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과 만사

효리네민박에 나온 백약이오름의 실태

by 광제 2017. 9. 4.
반응형

       



효리네민박에
나온 백약이오름


"도로는 주차장, 화장실도 없는 곳에 푸드트
럭까지"

효리네민박은 잘 안보는 프로그램이라서 모르겠지만 백약이오름과 금오름에 궷물오름도 나왔다고 합니다. 우연히 지나면서 본 백약이오름 근처 도로는 주차장을 방불케하고 있었습니다. 이곳은 화장실도 없는 곳입니다. 심지어 푸드트럭까지 생겼습니다.

최근들어 제주의 자연을 방송의 소재로 삼는 방송들이 많아졌습니다. 시청자들을 시선을 끌어모으려는 의도를 모르는 바는 아니지만, 좀 심각하게 생각할 부분은 분명히 있는 것 같습니다.

최금 심각하게 망가진 용눈이오름도 그러하고, 방송의 여파는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아주 심각합니다. 최소한 오름주변의 기반시설이 잘 갖춰진 곳은 아닌지 알아보고 방송의 소재로 삼아야 하는것은 아닐까합니다.

백약이오름은 주차장도 협소하고 화장실도 없고, 오름으로 오르는 곳 또한 아주 협소합니다. 효리네 민박에 나왔던 금오름은 더욱 심각합니다. 자동차를 몰고 올라서는 안되는 곳을 방송에서 자동차 끌고 올랐으니 그 여파는 불을 보듯 뻔합니다.

효리네는 살고 있는 집도 사람들이 몰려서 곤혹을 치르고 있다는 얘기를 들은 적 있습니다. 숱한 관광지 놔두고 개인의 사생활 공간인 곳이 관광지로 변한 경우입니다. 또한 효리네민박에 한번 나왔다 하면 순식간에 사람들이 몰리는 인기프로그램으로 알고 있습니다.

방송의 힘을 과시하려는 거라면 할말은 없지만, 이쯤에서 제주의 자연도 좀 생각을 해줬으면 합니다.

SNS로 더 유익한 정보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맺기+  인스타 친구맺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