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품 한라산

기이한 바위들

by 광제 2008. 10. 22.
반응형




한라산에서 볼 수 있는 기이한 바위들

 세계자연유산 한라산, 명산 한라에서 볼 수 있는 기이하게 생긴 바위들을 소개합니다.
이곳 저곳 샅샅이 훑어 보면 기이하게 생긴 바위들이 더 많겠지만 아쉽게도 그럴수 없이 한정된 등반로에서 볼 수 있는 바위들만 몇개 소개 합니다. 실제로는 이름이 붙여져 있는 바위들은 아닙니다. 평소에 자주 다니면서 동물이나 사물을 닯아 눈여겨 봐뒀던 바위들입니다. 바위이름은 정해져 있지 않아서 제가 임의대로 붙였습니다.

사슴벌레바위
사슴벌레를 닯은 바위입니다. 이 바위를 볼 수 있는 코스는 영실코스입니다. 등산시에는 눈에 잘 안띄고, 하산할때 자주 띄는 바위입니다. 방향도 지금 보이는 방향이 등반로에서 볼 수 있는 유일한 모습입니다. 어때요? 닯았나요? 집게부분이 아슬아슬하게 위태로워 보입니다.

공룡바위
만화영화 아기공룡둘리에 나오는 엄마공룡을 쏘옥 빼 닮은 바위입니다. 이 공룡바위도 영실코스에 있구요 마찬가지로 하산할때 눈에 잘 띄는 위치에 있습니다. 이바위는 공룡의 눈까지 달린 진짜로 흡사하게 생긴 바위입니다.  

해마바위
해마를 닮은 바위인데요, 사진으로는 에이~ 안닮았구만...하실지 모르겠지만 실제로 보면 너무 닮았습니다. 앵글의 방향이 조금만 밑에서 잡을 수 만 있었다면 정말로 흡사한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었을텐데 아쉽습니다.

투구바위
예전에 한번 소개해 드린 투구바위입니다. 중세유럽의 병사들이 사용하던 투구를 너무나 닮았습니다. 관음사코스 용진계곡에서 볼 수 있구요, 하산할때 눈에 들어옵니다. 이바위는 보고 있으면 바위속으로 한번 들어가보고싶다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