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가능해! 갤럭시S2 내 것으로 만들기

삼성전자의 갤럭시S2가 이전 모델인 갤럭시S 보다 두배이상 빠른 속도로 팔려나간다는 소식이 전해지네요. 3개 통신사가 사흘만에 무려 12만대가 팔려나갔다고 하니 그 돌풍을 짐작하고도 남음이 있는데요, 이런 와중에 저에게도 갤럭시S2를 사용해볼 기회가 생겼답니다.

저는 이미 갤럭시S를 사용하기 시작한지 몇 개월 되지 않기에 이번 갤럭시S2는 아내의 차지가 되었답니다. 누구나 최신기종의 단말기에 대한 욕심은 있게 마련인데, 과감하게 아내에게 양보한 덕분에 본의 아니게 아내에게 점수를 얻게 생겼네요. 


하지만 어느 정도의 기간 동안만이라도 리뷰작성을 위해 제가 좀 실례를 해야할듯합니다. 이번에 나온 갤럭시S2는 3개 통신사별로 보델명이 조금씩 차이가 있더군요. SHW-M250S, SHW-M250K, SHW-M250L 이렇게 세 종류입니다. 어느 부분에서 차이가 있는지 눈치 채셨겠지요. 아내가 이미 KT사용자이기에 기기변경만 하고 사용하려고 합니다. 때문에 모델명은 SHW-M250K랍니다.

IT나 모바일에 대해선 문외한인 제가 스펙에 관련된 자세한 리뷰는 솔직히 힘들 것 같구요. 초보사용자의 입장에서 단순 비교와 함께 처음 안드로이드 셋팅 관련, 그리고 갤럭시S2에 탑재된 기능 중 향상된 부분과 간단한 어플리케이션에 알려드릴까합니다.

우선은 이미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와 외형상의 간단 비교라도 해보고픈 마음이 앞섭니다. 갤럭시S2에서 가장 두드러진 부분이 바로 더욱 넓고 커진 화면에 한층 밝아진 액정, 그림으로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이 갤럭시S, 그리고 오른쪽이 4.3인치 갤럭시S2입니다. 화면이 훨씬 커졌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가 있답니다. 드라마를 좋아하는 아내, TV채널을 두고 잦은 실랑이를 벌이곤 했었는데, 드라마를 보는데도 한결 편해진 화면입니다.


얇다는 소문만 들었었는데, 이렇게 직접 비교를 해보니 얼마나 얇은지 알 수가 있더군요.


뒷면입니다. 갤럭시S는 무늬가 들어간 매끈한 디자인이지만 갤럭시S2는 오돌토돌한 빗살무늬를 새겨 넣어 한층 고급스럽다는 느낌이 든답니다. 다만, 뒷 커버를 벗겨내는 홈이 비교적 작게 만들어져 있어 손톱이 약한 저에게는 불편한 감이 있었지만 몇 번 사용하다보니 바로 익숙해지더군요.


장착된 두 개의 버튼입니다. 손상을 방지하고 위하여 젤 커버를 씌우고 사용하다 보니 기존 갤럭시S는 상당히 불편한 면이 있었는데, 갤럭시S2에 달려있는 버튼은 조금 돌출되어 있어서 너무 편하더군요. 왼쪽이 전원버튼, 가운데가 볼륨버튼입니다. USB잭을 연결하기 위한 커넥터부분도 위쪽에 달려있는 모습입니다. 옆에 보이는 조그마한 구멍은 스피커폰으로 통화할 때 사용하는 마이크입니다.


공통규격이라고 하더군요. 3.5mm이어폰 단자와 DMB용 안테나, 그리고 800만화소를 자랑하는 카메라입니다. 어두운 곳에서 사용하기 편하도록 플래시도 달려있네요. 이정도면 웬만한 디카는 들고 다닐 필요도 없이 스마트폰 하나면 거의 해결이 될듯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 DMB를 자주 보는 편이라 거치대가 있었으면 했는데, 충전용 거치대가 스마트폰 거치대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워도 되고 눕혀도 가능합니다.

셋팅~내손으로 직접 해보자!

대충 외형에 대해서 살펴봤구요. 이제는 초보자도 쉽게 계정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도록 할게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은 구글 계정을 필히 만들어야 처음 셋팅이 가능한데요, 처음 스마트폰을 장만하시는 분들이라면 통신사 대리점에서 모든 셋팅을 해주겠지만 기기변경한 경우라던가 본인이 직접해야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라 봅니다.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초보자인 저도 천천히 해보니 비교적 쉽게 계정등록을 마쳤답니다. 저 보더욱 초보인 분들을 위하여 알기 쉽게 정리를 해봤으니 하나씩 따라해 보시면 쉽고 빠르게 첫 셋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초기화면에 있는 마켓아이콘을 터치하면 구글계정을 추가하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미 계정을 갖고 계신 분들은 로그인으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본 설명은 처음 계정을 만드시는 분들을 위한 거랍니다. 만들기로 들어가 주세요.


이름과 성, 그리고 계정등록에 사용할 이메일을 기입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5분정도 걸릴 수 있다고 나오지만 약 5초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상당히 빠르게 진행이 되더군요. 최소 8자의 비밀번호를 기입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때, 사용할 힌트를 맘에 드는 걸로 정하고 대답까지 적어줍니다. 다음으로 보조이메일을 반드시 적어 주셔야 하는데요. 이 부분은 이미 등록된 구글계정의 로그인 정보를 완전 분실했을 때, 필요한 이메일입니다.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과 다른 이메일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도용방지용 글자를 입력합니다.


다됐습니다. 백업 및 복원에 관한 내용을 읽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모든 설정이 완료된 겁니다.


이제 갤럭시S2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위한 모든 준비를 끝냈으니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갤럭시S2에 필요한 각종 어플리케이션들을 다운받아 설치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약관이 뜨고 동의를 하면 바로 마켓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갤럭시S2를 이용해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도 있게 됩니다. 어때요. 쉽지요? 다음에는 갤럭시S2에 탑재되어 있는 기능 중 유용한 기능들을 살펴볼까합니다.

유익하셨으면 추천도 꾸욱~부탁드릴게요^^

신고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711)
멋스런 제주 (320)
숨겨진 비경 (80)
명품 한라산 (84)
제 주 오 름 (32)
제 주 올 레 (34)
제주맛집&카페 (136)
제주도축제 (40)
캠핑&백패킹 (13)
여행 (28)
전국맛집 (24)
해외여행 (29)
생활의 지혜 (71)
세상과 만사 (509)
사는 이야기 (233)
블랙박스로 본 세상 (18)
블 로 그 (12)
초 대 장 (8)
모든리뷰 (39)




twitter
Daum 블로거뉴스 베스트 블로거기자
get rss
BLOG main image
내가 숨 쉬는 공간의 아름다움
제주의 숨겨진 비경, 맛집, 아름다운 이야기, 현장 등을 많은분께 알리고 있습니다.
by 파르르 
  • 44,558,929
  • 7515,296
파르르 '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