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길 나짱 맛집, 한국음식 그리울 때 ‘길식당’

“베트남 여행길 눈길끄는 한국식당, 나짱의 대표적인 한국요리 전문점”

개인적으로 여행을 가면 현지의 음식을 추천하고 선호하는 편입니다. 국내여행이든, 해외여행이든, 음식도 하나의 문화이기에 그 지역의 문화와 전통을 이해하고 경험해보는 데에는 사실 음식만한 것도 없다는 생각인데요, 얼마 전에 베트남으로 여행을 떠났을 때도 같은 생각이었습니다.

쌀국수로 대변되는 베트남은 기후가 우리나라와는 판이하게 다르기는 하나, 같은 아시아권이고, 생활풍습이나 환경들이 과거의 우리나라와 비슷한 부분, 먹거리를 또한 우리들 입맛에 맞는 것들이 많은 곳이라 할 수 있는데요, 현대 음식에 길들여진 젊은 사람들에겐 다소 의외의 음식들도 있을 순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앞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베트남에 갔으면 베트남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나 요리들, 특히 어딜 가나 쉽게 만날 수 있는 길거리 음식들도 한번쯤은 먹어보기를 권합니다. 급격한 사회적 변화와 발전을 가져온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사회주의 국가인 베트남에서는 전통을 고수하고 있는 요리들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를 비롯한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징은 새로운 환경을 접하면 빨리 질리는 성격들이 있지요. 음식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향신료를 첨가한 베트남 음식들을 서너 끼 먹다보면 어느새 한국음식이 그리워질 때가 있지요. 사실 외국에서 한국음식을 만나면 얼마나 반가운지 모릅니다.

그래서 한번쯤은 꼭 찾아보게 됩니다. 비단, 한국요리가 먹고 싶은 마음보다는 머나먼 외국의 현지에서는 과연 한국음식들이 어떻게 차려지고 있을까, 재료는 어떠하고 맛은 어떠할까, 많이 궁금하게 됩니다.


얼마 전 여행을 다녀왔던 베트남의 나짱(Nha Trang 나트랑)지역을 여행할 때도 그랬습니다. 문득 한국음식이 그리워지는 겁니다. 어떤 식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찾아가보았습니다.



바로 ‘길식당’이라는 곳입니다. 과거에는 강남식당이라고 불렸다고 하는데요, 나짱 지역에서 흔하지 않은 한국음식점이라고 합니다. 검색을 해서 찾아보니 거의 유일하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한국요리들을 준비하여 팔고 있는 이곳은 대부분이 교민들과 한국에서 온 여행자들이라고 합니다.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실내의 규모가 꽤 큽니다. 예약석을 제외하곤 손님들이 다 차지하고 있었는데요, 베트남으로 전지훈련을 온 한국의 운동선수들이 찾아올 것이라고 하네요. 맛은 둘째치고라도 이곳 나짱 지역에서 한국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이라고 합니다.


식당에서 추천하는 메뉴들이 벽에 나열되어 있는데요, 무엇보다 특이한 점은 대표적인 한국요리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한국 사람들의 다양한 입맛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참고로 가격이 표시되어 있는데, 베트남 돈 200,000동이 한국 돈 10,000원이라 생각하면 맞습니다.


메뉴판을 살펴보면 보다 다양한 요리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보다 비교적 물가가 저렴한 베트남을 생각하면 요리들도 저렴할 것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이곳 음식 값의 기준은 한국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우리 일행은 삼겹살과 김치 전골을 주문했습니다. 한국에서 건너온 돼지고기는 아니겠지만 갑자기 삼겹살이 급 땡기더군요, 그리고 얼큰한 찌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김치전골도요.


살과 비개가 적당히 어우러진 삼겹살, 맛은 괜찮을 거 같은 예감입니다.


밑반찬도 아주 깔끔하게 나오네요, 계란말이 좋아하는 것을 어떻게 알았을까요.


삼겹살에 달려 나온 채소, 완전 한국에서 나오는 거랑 똑 같네요. 맛도 똑 같습니다. 고추는 생각보다 안 매웠지만...


자 그럼, 본격적으로 구워볼까요?


진짜 먹음직스럽게 익어갑니다. 입에 침이 고이고 가장 속이 탈 때죠, 조금 아쉬운 점은 숯불이 아니라는 것인데, 삼겹살은 이렇게 팬에 구워도 맛있는 거 같아요.


오~~노릿노릿~~!!


이쯤 되면 베트남에 있다는 사실을 망각하게 됩니다. 동네 삼겹살 맛집 온 느낌이네요.


야채도 있지만 이렇게 한국에서처럼 기름장과 된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국식 야채쌈, 맛있어요~~^^


소개하는 김에 김치전골도 같이 소개할게요~~잘 익은 김치가 포기 채 들어가 있는 것이 보입니다. 국물도 진짜 진하고요.


고기 건더기도 듬뿍, 삼겹살이 못다 해 준 고기의 아쉬움을 채워주네요.


묵은지는 이렇게 찢어 먹어야 제 맛이죠, 베트남 현지 직원인데 아주 제대로 배운 듯요.


옆 테이블에는 조금 있으면 몰려올 단체손님들을 위해 전골요리를 준비하고 있네요. 대체적으로 직원들이 친절하고 서비스가 좋습니다.


또 하나, TV를 보고는 한국에 있다는 착각이....대선 선거운동이 한창일 때, 4월19이었네요. 실시간으로 한국방송도 나옵니다.

찾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구글에서 ‘길식당’치면 바로 나오고요, 재료는 현지에서 조달하지만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조리를 잘 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만족도가 높은 음식점이었습니다. 베트남 음식 먹다가 가끔 한국음식이 그리워질 때 한번쯤 찾아가 보시길 바랍니다.

페이스북 알림으로 유익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페이스북 친구맺기+
신고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737)
멋스런 제주 (324)
숨겨진 비경 (81)
명품 한라산 (84)
제 주 오 름 (33)
제 주 올 레 (34)
제주맛집&카페 (138)
제주도축제 (40)
캠핑&백패킹 (14)
여행 (28)
전국맛집 (24)
해외여행 (29)
생활의 지혜 (73)
세상과 만사 (523)
사는 이야기 (234)
블랙박스로 본 세상 (18)
블 로 그 (12)
초 대 장 (8)
모든리뷰 (39)




twitter
Daum 블로거뉴스 베스트 블로거기자
get rss
BLOG main image
내가 숨 쉬는 공간의 아름다움
제주의 숨겨진 비경, 맛집, 아름다운 이야기, 현장 등을 많은분께 알리고 있습니다.
by 광제(파르르) 
  • 45,326,670
  • 4,73014,256
광제(파르르) '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