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지친 일상의 탈출구
도심 속 생태문화 체험
2022하영올레걷기축제&주간
제주에는 너무나도 유명한 도보여행길인 ‘제주올레’가 있습니다. 제주섬을 일주하는 26개 코스에 거리만도 무려 425km에 이릅니다, 힐링을 추구하는 많은 분들에게 무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와는 별개로 서귀포에는 도심 속 걷기 여행길은 ‘하영올레’가 존재합니다. ‘하영’은 제주어로 ‘많다’는 뜻이며, 서귀포의 도심에는 다양한 생태공원과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서귀포는 전 국민이 찾고 싶어 하는 최고의 관광도시이기도 한데요, 서귀포 도심에 있는 6개의 공원과 3개의 테마거리를 엮어 자연과 문화, 사람을 느낄 수 있는 도보여행길로서 총 22.8km에 3개의 코스로 이어져 있으며, 2021년 5월 28일 1코스를 시작으로 길을 열었습니다.
1코스는 자연과 생태를 테마로 엮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걸매생태공원과 칠십리시공원, 새연교, 새섬공원, 천지연폭포와 아랑조을거리 거쳐 출발점인 서귀포시청1청사로 돌아오는 구간으로 총 8.9km입니다.
2코스는 문화와 먹거리를 테마로 엮었다고 볼 수 있고요,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를 지나 태평근린공원, 정모시공원, 서복전시관, 소남머리, 자구리해안, 그리고 서귀포항과 이중섭 문화의 거리, 매일올레시장을 거쳐 서귀포시청1청사로 돌아오는 구간으로 6.4km입니다.
3코스는 하천과 마을을 테마로 했으며, 솜반천과 변시지 그림정원, 지장샘, 산지물 물놀이장, 동홍천 힐링길 등을 거쳐 서귀포시청1청사로 돌아오는 구간으로 7.5km입니다.
3개의 코스는 모두 서귀포시청1청사를 기점으로 한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바다를 향해 흐르는 하천들과 그 물길을 따라 조성된 공원에서 느낄 수 있는 생태적 매력과 경관, 서귀포 특유의 여유롭고 평온한 정서까지 보고 듣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서귀포의 진면목을 들여다 볼 수 있는 하영올레길에서는 이번에 일주일간 걷기주간으로 정하고 축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데요, 바로 ‘2022하영올레걷기축제입니다.
2022하영올레걷기축제&주간은 3월21일(월)부터 3월27일(일)까지 일주일간 하영올레길 일대에서 펼쳐지는데요, 코로나로 지쳐 있는 많은 분들에게 일상으로의 복귀, 그리고 위드코로나 시대를 희망하며 서귀포의 봄과 웰니스 관광의 시작을 알리는 의미를 담아 ‘다시 만남 봄길’ 이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아래는 하영올레 공식 홈페이지로 축제의 일정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어떠한 이벤트들이 진행되는지 간단하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하영올레축제 공식 홈페이지↓
먼저 축제는 하영올레걷기주간(21일~24일)과 하영올레축제기간(25일~27일)으로 크게 나뉘는데요, 날짜별로 다양한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코스에서 시작되는 ‘명사와 산책을’ 프로그램이 첫날에 진행되는데요, 이후 사진작가와의 산책, 플로깅 나꽁치 산책, 반려견과 산책 등 4가지의 주제로 하영올레 프로그램에 참여해 볼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해시태크 이벤트입니다. 본인이 직접 운영하는 SNS인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통해 4가지의 주제별로 포스팅을 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삽입하면 참여가 완료되고 선물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영올레의 매력에 빠져 볼 수 있는 본격적인 걷기축제는 25일부터 3일간 계속되는데요, 코로나로 인한 방역관계로 하루에 99명만이 참여할 수 있고, 하루 3회에 걸쳐 시간 간격을 두고 33명씩 출발하게 됩니다. 각 코스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지고요, 모든 참여는 반드시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는 점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사전예약 링크↓
※사전예약 시 알아둘 점※
공지사항
01. 개인별 예약(대행 예약 불가)
02. 사전예약 선착순 선정 마감(예약신청 선정 개별 연락)
03.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마스크 필수 착용
04. 행사참여 시간에 지각 시 참여 불가
사전예약 신청프로그램
★ 3.21.(월) 명사와 산책을
★ 3.22.(화) 사진작가와 산책을
★ 3.23.(수) 플로깅 나꽁치 산책
★ 3.24.(목) 반려견과 산책을
★ 3.25.(금) ~ 27.(일) 하영올레 걷기 축제
이밖에도 서귀포의 하영올레가 한국관광공사의 ‘제주강소형잠재관광지’로 선정된 기념으로 서귀포시와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가 함께 마련한 ‘길 위의 선물이벤트’도 준비했다고 하니 적극 참여했으면 좋겠습니다.
‘길 위의 선물이벤트’는 걷기축제가 열리는 첫날인 3월25(금)과 둘째날인 3월26일(토) 양일간 열리는데요...
3월25일(금)에는 하영올레 2코스인 서복전시관
3월26일(토)에는 하영올레 3코스인 동홍천이음길
이상 두 곳에서 열리는데요, 이벤트 내용은 총 3가지로
01. 인증샷이벤트
02. OX퀴즈이벤트
03. 행운이벤트
이렇게 3개의 이벤트가 진행되며....
첫 번째 인증샷이벤트는 하영올레길을 걸으며 투명토퍼로 사진을 찍고 #지금여기하영올레 #하영올레 #제주강소형잠재관광지 등 필수해시태그를 포함하여 SNS에 업로드하면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답니다.
OX퀴즈이벤트는 서귀포 하영올레길에 대한 OX퀴즈를 풀고 정답을 맞히면 선물을 받을 수 있고요...
행운이벤트는
인증샷도 못 찍었고ㅜㅜ
퀴즈도 어려울 것 같고ㅜㅜ
이런 분들에게 꽝 없는 선물을 드린답니다.
‘길 위의 선물이벤트’는 꼭 참여해야 하는 이유겠지요?
이벤트가 열리는 두 곳의 위치는 아래에 적어둡니다.
서복전시관: 서귀포시 칠십리로 156-8
동홍천이음길: 서귀포시 중앙로 182번길 72
단, 명심할 것은 축제 참여자라야 가능한 이벤트이기에 출발지점인 서귀포시청에서 받은 패스포트를 지참해야하고요, 중복 참여는 안 된다는 점 알아두셔야겠네요.
'제주도축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려하고 알차게 시작된 제주마축제 (0) | 2019.10.13 |
---|---|
제주시내 한복판에서 열리는 고마로 마(馬)문화축제 (1) | 2019.10.09 |
도민들에게 인기 만점, 제주마 축제 드디어 개막 (1) | 2019.10.02 |
제주도에서 메이커 체험축제가 열립니다 (0) | 2019.09.24 |
말의 고장 서귀포 의귀리에서 열리는 말축제 (3) | 2019.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