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의 5월을 붉게 물들이는 이색적인 풍경

“제주에서 볼 수 있는 붉은 정원, 홍가시나무 군락”

 

요즘 제주의 도로를 달리다 보면 붉은 색채를 띠는 가로수를 많이 볼 수 있을 겁니다. 바로 홍가시나무입니다. 자연적인 군락지는 없고 대부분 가로수 또는 농장에 인위적으로 식재를 해놓은 것들인데요, 이맘때만 되면 뿜어내는 붉은 색채가 매우 이채롭습니다.


홍가시나무 농장은 제주 평화로를 달리다 유심히 보면 눈에 들어오는데요, 늘 이맘때만 되면 사람들이 몰리는 바람에 언제부터인가, 통제를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때문에 정확한 위치는 공개적으로 알려드릴 수 없음을 이해해주시기바랍니다.

 

제목에는 군락지라고 적어놓았지만 사실 군락지라는 표현은 그렇고, 사유지에 인위적으로 가꾼 농장 또는 정원이라고 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꽤 넓은 농장이 온통 붉은색으로 물들었습니다. 앞으로 1주~2주는 이러한 모습을 유지할거 같습니다.

농장 전체에 붉은 색이 완연합니다. 시선을 강탈하기에 충분한 풍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농장으로 꾸며진 곳 말고도 쉽게 찾아갈 수 있었던 곳 중에는 탐라대 입구가 있었는데, 2년 전에 가지치기를 해버려서 최근에는 화려한 모습이 자취를 감췄습니다. 


홍가시나무를 자세히 살펴봤는데요, 나뭇잎 가장 자리로 예리한 톱니가 있는 것이 보입니다. 그래서 홍가시나무라고 불리는 것 같은데요, 5~6월에 흰색의 꽃이 피는데, 꽃이 피기 전 4~5월엔 이렇게 나뭇잎이 붉은색을 띠어 아름다운 모습을 발산한다고 합니다. 10월에 가서는 붉게 익은 열매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SNS로 더 유익한 정보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맺기+인스타 친구맺기  +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BLOG main image
감성 제주
제주의 숨겨진 비경, 맛집, 아름다운 이야기, 현장 등을 많은분께 알리고 있습니다.
by 광제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011)
멋스런 제주 (430)
숨겨진 비경 (113)
명품 한라산 (87)
제 주 오 름 (34)
제 주 올 레 (34)
제주맛집&카페 (174)
제주도축제 (46)
캠핑&백패킹 (15)
여행 (35)
전국맛집 (25)
해외여행 (36)
생활의 지혜 (77)
세상과 만사 (580)
사는 이야기 (238)
블랙박스로 본 세상 (18)
블 로 그 (14)
초 대 장 (8)
모든리뷰 (44)
get rss
  • 50,467,332
  • 1103,381
광제'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