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가장 운치 있는 사려니 산수국길



수국이 춤을 추는 계절입니다. 알고 보니 수국에는 참 많은 종류가 있더군요. 하지만 크게 분류해보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수국과 산수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수국이 크고 화려하다면 산수국은 왠지 한국적인 정서를 품고 있고 청초한 매력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수국보다는 산수국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저도 그렇습니다.


어제는 산수국으로 유명한 사려니숲길엘 잠시 다녀왔습니다. 야산에 흐드러지게 피어 있는 산수국도 예쁘지만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림 사잇길에 꼬불꼬불 길을 따라 피어난 보랏빛 산수국은 더욱 아름다운 거 같습니다.


마침 어제는 사려니숲길에 안개가 자욱한 날씨를 보였습니다. 도로에는 한치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안개가 심했는데요, 운전하기에 까다로운 날씨였지만 사려니 숲에서의 운치는 가히 최고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숲에서는 몽환적인 느낌을 가져다주는 짙는 안개를 볼 수 있는 기회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아주 짙은 안개가 아니면 숲에서는 시각적으로 그다지 느낌 있게 다가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제는 숲속 가까운 곳까지 안개가 자욱하여 숲의 운치를 더했습니다.


아름다운 숲길은 산수국을 만나면서 더욱 빛을 발했는데요, 사려니 숲은 온전하게 숲을 걷는 이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지만 이 계절에 산수국만을 느끼고 싶다면 굳이 숲속 깊이 들어갈 필요는 없습니다. 


사려니 숲은 비자림로 방향 입구와 붉은오름 방향 입구 두 곳이 있는데요, 요즘은 차량으로 접근하기 편하다는 이유로 붉은 오름을 자주 찾습니다. 산수국을 보기 위한 탐방이라면 역시 붉은 오름 입구가 제격인데요, 차를 세우고 약 300 미터 정도만 들어갔다 나와도 충분히 산수국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가 있습니다.




매년 이때쯤이면 사려니 숲 에코힐링 대회도 이 숲속에서 열곤 했었는데요, 올해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취소되는 바람에 숲속에서 울려퍼지는 노랫소리는 들을 수 없게 되었지만, 산수국의 보랏빛 물결은 어김없이 계속되네요. 자연은 늘 한결같고 소중한 존재인 것만은 분명해보입니다.




어제처럼 물기를 잔뜩 머금은 날은 숲에서 뿜어져 나오는 짙은 향기가 정신을 맑게 해주지만, 맑은 날에는 청량함이 막힌 가슴을 시원하게 뚫어주기도 합니다. 언제 어떠한 계절에 찾아와도 실망하는 법이 없는 사려니 숲길, 이왕이면 산수국이 시들기 전에 다녀가는 것은 어떨지요. 아 참, 마스크는 꼭 하시고요, 주차할 때 오가는 차량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채널에는 제주의 명소를 담은
다양한 영상들이 올려져 있습니다
구독좋아요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유익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방문 & 구독하기
페이스북 방문 & 친구맺기

인스타그램 방문 & 팔로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 사려니숲길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ryujm1975.tistory.com BlogIcon 세자녀 아빠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아름다운 길이네요.
    차곡차곡 제주도 좋은 곳들을 기억해 두었다가 여행갈때 꺼내서 가 봐야겠습니다.
    즐거운 불금 되세요.^^

    2020.06.19 08:22 신고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953)
멋스런 제주 (406)
숨겨진 비경 (106)
명품 한라산 (87)
제 주 오 름 (34)
제 주 올 레 (34)
제주맛집&카페 (164)
제주도축제 (46)
캠핑&백패킹 (15)
여행 (34)
전국맛집 (25)
해외여행 (36)
생활의 지혜 (77)
세상과 만사 (567)
사는 이야기 (237)
블랙박스로 본 세상 (18)
블 로 그 (14)
초 대 장 (8)
모든리뷰 (43)




twitter
Daum 블로거뉴스 베스트 블로거기자
get rss
BLOG main image
감성 제주
제주의 숨겨진 비경, 맛집, 아름다운 이야기, 현장 등을 많은분께 알리고 있습니다.
by 광제

공지사항

  • 49,432,010
  • 1,5532,113
광제'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