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축제

제주도에서 메이커 체험축제가 열립니다

by 광제 2019. 9. 24.
반응형

       



제주도에서 메이커 체험축제가 열립니다

디지털기기와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 창의적인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만든 창작물과 함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면서 전시하는 마당을 메이커축제라고 합니다. 제주도에서도 아이들의 상상력을 맘껏 보여줄 수 있는 메이커 축제가 열립니다.

4차산업 신기술을 접목한 마(馬)문화를 체험하고 제주지역 숨은 메이커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9월 28일(토)부터 10월 6일(일)까지 주말에 한해 4일간 렛츠런파크 일원에서 개최하는 2019년 ‘제주 메이커 체험축제’ 바로 그것입니다.

“드론, 가상현실 상상하던 제품을 내손으로”

행사명: 2019년 제주 메이커 체험축제
일정: 2019년 9월28일(토)~10월6일(일) 주말4일
장소: 제주 렛츠런 파크(제주시 애월읍 평화로2144)

렛츠런파크 제주와 사회적 기업 협의회, 그리고 서귀포 스타트업 베이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제주지역 최초로 제주의 숨은 창업 메이커 기업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품을 체험·전시·공유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창의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드론체험을 하는 어린이들

또한 50개에 이르는 제주 창업 기업들이 참여해 60여 가지가 넘는 행사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며, 아이들이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드론, 가상현실, 증강현실, 블록체인, 코딩 등 4차산업 신기술을 포함하여 스마트 토이, 말산업, 로컬푸드, 발효음식, 화장품, 교육 등 주제별로 전시 판매 및 맞춤형 교육프로그램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들기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인 대상 각종 만들기 체험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되고요, 제주 천연 허브 화장품 만들기, 목공예 생활소품 만들기, 업사이클 패션잡화 만들기, 3D 아트토이 만들기 등 교육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이외에도 어린이 발명왕 선발대회와 창업 상담 코너도 함께 열린다고 합니다.

렛츠런파크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는 어린이들

렛츠런파크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는 어린이들

무대행사와 먹거리 행사도 마련되는데요, 제주 수제맥주 만드는 과정을 체험과 시음할 수 있는 ‘수제맥주 클래스’,  부모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ox 퀴즈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먹거리 푸드 트럭도 등장해 즐거움을 배가시킵니다.

이번행사의 주된 목적은 “제주 도민에게는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제주도 최초의 체험형 메이커 축제”라며 앞으로 제주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제주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생활과학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자녀가 있는 가족단위 나들이객에게 부담 없이 다양한 체험과 새로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은 예감인데요, 제주지역의 창작문화 확산과 메이커 교육의 대중화,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스스로 창작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줌으로서 창의적 역량을 갖추어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유튜브채널에는 제주의 명소를 담은
다양한 영상들이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구독좋아요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유익한 정보들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방문 & 구독하기
페이스북 방문 & 친구맺기
인스타그램 방문 & 팔로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