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박스 쉽게 개봉하는 법, 포장 끈에 담겨진 비밀

“도구 없이 맨손으로 포장 끈 절단하는 법” 

지름신이 왕림하시면 학수고대 기다려지는 것이 택배입니다. 요즘처럼 찜통더위 때에는 택배직원 분들 정말 애쓰시는데, 기다렸다가 받는 사람 입장에선 얼마나 반가운지 모릅니다. 도착하자마자 빨리 개봉해보고 싶을 수밖에 없지요. 누구나 공감공감~~^^

그런데 물건의 종류에 따라 튼튼한 나일론 끈으로 포장되어 있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려면 포장 끈을 잘라야하는데, 마음은 급하고, 찾으려니 가위나 칼은 눈에 안보이고, 빨리 열어보고 싶기는 하고ㅋㅋㅋ

바로 사진에 보이는 종류의 끈입니다. 아주 튼튼한 나일론 끈인데요, 예전에는 이런 종류의 끈도 포장을 할 때 쇠붙이 클립으로 매듭을 마무리했기 때문에 가위 등 절단 도구가 없으면 잘라 낼 수가 없었지요. 그런데 요즘은 대부분 열을 가하여 매듭을 마무리합니다. 이런 종류의 포장 끈은 가위나 칼 등 별다른 도구가 없어도 아주 쉽게 개봉이 가능하답니다.

아주 튼튼해 보이면서도 눈에는 잘 보이지 않는 포장 끈의 비밀이기도 한데요, 알아두시면 아주 유용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누구나 쉽게 맨손으로 박스 끈을 잘라낼 수가 있습니다.

자르긴 잘라야합니다. 가위나 칼이 옆에 있다면 모를까 평소에 잘 보이던 물건도 막상 찾으려면 어디론가 숨어버리지요. 일반적인 상식으로 그냥은 절대 자를 수 없을 정도로 단단한 나일론 끈입니다.

뒤쪽으로 박스를 돌려봅니다. 나일론 끈 접합 부분이 눈에 들어오지요?

바로 여기입니다. 이 부분, 예전에는 도구를 이용하여 쇠붙이로 된 클립으로 마무리를 하였는데요, 요즘에는 이처럼 열을 가하여 붙여버립니다.

그렇다고 쉽게 떨어지거나 약하지는 않습니다. 아무리 강한 힘을 주어 당겨도 자를 수 없습니다. 괜히 힘 자랑 하려다가 종이 박스만 망가지기 십상이지요.

그런데 바로 이 부분에 비밀이 숨어 있습니다. 앞서도 언급한 맨손으로 누구나 쉽게 이 포장 끈을 잘라낼 수가 있답니다.

포장 끈을 살짝 비틀어봅니다. 아래 부분이 눈에 보입니다.

윗부분은 깔끔하게 처리가 되는데 비해, 아래 부분은 이처럼 손으로 잡을 수 있는 조금의 여유가 있습니다. 이곳을 힘을 가하여 당겨주세요.

그럼 어렵지 않게 툭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참 쉽지요?

박스 포장된 단단한 나일론 끈이 툭툭~! 딱 두 번의 손놀림으로 완전 무장해제 되었습니다.

도구가 옆에 있다면 모를까, 아니, 도구가 있어도 오히려 이 방법이 더 깔끔할 수가 있습니다. 나일론 끈으로 포장된 택배박스 개봉은 앞으로 이렇게 해보세요~~^^

페이스북 알림으로 유익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페이스북 친구맺기+
신고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733)
멋스런 제주 (322)
숨겨진 비경 (81)
명품 한라산 (84)
제 주 오 름 (32)
제 주 올 레 (34)
제주맛집&카페 (138)
제주도축제 (40)
캠핑&백패킹 (14)
여행 (28)
전국맛집 (24)
해외여행 (29)
생활의 지혜 (73)
세상과 만사 (522)
사는 이야기 (234)
블랙박스로 본 세상 (18)
블 로 그 (12)
초 대 장 (8)
모든리뷰 (39)




twitter
Daum 블로거뉴스 베스트 블로거기자
get rss
BLOG main image
내가 숨 쉬는 공간의 아름다움
제주의 숨겨진 비경, 맛집, 아름다운 이야기, 현장 등을 많은분께 알리고 있습니다.
by 파르르 
  • 45,069,341
  • 5773,629
파르르 '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