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숨겨진 비경

눈부시게 아름다운 제주 우도의 일몰 풍경

by 광제 2021. 6. 7.
반응형

눈부시게 아름다운 
제주 우도의 일몰 풍경



무분별한 개발로 인해 제주도 온 섬이 신음을 하고 있는 이때, 제주도에선 보물섬이라고 할 수 있는 우도 또한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주도가 없었으면 어떠했을까 생각하는 사람들이 참 많죠? 우도도 마찬가지로 제주도에선 같은 마음으로 아주 소중한 존재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밀려드는 관광객과 지나친 개발로 인해 우도가 많이 황폐해지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참 아픕니다.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섬 속의 섬으로서 일상에 지친 사람들이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곳으로서 예쁜 모습으로 영원히 남아 주었으면 하는 바람인데, 그게 쉽지 않은가봅니다.

최근에는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우도를 찾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일상에 지쳐 있고, 이를 달래려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요, 극성수기에 접어들기 전이라 그래도 조금은 여유로운 편이지만 이제 곧 성수기에 접어들면 우도는 사람들로 넘쳐날 것 같습니다.

며칠 전에는 우도에서 1박을 하고 왔습니다. 하룻밤 묵을 때 놓치지 말아야 할 풍경 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일몰 풍경입니다. 제주 본섬을 스치고 태양이 떨어지는 찰나가 한눈에 들어오는데요, 그 순간 실루엣으로 비쳐지는 본섬이 한 폭의 그림처럼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겨울철에는 한라산으로 떨어지는 태양이 정말 압권입니다.

여름철에는 태양이 떨어지는 각도가 본섬에서 조금 벗어나지만 그런 데로 그 모습이 너무 아름답고 환상적입니다. 한라산과 오름들의 실루엣 풍경, 그리고 우도봉, 우도의 마을, 우도팔경중 하나인 서빈백사가 금빛으로 물든 모습을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우도 등대
우도 등대와 멀리 제주본섬
우도와 한라산
우도의 일몰
우도의 섬, 비양도
캠핑 명소, 우도 비양도
비양도에서 야영 중인 모습
우도와 성산일출봉
일몰 풍경
우도의 마을
우도 마을과 일몰
서빈백사의 일몰
서빈백사와 한라산
우도의 밀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