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5월을 붉게 물들이는 이색적인 풍경

“제주에서 볼 수 있는 붉은 정원, 홍가시나무 군락”

 

요즘 제주의 도로를 달리다 보면 붉은 색채를 띠는 가로수를 많이 볼 수 있을 겁니다. 바로 홍가시나무입니다. 자연적인 군락지는 없고 대부분 가로수 또는 농장에 인위적으로 식재를 해놓은 것들인데요, 이맘때만 되면 뿜어내는 붉은 색채가 매우 이채롭습니다.


홍가시나무 농장은 제주 평화로를 달리다 유심히 보면 눈에 들어오는데요, 늘 이맘때만 되면 사람들이 몰리는 바람에 언제부터인가, 통제를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때문에 정확한 위치는 공개적으로 알려드릴 수 없음을 이해해주시기바랍니다.

 

제목에는 군락지라고 적어놓았지만 사실 군락지라는 표현은 그렇고, 사유지에 인위적으로 가꾼 농장 또는 정원이라고 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꽤 넓은 농장이 온통 붉은색으로 물들었습니다. 앞으로 1주~2주는 이러한 모습을 유지할거 같습니다.

농장 전체에 붉은 색이 완연합니다. 시선을 강탈하기에 충분한 풍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농장으로 꾸며진 곳 말고도 쉽게 찾아갈 수 있었던 곳 중에는 탐라대 입구가 있었는데, 2년 전에 가지치기를 해버려서 최근에는 화려한 모습이 자취를 감췄습니다. 


홍가시나무를 자세히 살펴봤는데요, 나뭇잎 가장 자리로 예리한 톱니가 있는 것이 보입니다. 그래서 홍가시나무라고 불리는 것 같은데요, 5~6월에 흰색의 꽃이 피는데, 꽃이 피기 전 4~5월엔 이렇게 나뭇잎이 붉은색을 띠어 아름다운 모습을 발산한다고 합니다. 10월에 가서는 붉게 익은 열매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SNS로 더 유익한 정보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맺기+인스타 친구맺기  +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894)
멋스런 제주 (379)
숨겨진 비경 (99)
명품 한라산 (86)
제 주 오 름 (34)
제 주 올 레 (34)
제주맛집&카페 (159)
제주도축제 (42)
캠핑&백패킹 (14)
여행 (33)
전국맛집 (25)
해외여행 (36)
생활의 지혜 (77)
세상과 만사 (556)
사는 이야기 (237)
블랙박스로 본 세상 (18)
블 로 그 (14)
초 대 장 (8)
모든리뷰 (42)




twitter
Daum 블로거뉴스 베스트 블로거기자
get rss
BLOG main image
감성 제주
제주의 숨겨진 비경, 맛집, 아름다운 이야기, 현장 등을 많은분께 알리고 있습니다.
by 광제
  • 48,427,678
  • 6272,342
광제'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