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스런 제주

우리나라 맞나? 남국의 해수욕장 표정

by 광제 2009. 6. 17.
반응형




피서객이 몰리기 시작하는 산호해수욕장

한 여름 날씨가 느껴지시나요?

어제는 제주 우도의 해수욕장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는데요, 공교롭게도 아침에 글을 송고하고 나서 우도의 지인으로 부터 급한 연락을 받고 부랴부랴 우도를 다녀왔습니다. 날씨도 이제는 완연한 여름날씨를 보여, 하루종일 뜨거운 햇살이 뇌리 쬐는 무더운 날씨였습니다. 마침 일을 보던 곳이 산호해수욕장 코앞이라 해변의 풍경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뜨거운 햇살이 뇌리 쬐는 우도의 산호해수욕장은 이미 피서객들의 몰려들기 시작하는 한여름, 원색의 비키니 차림을 한 피서객들이 산호해수욕장의 백사장을 점령하고 있었습니다. 
눈이 부신 에머랄드 빛깔의 물빛과 새하얀 홍조단괴가 발산해 내는 매력은 여기가 대한민국이 맞나 싶을 정도의 이국적인 풍경을 하고 있었습니다.  마음을 설레게 하는 산호해수욕장, 어제의 풍경을 사진으로 소개합니다. 















우도의 산호해수욕장은?
우도면 서광리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우리나라 유일의 '홍조단괴'로 이루어진 해수욕장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산호사 해수욕장으로 널리 알려진 해수욕장입니다. 2004년 4월에 천연기념물 제438호로 지정된 곳으로 얕은 바다에 서식하던 홍조단괴가 태풍과 조류에 의해 이곳으로 운반되어 퇴적물로 쌓여 하얗게 모래사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신기한 모래 덩어리에 파도가 부딪혀 부서지면서 반사되는 태양빛이 일품이며, 에머랄드빛의 바다밑으로는 다른 해수욕장에서는 전혀 볼 수조차 없는 물고기들이 사람들과 어울려 유영을 하는 모습은 꿈속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한라산과 제주]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