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축제

화려 했던 정월대보름 오름 불놓기(화보)

by 광제 2010. 3. 1.
반응형



눈부시게 화려한 제주정월대보름들불축제


올 한해 제주도민들의 무사안녕은 하늘도 도운 것 같습니다. 지난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간 행해졌던 2010 정월대보름 들불축제가 처음 2일은 계속된 비로 온갖 심술을 부리더니 막상 최고의 하이라이트인 오름 불 놓기가 펼쳐진 마지막 날에는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날씨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구름사이로 살짝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던 정월대보름달도 제주에서는 휘영청 둥근 모습 그대로를 시원스럽게 보여줬습니다.

메인이벤트가 시작되는 저녁 6시 40분을 전후해서 제주시 평화로 새별오름 인근에는 축제장으로 진입하는 수많은 차량들로 인하여 엄청난 홍역을 치르기도 하였습니다. 수만 명의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새별오름 광장에 운집했습니다. 빛의 축제를 보기위해서입니다.

저녁 6시40분 횃불점화와 함께 시작된 불꽃쇼는 소원메시지를 낭독하고 오름정상에서 하늘로 솟구쳐 오르는 화산 분출쇼가 펼쳐질 때 광장 일대는 열광의 도가니로 변했습니다. 뒤이어 벌어진 대형달집 태우기와 오름 불 놓기와 레이저쇼 등이 진행될 때는 실제 화산에서 용암이 분출되어 흘러내리는 환상적인 장면이 연출되기도 하였습니다.

올해로 14번째를 맞는 제주의 정월대보름 축제. 아마도 전국적으로 이렇게 신명나는 정월대보름 축제가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제주도민들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어우러진 환상적인 현장을 화보로 전해드립니다.
 

오름불놓기에 소망을 빌기 위하여 새별오름광장에 운집한 끝이보이지 않는 인파
 
6시40분경 나무사이를 뚫고 휘영청 떠오르는 대보름달

오름에 불을 놓기 위하여 횃불을 들고 이동하는 모습

오름앞에 도열한 횃불들

대형달집

시작된 화산분출쇼




달집태우기와 오름 불놓기






동시에 벌어지는 불꽃쇼






풍물놀이패와 하나되어 춤을 추는 관광객들



구름한점 없이 두둥실 떠올라 새별오름일대를 환하게 비추는 대보름달

정월대보름과 함께 올 한해 동안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행운이 함께하는 가정이 되었으면 합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파르르의 한라산과 제주]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반응형