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스런 제주

서귀포에 가면 반드시 둘러 봐야 할 매일시장

by 광제 2016. 3. 5.
반응형

       

 

 

 

 

 

서귀포에 가면 반드시 둘러 봐야 할 매일시장

 

사람들의 발길을 잡아끄는 것들

 

돌아보면 몇 년 되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언제부터인가 재래시장들로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추세입니다. 물론 지금도 부정할 수는 없지만,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대형마트의 시장 잠식이 굉장한 우려로 다가온 적이 있었지요. 하지만 언제 그랬냐는 듯이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재래시장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재래시장이라면 당연히 제주시의 동문시장을 꼽는데요, 이제는 동문시장이 과거의 명성을 넘어 제주도에선 꼭 가봐야 할 명소로 완전히 자리를 잡은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제주도에서 유명한 재래시장 하면 방금 언급한 동문시장을 비롯하여 제주시의 서문시장, 그리고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등 세 곳을 들 수가 있는데요, 서귀포 매일시장 또한 제주도의 산남 지역에서는 빼 놓지 말아야 할 필수 코스가 된지 오래입니다.

 

 

 

동문시장과 마찬가지로 1년365일 년중 무휴로 운영이 되는 서귀포 매일시장, 제주시 지역도 마찬가지지만 서귀포 관내 지자체에서 재래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얼마나 공을 들이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시장 이곳저곳을 돌아보다 보면 어렵지 않게 짐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찾을 수밖에 없겠구나 하는 것을 느끼게 되는 데요, 오늘은 서귀포 매일시장에서 사람들의 발길을 잡아끄는 것 들 중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서귀포 매일시장에서 가장 독특한 모습이라면 시장 내부의 분위기입니다. 사실 서귀포는 좁은 지역에 도심지가 형성되다 보니 많이 답답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곳 매일 시장만큼은 그런 느낌이 전혀 없는데요,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인데도 불구하고 아주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통행을 하는 시장 한가운데에 만들어진 분수대와 간이 의자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시설들인데요, 이곳을 찾은 사람들에게 편안한 휴식처 같은 인상을 심어주기에 충분해보입니다.

 

 

 

올해는 감귤농사가 고전을 면치 못했는데요, 감귤의 본고장답게 가장 많이 눈에 띠는 상품이 감귤이더군요.

 

 

 

제주도의 재래시장 어디든 활발하게 거래가 이뤄지는 어시장, 서귀포항으로 들어오는 수산물들이 상당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곳 수산코너의 규모도 상당합니다.

 

 

 

생선회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거쳐 가는 곳입니다. 눈에 보이는 간판들, 싱싱한 생선회를 현장에서 바로 손질하여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합니다. 싸고 싱싱한 생선회를 먹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들입니다.            

 

 

      

마찬가지, 이곳도 생선회 전문점, 싸고 싱싱한 생선회를 취급하는 곳입니다.

 

 

 

햐~금복식당은 여전하네요...3천 원짜리 대박 정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가격이 좀 올랐지 않았을까 생각했는데, 아직도 3천원이라네요...
 
예전에 포스팅한 것이 있어 링크 걸어 드릴게요~


☞ 돈 없는 사람들만 가세요. 보리밥 정식이 단돈 3천원

 

 

 

 

서귀포매일시장에서 아주 유명한 횟집, 이제는 돈도 많이 벌었나 봐요. 사업 확장도 많이 했던데요.

 

 

 

바로 이것, 꽁치 김밥으로 유명한 집입니다.

 

꽁치김밥 포스팅도 있었네요..링크 들어 갑니다~~^^
 
꽁치김밥, 어떻게 이런 발상을 다 했을까

 

 

 

 

여기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통닭집, 사람들이 줄을 서 기다립니다.

 

 

 

꼬치집 앞에서 줄이...

 

 

 

오~제주흑돼지 꼬치입니다..독특하네요..

 

 

 

호이또 앞에도 많은 사람들이..

 

 

 

부지런히 만들고 있네요..

 

 

 

족발은 역시 시장 족발이 진리지요~~^^

 

 

 

제가 좋아하는 찹쌀도넛...^^

 

 

 

김이 모락모락 나는 제주보리빵..이거 대박입니다..^^

 

 

 

정신없이 떡볶이를 만들고 있는 이집.....서귀포 사람들이라면 모두 아는 집입니다..바로 새로나 분식...

 

 

 

모닥치기로 전국에 이름을 떨치고 있는 이집....빈테이블 없이 기다리면서라도 반드시 먹고 가는 이집...

 

 

 

바로 이것.....김치전 과 만두, 김밥과 오뎅, 계란 그리고 떡이 들어 있는...한마디로 메뉴 하나에 다 들어 있는 모닥치기...요것도 대박입니다~~^^

 

 

 

제주특산 오메기떡을 직접 만들고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살 것 다양하고, 볼 것도 많고, 먹거리도 풍성한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아기자기한 즐거움이 있는 곳입니다. 꼭 한번 들러보세요~~!!

페이스북 친구맺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