    뭐하려 문 열어놓고 식당을 하는거지?
    희한한 경우를 다 봅니다 ㅎ

    2010.11.13 12:56 신고
  11. Favicon of https://shain.tistory.com BlogIcon Shain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이없는 일을 겪으셨네요;
    무슨 찾아온 사람을 그런식으로 대하시는 건지..
    식당..일에는 맞지 않는 분 같네요

    2010.11.13 13:25 신고
  12. Favicon of https://paramalay.tistory.com BlogIcon 끝없는 수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기가막히군요~ 장사를 하려는 집이 맞긴 맞나요? 요즘처럼 서비스 아니면 장사하기 어려운 세상에 참으로 담이 큰 가게네요ㅎㅎㅎㅎ

    2010.11.13 15:33 신고
  13.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0.11.13 16:05
  14. 뭐가문젠가요?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약손님많아서 다른 손님 못받겠다는거 당연한거 아닌가요?
    님께서 식당하시는데 예약한 손님을 제대로 받는게 더 중요한가요
    아님 예약안하고 와서 자리내달라고 하는 손님이 더 중요한가요?
    예약은 손님들과의 약속이고 그 약속을 철저하고 성실히 수행하는데
    방해된다면 다른 손님을 안받는 자세야 말로 프로같은데요?

    2010.11.13 22:45
    • 뭔소리여  수정/삭제

      난독증 있소?예약 손님때문이라고 정중하고 미안해하며 얘기를 했다면 누가 기분 나빠하며 뭐라할까요 친절하게 대꾸를 해줬으면 다음엔 꼭 와봐야겠다라고 생각하겠죠-_-

      2010.11.13 23:31
  15. 나두나두  수정/삭제  댓글쓰기

    배가 고파 동네 식당에 들렀는데 혼자라 좀 뻘쭘하더군요
    점심이 지난 시간이라 손님 한테이블 있었고 종업원들 제가 들어가는걸 뻔히 보고도 본척도 안해
    음식 주문 하려는데 불러도 대답도 없어 너무 민망해서 그냥 돌아나왔었네요..
    알고 보니 맛집으로 소문난 엄청 유명한 식당이더군요-_-
    한가한 시간에 들어간 한명은 손님도 아닌가봐요

    2010.11.13 23:35
  16. Favicon of https://nixmin82.tistory.com BlogIcon 닉쑤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게 말 할 수도 있는건데... 자세가 안되어 있네요.

    2010.11.14 09:15 신고
  17. Favicon of https://hansfood.tistory.com BlogIcon 한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분이 무지 나쁘셨겠어요.
    개업집일수록 더 입소문에 민감해야 될텐데...
    손님 입장에서 쫓겨났다는 느낌을 주면 안되죠.

    2010.11.14 12:43 신고
  18. Favicon of https://qtotpz.tistory.com BlogIcon 윤뽀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픈한지 얼마 안됐는데....
    이 집 컨셉인가봐요 ;

    2010.11.14 15:55 신고
  19. Favicon of http://leejangsuk.tistory.com BlogIcon 이장석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허 별일입니다.
    주인장이 좀 무뚝뚝한 성격이라 그럴 수도 있지요.
    오래 기다릴 수도 있다는 것을 돌려말하지 못하는 무뚝뚝함..

    2010.11.14 23:50 신고
  20. Favicon of https://armynuri.tistory.com BlogIcon 아미누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융통성이 부족한집 같군요.

    2010.11.15 09:40 신고
  21.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 아주머니들은 주인이 아니라 종업원일 것 같네요.
    주인한테 불만 있어서 앙심 품고 장사 안 되라고 일부러 그런다고 밖에 생각이 안 되요.
    어차피 몇 번 저러다 보면 당한 사람도 당연히 다시는 안 올꺼고,
    저런 불쾌한 "문전박대" 역시 동네에 금방 소문나서 결국 망하게 될꺼 아니예요.
    주인이라면 아무리 무뚝뚝해도 오던 손님 마져 내쫓는다는건 필시 제정신이 아닌거고,
    (내쫓을꺼면 뭐하러 가게 세며 관리비며 유지비 들여가며 가게를 유지하고 있겠어요)
    주인이 아니라 주인한테 불만 가득한 종업원이겠죠. 주인 엿 먹이려는.

    2011.01.24 1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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