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맛집&카페

흑돼지 모듬꼬치가 있는 제주맛집, 해오름식당

by 광제 2011. 1. 20.
반응형

       


제주 흑돼지의 최고봉, 해오름식당

흑돼지 모듬꼬치라고 들어 보셨나요?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모듬꼬치 많이 보셨을겁니다.
하지만 흑돼지를 이용한 모듬꼬치, 특히 제주 흑돼지의 특수부위만을 꼬챙이에 차곡차곡 꿰어 놓은 기네스북에나 나옴직한 모듬꼬치로 유명한 맛집이 제주시내에 있습니다.

바로 신제주에 위치한 해오름 식당인데요,
흑돼지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도 일품이지만 식당의 이름이 얼마나 유명세를 치르는지, 유사 상호를 사용하는 짝퉁 음식점들로 애를 먹기도 한다네요,
제주도내는 물론이고 서울의 일부지역에도 제주해오름의 상호를 모방한 음식점이 있다는데 조금은 황당한 부분입니다.

해오름식당의 통갈비

돼지고기 하면 사족을 못 쓰는 제주도민들에게 오래 전부터 사랑을 받아 온 해오름 식당의 흑돼지, 워낙 유명하다보니 미리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자리 잡기도 힘들어서 지레 겁을 먹고 포기하는 집은 제주도 맛집 중에서 이집이 유일할겁니다. 하여 물어물어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오히려 더 인기가 있습니다. 이제는 명실상부한 전국맛집으로 더욱 알려진 음식점이지요.

피크시간에는 자리잡기가 하늘의 별따기

해오름 흑돼지가 유난히 맛이 있는 이유는 식당에서 사용하는 모든 흑돼지를 직접 운영하는 농장과 육가공 공장에서 바로바로 공수한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항상 신선하면서도 질 좋은 고기만을 내놓을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특히 고기를 구울 때 사용하는 밑불도 참숯만을 고집하기 때문에 남다른 고기 맛을 내는 것입니다.

흑돼지 오겹살도 이집에서 알아주는 메뉴이지만 특히 자신 있게 선보이는 메뉴는 앞서 말한 모듬꼬치입니다. 모듬꼬치는 개인의 취향에 맞춰 모든 부위의 돼지고기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런꼬치 보셨나요?

그럼 모듬꼬치에는 어떠한 특수 부위들이 있는지 한번 보실까요?

통갈비는 물론이고 갈매기살, 항정살 등을 파프리카, 양송이버섯 등 갖은 야채와 함께 커다란 꼬치에 꿰어져 나옵니다. 꼬치가 얼마나 큰지 웬만한 아이 키는 훌쩍 넘깁니다.

노란색으로 표시한 6만원짜리 모듬꼬치가 바로 이것인데, 보기에는 얼마 되지 않을것 같지만 실제로 먹어보면 성인 네사람이 먹어도 충분한 양입니다.


통갈비의 포스가 범상치가 않습니다.


 
통통한 돼지고기를 가위로 잘라보면 그 속에도 더덕, 단호박, 마늘 등의 야채가 가득 들어있습니다. 넓적한 특수부위 고기를 전혀 접착제를 사용치 않고 통고기로 그리 만든 것이라 하니 더욱 신기하기만 합니다. 퍽퍽하게 느껴질 수 있는 흑돼지 특수부위를 야채와 함께 참숯에 구워먹으면 돼지고기 특유의 냄새도 싹 사라진다고 합니다.

갈비살 좀 보세요....꿀꺽~~!

먹어보면 퍽퍽하지 않으면서도 흑돼지 특유의 고소함과 감칠맛이 살아 있다는걸 알수 있답니다. 이 갈비맛..한번 보고나면 왠만한 식당의 생갈비는 입에 차지도 않을 듯합니다.



음....뜯어 보실래요??


접짝뼈로 고아낸 국물입니다.
제주 토속음식이라 다른곳에서는 만나기 힘든 음식인데요, 돼지갈비에 메밀가루를 풀어 푹 고아 만든 일종의 제주식 갈비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엔 좀처럼 볼 수 없는 음식입니다. 부드러우면서도 느끼하지 않고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아~ 이건 서비스입니다.^^

 

제주 흑돼지가 특별히 맛있는 이유는 고기의 질과 관련되는 적색도와 채색도가 일반 돼지보다 높고, 육즙 침출도를 탁월히 낮게 하는 유전자도 따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 몸에 좋은 생리 활성물질인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일반돼지보다 훨씬 높다하네요. 성인병 때문에 육류를 꺼려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다는 얘깁니다.

해오름 식당은 많은 사람들이 붐비기 때문에 예약은 필수입니다. 특히 위에 소개한 모듬꼬치의 경우는 농장에서 유통되는 흑돼지의 양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에 딱 15개만 내놓고 있다 하니 모듬꼬치에 대해서도 별도로 예약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정보: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동 1047-2(T.064-744-036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