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과 만사

쌀찐 아내 위해 남편이 만들어 준 최고의 요리

by 광제 2012. 3. 26.
반응형






신세경 같은 명품 몸매 만드는 데에도 최고!


-깜짝 돼지껍데기 레시피(아내의 요리ㅋ~) 

돼지고기로 유명한 제주도, 제주도에 살다보면 돼지고기를 자주 먹게 되는데요, 삼다수를 먹고 자란 돼지고기라 고기의 맛도 일품이지만 돼지껍데기도 자주 먹게 됩니다. 예전에는 돼지껍데기에서 누린내가 난다고 하여 효능이 좋은걸 알면서도 사람들이 꺼려 했었지만 요즘은 잡냄새를 없애는 비법들이 다양하게 전해지면서 요리만 잘하면 아주 맛있고 몸에 좋은 돼지껍데기 요리를 직접 만들어 드실 수가 있답니다.

돼지껍데기의 효능이 대단하다는 건 어제오늘의 이야기가 아니지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최고지만 여성들의 피부미용에 최고라는 돼지껍데기, 특히 연예계에서 활동하는 여배우들도 돼지껍데기로 피부를 관리한다는데, 그 중에 배우 신세경씨는 돼지껍데기를 먹으며 배고픔을 달랬다고 합니다. 탄수화물 제로, 고단백질과 수분, 그리고 콜라겐이 주성분이므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만한 것은 없어 보입니다.



문제는 사람들이 자칫 돼지털로 인해 협오감을 일으키거나 잡냄새로 인해 거부감을 일으킨다는 것이 문제인데 그것은 요리법을 잘 참고하시면 아무런 문제가 되질 않는다는 것입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돼지껍데기 요리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돼지껍데기는 양념장의 맛이 100%좌우합니다.
때문에 양념장을 어떻게 만드느냐가 매우 중요한데, 양념장에 들어가는 재료부터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아, 이렇게 시작하고 보니 갑자기 요리블로거가 된 기분입니다.

필독! 저희들은 여러 식구가 먹을 것이라 1kg의 돼지껍데기를 준비했습니다. 보통 가정에서 먹기엔 많은 양인데요, 네 식구 기준 한 끼 식사의 반찬으로는 300g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나열하는 양념장 재료의 양은 돼지껍데기 1kg에 해당하는 재료이니 알아서 비율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1큰술, 간장 1큰술, 물엿 1큰술반, 깐마늘 반큰술, 생강 1작은술, 맛술 반큰술, 후추가루 소량(탁탁 두 번),  청주(소주) 적당량,
여기까지는 양념장 재료
깻잎(볶을 때 쓸 재료) 적당량, 청량고추 2~3개, 참기름 약간, 상추 적당량(쌈용)

위와 같이 양념장 재료를 준비하시구요, 적어놓은 것처럼 깻잎, 청량고추, 참기름은 양념장과는 별도로 쓰여 질 재료입니다.

먼저 냄비에 물과 돼지껍데기를 넣고 팔팔 끓는 물에 충분히 데쳐 줍니다.
물을 버리시구요. 데쳐진 돼지껍데기는 찬물로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돼지껍데기가 준비되었으면 양념장을 만들면 됩니다.
물론 미리 만들어 놔도 상관은 없습니다.


후라이팬에 깨끗하게 씻어 낸 껍데기를 넣구요,
육안으로 물이 보일 정도로 자작하게 물이 남아있어야 합니다.

불을 올리고 양념장을 털어 넣습니다.
이제부터는 돼지껍데기에 양념장이 충분히 스며들게 볶아 주면 됩니다.
후라이팬으로 볶아야하는데, 깜박하고는 냄비를 써버렸네요. 나중에 바꿨습니다.^^


볶는 사이 가위를 이용하여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됩니다.


볶는 시간은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육안으로 봐서 양념장이 완전히 베었다고 생각될 때까지 볶아주면 됩니다.



다 볶아졌다고 생각되면 깻잎을 4분의1 크기로 잘라 넣어줍니다.
기호에 맞게 깻잎양은 가감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매콤한 것을 좋아하시면 준비한 청량고추2~3개를 가위로 잘라 넣어 주시구요, 참기름도 약간 뿌려주세요.


한 번 더 살짝 볶아주세요.

이제 완성입니다.
접시에 덜어내어 참깨를 가미하시면 더욱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저는 살짝 털어낸 다는 것이 그만...아주 쏟아 부은 꼴이 되고 말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기가 막힌 돼지껍데기 요리가 만들어졌습니다.
밥반찬으로도 좋지만 그냥 먹어도 아주 쫀득하고 담백합니다.


남자 분들 술안주 잘못 드시면 살찌기 쉬운데,
돼지껍데기를 술안주로 드시면 일단 살찔 염려는 안하셔도 됩니다.


야채에 싸서 먹으니 한결 맛있더군요.

마지막으로 돼지껍데기의 효능에 대해 조금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껍데기에는 몸에 좋은 단백질이나 콜라겐 성분은 아주 풍부한 반면, 살을 찌게 하는 탄수화물이나 지방질 성분은 제로에 가깝습니다. 때문에 다이어트나 미용을 생각하는 여성분들이 특히 좋아하는 거랍니다. 아무리 먹어도 살도 안찌고 배고픔은 해결할 수 있으니 최고의 요리 아닐까요.

또한 돼지껍데기는 콜라겐으로 인해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여성분들이 팩으로도 많이 이용합니다. 옛날 아이들이 놀다가 피부에 상처가 생겼을 때 돼지껍데기를 이용해 문질러 상처를 낫게 해준 것만 봐도 옛 조상들도 생활의 지혜로 자주 이용했었던 것 같습니다.

연예인들처럼 동안 피부를 원하시는 분들, 살과의 전쟁을 사시는 분들, 밤늦게 약주하시는 남자 분들, 이보다 더 좋은 요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완전 약장사 스타일 ㅋㅋ) 돼지껍데기는 이왕이면 청정지역 제주에서 자란 돼지고기면 금상첨화겠지요. 요즘은 전국 어디서나 앉아서 주문만 하면 되더군요.^^

추천은 또 하나의 배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