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스런 제주

직접 가본, 40억짜리 '태양을 삼켜라' 호화저택

by 광제 2009. 8. 20.
반응형




직접 가본, 40억짜리 '태양을 삼켜라' 저택

-단일세트로는 동양최대규모-

대저택 전경

SBS 수목드라마 '태양을 삼켜라'에서 장민호 회장으로 등장하는 전광렬의 대저택에 다녀왔습니다. 이 웅장한 대 저택은 드라마의 첫 회부터 눈길을 사로잡았던 건물인데요, 서귀포시 위미리에 있으며 공사비만도 무려 '40억원'에 달하는 실제로 지어진 건물입니다.

장민호(전광렬)회장이 거주하는 이 저택은 3000평의 부지에 2개의 대형연못과 잘 꾸며진 정원, 그리고 풀장 등을 갖춘 초호화 건물입니다. 공사기간만도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7개월여가 걸렸지만 아직도 완전한 모습으로 단장한 것은 아닙니다. 아직도 마무리 공사가 진행 중이며, 공사가 마무리 되면 일반에 완전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저택을 짓는데 소요된 비용 40여억 원은 드라마 제작 지원사인 H사에 의해 지어진 것으로 건물이 완성되기 전부터 많은 관광객이 몰려, 이후 드라마가 종료되더라도 한국과 일본의 관광객들을 위해 체험장 및 복합관광시설로 꾸밀 예정입니다.

이 왕궁 같은 저택은 실제로 사람이 거주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으며 드라마의 대부호의 저택인 만큼 성 같은 느낌을 주는데 집중되어 지어졌다고 하며, 단일 세트로는 동양최대의 규모라고 합니다. 드라마 '태양을 삼켜라'의 총제작비가 150억 원임을 감안할 때 세트인 건물하나에 3분의 1에 가까운 금액을 투자한 것입니다.

아직 일반에 완전히 공개하기에는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여 지며, 제한적이나마 공개를 하고 있고 벌써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기도 합니다. 대저택으로 들어가는 진입로 또한 아직 공사 중이기 때문에 비포장이며 저녁 6시 이후에는 어떠한 경우를 막론하고 출입이 금지됩니다. 왕궁 같은 대저택의 이모저모를 소개합니다.

대저택 세트장에서의 촬영 장면들<이미지출처:서귀포시>

대저택 입구에 세워진 홍보용 간판


저택 입구의 통제 현수막 모습과 세트장 안내 간판
원래의 제목이 '꾼들의 나라'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택의 위용을 정면에서 본 모습.
연못에 비친 저택의 모습이 동화속 왕궁의 모습처럼 보입니다.


연못에서 유유히 헤엄치고 있는 오리 두 마리

저택의 오른쪽 정원에서 바라 본 모습 


정원을 바라보며 앉을 수 있는 스탠드와 그 뒤로 고대유럽의 신전을 떠올리게 하는 조형물
 



저택의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대규모의 연못

저택의 뒷 뜰에 마련된 풀장의모습


저택의 내부. 1층 거실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과 호화롭게 보이는 커텐의 모습

1층 거실 한켠에 마련 된 피아노 


미니바



내부에서 바라 본 정원의 모습


저택의 별채에 마련된 화실. 정우(지성)의 어머니 초상화가 보입니다.


드라마의 제목이 연상되는 구름이 태양을 삼킨모습. 저택에서 바라 본 중앙 연못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SBS 수목드라마 '태양을 삼켜라'에 등장하는 세트장은 위미리에 있는 위의 대저택을 비롯하여 서귀포시 관내에서는 알아주는 최고의 풍광을 간직한 여러곳에서 펼쳐집니다.

제주시권의 '우도'를 비롯하여 최 남단섬 마라도와 송악산, 신이 머물던 쇠소깍 해안가, 성산읍의 대표 풍광인 송낭코지와 섭지코지, 그리고 제주 최고의 능선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굴곡을 자랑하는 용눈이 오름의 모습도 보여집니다. 제주올레의 가장 아름다운 코스의 제7코스의 외돌개 산책로 구간, 새섬 등 서귀포시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드라마의 배경은 환상을 자아내기도합니다.

서귀포시는 '태양을 삼켜라' 를 통하여 서귀포 지역의 아름다운 풍광을 전국의 시청자들에게 홍보하고 이를 극대화하기 위해 서귀포시 홈페이지에 대저택 세트장을 비롯한 드라마 촬영지 관련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며,  '태양을 삼켜라' 공식 홈페이지내에도 촬영지를 소개하는 코너를 개설하는 등 서귀지역 및 주변지역의 관광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힘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이 포스트는 [Daum블로그]에 링크되어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한라산과 제주]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