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스런 제주

감귤꽃 축제로 코로나19 이겨보아요, 2020 온라인 감귤꽃 페스티벌

by 광제 2020. 5. 27.
반응형

       




감귤꽃 축제로 코로나19 이겨보아요, 2020 온라인 감귤꽃 페스티벌


벚꽃과 유채꽃이 수놓았던 제주의 봄, 이제 조금 있으면 아름다운 수국이 제주도 지천에 피어 날 텐데요, 제주도는 계절마다 이렇게 아름다운 꽃들이 있어 제주여행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수국이 만개할 때까지는 제주를 대표하는 꽃이 없는 걸까? 궁금해 하시는 분 많으실 텐데요, 있습니다.

바로 감귤꽃입니다.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꽃 중에서 아주 대표적인 꽃이라 할 수 있는데요, 수많은 꽃 중에 향기가 아주 진하고 좋기로 소문난 꽃이 바로 감귤꽃이랍니다. 요즘 제주도 마을길을 걷다보면 아주 쉽게 향기로운 꽃향기를 맡을 수 있는데 십중팔구는 감귤꽃 향기라고 보면 됩니다.


감귤꽃은 5~6월 절정기를 맞는데요, 꽃이 만개한 후 떨어지면서 그 자리에는 감귤 열매가 맺게 됩니다. 보통, 꽃이 많으면 그해에는 감귤이 풍년이 들기 때문에 이는 곧 감귤값 하락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물론 일조량에 문제가 발생하여 과실의 질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때에는 꽃을 조금 솎아주는 과정을 통해 출하량과 질을 조절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감귤꽃이 필 때부터 제주도는 본격적인 감귤의 계절이 시작됩니다. 때를 같이 하여 제주 감귤박람회가 주최하는 감귤꽃 축제도 이때쯤에 있어 왔지요. 예년 같았으면 지금쯤 감귤꽃 축제를 즐기고 있겠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마음 놓고 축제를 할 수 없는 상황이랍니다. 

그렇지만 그냥 지나갈 수는 없지요, 그래서 요즘 생겨난 것이 랜선여행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하였습니다. 감귤꽃 페스티벌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이행하면서 방 안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는데요, 즐겁게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할까합니다.  


감귤꽃 페스티벌은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며, 2020년 5월15일부터 6월15일까지 진행이됩니다. 감귤꽃이 열매로 영글어가는 요즘, 적극적인 참여로 힐링과 기쁨을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감귤박람회에서 주최하는 감귤꽃 페스티벌 프로그램은 총 세 가지입니다. 이번 감귤꽃 페스티벌에는 총 상금 500만원의 경품이 기다리고 있으면 천천히 보시고 참여해보시면 생각지도 못한 행운이 여러분을 찾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첫 번째는 바로 ‘감귤꽃 페스티벌 소문내기’ 이벤트입니다. 동영상을 한번 보실래요?



감귤꽃 페스티벌을 자신이 사용하는 인스타 계정을 통해 인친들에게 퍼트리는 이벤트입니다. 참여방법은 ‘제주 감귤꽃 페스티벌 공식 인스타’ 게시물 중에 맘에 드는 게시물을 고르신 후 공유 또는 repost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잊지 말 것은 반드시 ‘@citrus-expo’ 태그해 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공식 인스타 계정은 바로 https://instagram.com/citrus_expo 요기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아는감귤댄스 챌린지’ 이벤트입니다.

지인들 중 춤 좀 추는 친구들은 모두 모여서 감귤댄스를 추는 모습을 자신의 SNS 계정에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춤추는 영상은 감귤페스티벌 홍보모델인 기상캐스터 최아리님의 아래 영상을 보시고 참고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영상에 사용할 수 있는 음악은 바로 아래 올려드린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셔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앗! 동영상이 부담스럽다고요?^^ 그렇다면 사진으로도 가능하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게시하시고 첫 번째와 마찬가지로 태그 ‘@citrus-expo’ 해주시면 응모 끝....


그리고 세 번째 ‘감귤퍼즐맞추기’ 이벤트입니다.


이 이벤트는 감귤박람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간단한 회원가입 후 감귤 퍼즐을 맞춰 나가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는 http://www.citrus-expo.com/ 여기입니다. 실시간으로 랭킹확인도 가능하답니다.


감귤꽃이 발길을 붙들고 감귤꽃향이 기분을 맑게 하는 요즘, 코로나19로 다소 침체된 느낌이 들긴 하지만 이렇게 유익하고 재밌는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유튜브채널에는 제주의 명소를 담은
다양한 영상들이 올려져 있습니다
구독좋아요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유익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방문 & 구독하기
페이스북 방문 & 친구맺기

인스타그램 방문 & 팔로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