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리뷰

[갤럭시S2]갤럭시S2에 탑재된 기능, 소셜허브와 리더스허브

by 광제 2011. 6. 2.
반응형





갤럭시S2에 탑재된 기능, 소셜허브와 리더스허브

이번에 선보인 갤럭시S2를 살펴보면 새로운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부분이 바로 소셜허브와 리더스허브입니다. 갤럭시 시리즈에 있는 기능으로서 소셜네트워크와 손안의 서점이라고 할 수 있는 e북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한 기능입니다.


특히, 리더스허브는 비교적 큰 화면에서 그 진가가 발휘되지요. 갤럭시S2에서 보는 리더스허브는 더욱 커진 4.3인치 LCD창에 한층 밝아지고 선명한 슈퍼아몰레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더군요.

먼저 소셜허브(Social Hub)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소셜(Social)이란 용어도 덩달아 대중화 되어 버렸지요.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 거라 보구요. 갤럭시S2에 탑재되어 있는 소셜허브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소셜허브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한데 모아 놓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능인데요, 갤럭시S2에는 이메일,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미투데이(me2day)등 가장 많은 유저들을 보유하고 있는 서비스들로 구성이 되어있네요. 설정을 마친 후 아이콘 하나만 클릭하면 내가 사용하고 있는 SNS서비스의 모든 내용을 한곳에서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 유저에게는 너무 유용한 기능인 듯합니다.


먼저, 계정을 추가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하기 전에 등록할 이메일과 SNS의 계정을 한 번 더 확인하고 준비를 해두셔야 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이 여러 개라면 모두 등록을 하여 사용이 가능하구요. 페이스북과 트위터 그리고 미투데이의 계정 정보를 등록하고 동기화만 시켜주면 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을 마친 SNS계정은 피드탭에서 모두 나열되어 보여 지고, 모든피드로 들어가면 등록이 되어있는 SNS서비스 전체의 업데이트 현황을 한꺼번에 볼 수가 있으며, 따로 해당 서비스의 현황을 볼 수도 있답니다. 메시지탭에서는 휴대폰으로 수신된 문자메시지를 포함하여 메일과 SNS의 메시지까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손안의 서점인 리더스허브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탭에서 볼 수 있었던 기능인데, 이제부턴 갤럭시S2에서 쉽게 이용할 수가 있답니다.


초기화면입니다. 도서, 신문, 전문지식, 잡지, 만화의 순으로 카테고리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실제로 보시면 화면이 커서 그런지 몰라도 더욱 시원합니다. 확대를 하지 않고도 글을 읽어 내려가는데 아무런 불편도 느끼지 못했네요. 거의 대부분은 샘플 내지는 유료로 서비스가 되고 있지만, 무료 컨텐츠도 상당수 찾아볼 수가 있었답니다. 메뉴버튼을 터치하여 텍스토어로 들어가도 되고, 아니면 다섯 개의 카테고리 중 신문으로 들어가면 텍스토어 창으로 바로 이동할 수도 있답니다.


샘플로 제공되고 있는 허영만화백의 '식객'을 잠시 살펴본 모습입니다.


텍스토어 창에서 신문과 잡지를 선택한 모습입니다. 대부분 유료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신문에서는 안보였었는데, 잡지, 도서, 만화 창에서는 무료버튼이 활성화 되어있는 것이 보이네요. 이용가 0원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컨텐츠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그냥 제공되지는 않네요. 텍스토어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복잡하지 않고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회원가입도 비교적 쉽게 할 수가 있네요.

갤럭시S2, 사용한지 며칠 되지 않았지만 유용한 기능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네요. 하나하나 더 살펴보고 유익한 기능이 있다면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익하셨다면 꾸욱~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