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맛집&카페

찐 제주도민 맛집, 볶음밥이 맛있는 호수아구찜

by 광제 2021. 4. 20.
반응형

찐 제주도민 맛집, 볶음밥이 맛있는 호수아구찜


이곳에서 볶음밥은 꼭 먹어봐야 해


일반적으로 음식점에서 파는 요리들은 호불호가 갈릴 수밖에 없지만 그렇지 않은 요리도 있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아구찜인데요, 모두가 좋거나 아니면 모두가 나쁘거나, 사실 아구찜 요리가 맛이 없다면 장사를 고민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주 평범한 맛의 아구찜 집이 있는 반면, 단골집으로 정해 놓고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아주 맛있는 아구찜 집, 이렇게 양분되어 있지 않나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제주시 노형동에 있는 아구찜 전문점 한 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제주도는 여행의 메카이다 보니 조금만 소문이 나면 기존에 있던 단골 도민들을 몰아내고 관광객들이 차지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상하게도 이곳에선 관광객들의 모습은 잘 보이지 않더라고요, 거의 대부분이 인근에 사는 주민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도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아구찜이라는 요리가 요즘 젊은 세대보다는 기성세대들이 즐겨 먹는 요리라는 것과 꼭 제주도가 아니어도 전국 어디든지 아구찜을 맛있게 하는 음식점은 얼마든지 있다는 것, 이 두 가지가 관광객이 없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어쨌거나 제주시 노형동에 있는 호수아구찜은 제주도민들에게는 너무나도 많이 알려진 맛집으로 저도 매콤한 것이 생각날 때면 꼭 찾아가는 집입니다. 그곳으로 안내하겠습니다.

바로 이곳입니다. 제주시 노형동 골목에 있는데요, 이곳은 식당들이 모여 있는 식당가라서 밤이면 차댈 곳이 없어 애를 먹는 곳이기도 합니다. 따로 주차장이 마련된 곳이 아니기 때문에 맛있는 아구찜을 먹기 위해선 주차의 수고를 감내해야 하는 곳입니다.

메뉴는 아구찜과 아구탕이 있는데요, 거의 대부분의 손님들은 아구찜을 즐겨 찾습니다. 대.중.소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이곳의 아구찜은 맛도 맛이지만 양이 아주 많습니다. 일행 중에 아주 많이 먹는 대식가가 없다면 네 명이서 소짜를 주문해도 부족하지 않을 정로로 나옵니다.

그리고 믿는 구석이 하나 있는데요, 그것이 바로 볶음밥입니다. 이곳은 아구찜으로도 유명하지만 이곳에 왔으면 반드시 볶음밥은 먹어야 하는 것이 정설처럼 굳어 있습니다. 볶음밥 양도 만만치 않으니 적당히 네 명 기준 소짜를 추천합니다.

반찬은 이렇게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반찬이 좀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원한 미역국은 좋은데, 나머지 반찬 중에 두 가지 정도는 빼도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아구찜을 두고 굳이 반찬에 손이 잘 가지 않더라고요, 물론 이 부분도 개인적인 생각이니 오해는 없으셨으면 합니다.

식초가 들어가 새콤한 미역국입니다. 매운 아구찜에 곁들이면 조금 중화되는 느낌이 듭니다.

아구찜 작은 거입니다. 먹음직스럽기도 하지만 양이 아주 많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고니도 듬뿍 들어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싱싱해 보이는 아구입니다. 재료가 좋아서 맛이 있는 건지 양념을 잘해서 맛이 있는 건지 모르겠지만 입에 착착 달라붙는 맛이 아주 그만입니다.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아구찜..ㅎㅎ

결국에는 더러는 포장을 부탁하고 나머지 남은 양념으로 볶음밥을 부탁했습니다. 이집에선 아구찜은 다 먹질 못해도 꼭 볶음밥은 먹어봐야 합니다.

볶음밥을 부탁하면 먹다 남은 앙념 중에 일부를 주방으로 덜어 간 다음 맛있게 볶아서 다시 내어옵니다.

이게 바로 볶음밥입니다. 

누룽지처럼 노릿노릿 맛깔스럽고 고소한 향도 나오고, 어쨌거나 진짜 맛있습니다.

색깔 한번 보세요..진짜 맛있게 보이지 않나요? 꼭 꼭 꼭 볶음밥은 필수라는 거 잊지 마세요.^^

영업은 저녁에만 합니다. 오후5시부터 11시까지고요,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제주 제주시 월랑로4길 31(T.064-711-4890)

유튜브채널에는 제주의 명소를 담은
다양한 영상들이 올려져 있습니다
구독좋아요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유익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방문 & 구독하기
페이스북 방문 & 친구맺기

인스타그램 방문 & 팔로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