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품 한라산

제주최고의 단풍명소, 한라산 영실

by 광제 2017. 10. 30.
반응형

       



제주최고의 단풍명소, 한라산 영실


“이번 주가 막바지”

여름 태풍보다 더 강력하고 피해도 크다는 가을 태풍, 매해 거르지 않고 가을 태풍이 제주도를 거쳐 갔지만 올해는 아직까지 제주도에 큰 피해를 주지 않고 일본 쪽으로 비켜갔네요. 덕분에 한라산의 단풍이 유례없이 고운 모습을 하고 있답니다.

붉은 양탄자를 깔아 놓은 듯 아름답기로 소문난 한라산 단풍은 이처럼 태풍의 영향을 고스란히 떠안아 고운 색으로 채 물들기도 전에 떨어져 버렸지만, 올 가을만큼은 그 명성을 되찾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고운 단풍이 절정으로 이루고 있는 한라산 영실을 지난주에 다녀왔습니다. 
           
한라산에서는 관음사 코스에 있는 용진각계곡과 더불어 최고의 단풍을 보여주는 곳이 바로 '영실코스의 병풍바위' 일대입니다. 물감을 풀어 놓은 듯한 현란한 색채를 뿜어내는 가을단풍의 절경 앞에 등반객들의 탄성은 그칠 줄을 모릅니다. 말이 필요 없는 풍경을 사진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한라산 영실로 가기 위해서는 1100도로를 타야하는데, 1100도로에도 이미 가을이 완연하게 내려앉았습니다.

가던 길을 멈추게 했던 계곡의 단풍 또한 최고의 풍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100고지 휴게소에서 바라본 한라산 일대의 풍경은 한 폭의 그림을 보는 것 같습니다. 

영실로 진입을 하면서 단풍구경을 온 차량들로 심한 정체를 경험합니다. 영실에는 두 곳에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차량들이 위쪽에 있는 영실 휴게소 주차장을 이용하려 하기 때문에 진입을 통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꼬리를 물고 대기를 하고 있는 차량들,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40~50분을 기다려야 진입이 가능할 정도로 사람들이 몰렸습니다. 해마다 단풍철만 되면 볼 수 있는 진풍경이기도 합니다.

가까스로 영실 휴게소에 도착하였습니다. 넋을 잃을 수밖에 없는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집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숲에 선정된 바 있는 영실코스입구의 소나무밭 지대를 스쳐 지나면 곧바로 오색의 단풍물결이 머리위로 쏟아져 내리는데, 현란한 빛깔도 그렇지만 등반로 위에 떨어진 낙엽을 사박사박 밟으면 걷다보면 한라산 영실단풍의 진가를 비로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가을이 흠뻑 드리워진 숲을 지나 오백장군 전망대에 이르러 탁트인 병풍바위를 앞에 두면 물감을 풀어 놓은 듯한 능선의 현란한 색채에 탄성을 쏟아내기에 정신이 없는데, 가파른 오르막을 오르며 흘린 땀방울을 닦아 낼 겨를도 없이 환상의 풍경은 구상나무 숲 지대까지 파노라마처럼 펼쳐집니다.

한라산을 오르기 힘든 분이라도 영실의 단풍구경은 가능합니다. 입구에서부터 시작된 등반로를 따라 약1km에 걸쳐 거의 오르막이 없이 평탄하게 이어지는데, 소나무 숲과 단풍나무 숲이 적절하게 이뤄져 있어 최고의 가을 단풍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조금 힘을 내어 20여분 정도 급경사인 오르막을 오르고 나면 병풍바위 주변으로 붉게 물든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거리로는 약 1.2km만 걸으면 우리나라 최고의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한라산의 영실입니다. 여유가 있는 분은 종착지점인 윗세오름까지 오르면 금상첨화지만 단풍구경의 목적이라면 1.2km지점까지만 올라도 무리 없이 명품단풍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한라산 영실에는 등반코스 말고도 또 다른 단풍명소가 존재합니다. 바로 존자암 길인데요, 영실매표소가 있는 주차장에서 서쪽으로 보면 존자암으로 가는 길 입구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약 20분 정도 고즈넉하게 걸을 수 있는 이 길은 가을 단풍의 백미와 함께 제주불교의 역사를 간직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왕 영실을 찾았다면 잠시 들러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지금 현재 최고의 절정기를 보여주고 있는 한라산 단풍은 이번 주를 고비로 대부분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실망할 필요는 없을 듯합니다. 단풍은 높은 곳에서부터 낮은 곳으로, 한라산둘레길이나 사려니숲길 등, 한동안 고즈넉한 가을 풍경은 계속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SNS로 더 유익한 정보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맺기+  인스타 친구맺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